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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찬구 금호석화 회장, 무보수 명예회장으로 물러난다(종합) 2023-05-04 21:06:37
금호석유화학으로 쪼개졌으며, 이후로도 상표권 맞소송을 벌이고 고발전을 벌이는 등 수년간 대립했다. 금호석유화학은 2012년 채권은행 공동관리(자율협약)를 졸업했다. 그러다 2016년 8월 "기업 생사의 위기 앞에 소송은 무의미하다"라며 금호석유화학이 아시아나항공 이사진과 박삼구 회장 등을 상대로 제기했던 소송을...
박찬구 금호석화 회장 물러난다…3세 경영 본격화 2023-05-04 21:05:39
금호석유화학으로 쪼개졌으며, 이후로도 상표권 맞소송을 벌이고 고발전을 벌이는 등 수년간 대립했다. 앞서 박 회장은 2021년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나며 전문경영인인 백종훈 사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박 회장이 물러나며 금호가(家)의 3세 경영 체제로의 전환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박 회장의 장남인 박준경...
박찬구 금호석화 회장, 무보수 명예회장으로 물러난다 2023-05-04 20:24:14
이후로도 상표권 맞소송을 벌이고 고발전을 벌이는 등 수년간 대립했다. 앞서 박 회장은 2021년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나며 전문경영인인 백종훈 사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박 회장이 물러나며 박 회장의 장남인 박준경 사장의 역할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박 사장은 2007년 금호타이어[073240]에 입사했으며 2010년...
작전세력 표적된 지주회사…투자불신 고착 우려 2023-05-04 19:02:41
상표권이나 자회사의 배당금, 임대수익 등이 주 수익원인데, 이는 투자자의 관심을 받기 어렵습니다. 실제, 지주사와 비지주사의 거래량을 각각 상장된 주식 수로 나눈 값을 연 평균치로 보면, 지주회사에 대한 관심이 비지주회사에 비해 5배 적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즉, 모든 지주사가 해당되는 건 아니지만 그룹 내...
수익 실현 나서는 오픈AI…'챗GPT 비즈니스' 곧 출시 2023-04-26 15:20:58
실현에 나서면서 ‘챗GPT’ 상표권 보호도 강화하고 있다. 앞서 오픈AI는 지난 24일(현지시간) 가이드라인을 내놓고 “챗GPT의 API 제품을 개발할 경우 ‘OOOGPT’를 붙이지 말아달라”고 권고했다. 대신 ‘GPT-4로 구동되는 ~서비스’ 등으로 쓰라는 것이다. 공식 파트너가 아닌 경우 ‘협력했다’,‘파트너십을 맺었다’...
곰표 떼고 '대표밀맥주'로 돌아왔다…밀맥주 대전 승자는 2023-04-26 14:22:08
제조사 세븐브로이가 대한제분과 맺은 곰표 상표권 계약이 지난달 종료되면서 세븐브로이는 제품명을 변경했고 이후 캐릭터도 바꾸게 됐다. 이승택 BGF리테일 주류 태스크포스팀(TFT)장은 “대표 밀맥주는 국내 편의점 수제 맥주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상품으로 오리지널 맛을 지키며 새로운 패키지로 고객들에게 또다른 재...
'곰표' 뗀 대표밀맥주…CU, 28일부터 판매 개시 2023-04-26 10:50:13
출시하는 상품이다. 앞서 세븐브로이는 대한제분과 상표권 계약을 맺고 곰표밀맥주로 출시됐지만 대한제분이 상표권 계약을 종료하면서 상표를 대표로 바꾸고 캐릭터를 호랑이로 바꿨다. 상표와 디자인은 변경됐지만 맛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는 것이 CU 측 설명이다. 가격은 한 캔에 3,500원, 4캔 구매 시 11000원이다....
이름도 캐릭터도 다 바꿨다…CU, '대표밀맥주' 단독 출시 2023-04-26 10:02:05
대한제분[001130]과 맺은 곰표 상표권 계약이 지난달 종료됨에 따라 제품명을 변경했고 이후 곰 캐릭터도 호랑이로 바꿨다. 대한제분은 제주맥주[276730]와 손잡고 '곰표밀맥주'라는 이름과 곰 캐릭터를 그대로 유지한 수제 맥주를 조만간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CU는 "국내 편의점 수제 맥주 역사의 한 획을...
소비자가 뽑은 '대표 브랜드'…장수·신규 브랜드 조화 2023-04-17 17:00:52
물론 브랜드를 단순하게 하나의 상표권으로만 생각한다면 단기간에 획득할 수도 있겠지만, 소비자들로부터 선택받아 오랜 기간 영향력을 발휘하는 브랜드는 결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장수 브랜드로써 ‘롱런’하기 위해서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의미를 소비자들에게 이해시키고, 장기적인...
'셰프 IP'를 아시나요…'조리법 로열티' 받는 맛집들 2023-04-14 18:24:06
형태를 주로 이용했지만, 최근엔 셰프 IP를 바탕으로 영역을 확대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다. 매장 수를 늘리는 대신 브랜드 파워를 키우는 데 집중하는 것이다. 음식을 콘텐츠처럼 유행시킨 뒤 조리법에 대한 로열티를 받고 간편식을 출시하는 등 상표권을 기반으로 사업 영역을 넓히는 식이다. 하헌형/박종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