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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자칼럼] 하버드대 집단커닝 2013-02-04 17:05:43
주로 활용했다. 거무튀튀한 책상 위에 깨알같이 예상답안을 적어 감독관이 얼핏 봐선 티가 나지 않는 수법을 쓰기도 했다. 단숨에 상위권으로 치고 올라가려는 게 아니라 과락이나 면해 보려는 ‘생존형’이 많았다. 안면몰수한 채 베끼지만 않는다면 들켜도 주의를 받는 선에서 끝났다. 분위기가 그래서인지 ‘커닝의...
우주 예산, 中·日 10분의 1 2013-02-04 17:05:07
로켓은 미사일 기술로, 위성은 정찰에 활용되는 등 긴장이 고조되는 동북아시아에서 각국이 주도권을 잡기 위해 우주 기술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는 분석이다. 나로호 발사 성공으로 우리나라도 이 경쟁에 이름을 내밀기는 했지만 기술력에서는 한참 뒤처진다. 1단 로켓 기술이 없어 북한에 비해서도 10년 가까운 격차가...
中企 換변동보험료 6월까지 20% 할인 2013-02-04 16:53:09
기업의 수출 여건이 나빠지고 있다”며 “무역보험공사의 환변동 보험을 활용, 리스크를 줄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 의사에게 성폭행 당한 女 "기억이 잘…"▶ 싸이 ཉ억 저택' 미국에 숨겨뒀다 들통나▶ 女아나운서 '신혼 아파트' 월세가 무려…▶ '쿨' 김성수...
'위기의 EU' FTA 서둔다…美·日·캐나다·남미 등과 협상 잰걸음 2013-02-04 16:52:18
전략으로 풀이된다. 이를 활용해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의 경제 위기를 타개하겠다는 것이다.블룸버그통신은 eu가 오는 7~8일 열리는 eu 정상회의에서 fta를 주요 의제로 다룰 것으로 전망된다고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룸버그가 입수한 정상회의 성명 초안에 따르면 eu는 미국 일본 캐나다 인도 중국 등 주요국뿐...
"비오면 물건값 달라지는 인도…구매는 직접 챙겨야 낭패 모면" 2013-02-04 16:48:07
포괄적 경제동반자협정(cepa)을 활용해 가격 경쟁력을 높이려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보고서는 강조했다. 보고서가 소개한 인도 진출 10계명은 △현지 신뢰 구축 △원천기술로 승부 △철저한 현지화 △합작투자시 각별한 주의 △미리 진출한 일본 기업 공략 △적극적인 영업전략 △거래시 안전장치 확보 △한·인도 cepa 활용...
KOTRA, 中企 해외진출 지원…글로벌 M&A센터 2013-02-04 16:46:17
세계에 설치된 kotra 무역관을 활용, 매물로 나온 해외 유망기업을 발굴하고 인수 의향이 있는 국내 기업과 연결해주는 업무를 맡는다. 기업들이 m&a 추진 시 매물이 있는 해당 국가의 법률 및 회계 자문사를 추천하는 사업도 벌일 계획이다. kotra는 향후 국내 기업들이 해외 기업 m&a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NHN, 무료 사내업무 시스템 '네이버웍스' 서비스 2013-02-04 15:35:20
시스템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네이버웍스 구성원들은 5gb의 메일 기본 용량에 10gb를 추가로제공받으며, 캘린더와 주소록도 함께 공유할 수 있다. 구성원의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주소록은 2월 중으로 지원할 예정이다.기존 네이버 메일로 들어가면 기존 네이버 메일함과 도메인...
[한경 마케팅 대상] 롯데홈쇼핑, 고객이 'N마크' 제품 살 때마다 기금 적립 2013-02-04 15:31:10
1%를 기부해 ‘건강나눔 기금’으로 활용한다.지난해 4월부터는 매주 수요일 ‘사회적 기업 광고방송’도 진행하고 있다. 이 방송은 롯데홈쇼핑과 한국사회적 기업중앙협의회, 한국사회적 기업진흥원이 맺은 ‘사회적 기업 광고방송 제작을 위한 협약’에 따른 것이다. 모두 36개 사회적 기업이 대상이며, 업체당 10분...
[한경 마케팅 대상] NH농협증권, '해맑음예보'통장으로 금융거래 통합 관리 2013-02-04 15:31:08
통장은 ‘예수금을 활용한 수익+알파’를 추구하는 종합자산관리계좌(cma) 통장으로, ‘고객 자산의 미래가 안전하고 맑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해맑음예보’ 통장은 수익증권과 cma, 주식거래 등 여러 개로 나뉘었던 통장을 하나로 통합해 다양한 금융투자상품을 쉽고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한경 마케팅 대상] 예금보험공사, 전통시장·노인정서 경제 교육…예금자 보호 앞장 2013-02-04 15:30:52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뉴미디어를 활용한 공익마케팅으로 예금자보호제도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고 소외계층에 생활금융 교육을 실시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예금보험공사는 예금자보호제도의 대국민 공감대를 얻기 위해 중장기 홍보전략 로드맵을 설정했다. 우선 tv, 극장, ktx, 전광판, 신문·잡지, 라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