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피도 아닌데 '인기 폭발'…1000원짜리 음료 팔아 '대박'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04-22 09:10:00
소비자가 원하는 조합대로 음료를 제공한다. 스타벅스처럼 ‘커스터마이징’이 특징이다. 시장에서는 버블티가 젊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끄는 이유로 자신만의 레시피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을 꼽는다. 좋아하는 차(홍차, 백차, 녹차, 보이차 등), 과일(오디, 자몽, 딸기, 오렌지 등), 버블(타피오카, 크리스털, 알로에,...
커피 한 잔 가격만 받고 해냈다…月매출 8000만원의 기적 [방준식의 재+부팅] 2024-04-21 07:00:18
시장을 공략한 이가 있다. 1인당 4000원 가격을 내면 1시간 동안 공유 회의실을 쓸 수 있다. 최대 100명 이상 동시에 회의도 가능하다. 회전율로 따져보면 수익률이 웬만한 카페보다 높다. 150평 공간을 1~2명이 관리하다 보니 인건비는 10분의 1도 안된다. 2019년부터 공유 공간 '상연재'를 운영하고 있는 정성은...
"주가 보면 소주 생각 나요"…71년 흑자 풍국주정의 '한숨'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4-20 07:00:02
27일 설립된 회사로 한국 주류산업의 역사와 함께한다. 음료용 주정(알코올 성분 액체)과 세계 최고 수준인 99.99% 이상의 첨단 친환경 에탄올 생산 설비를 갖췄다. 가스사업 분야에서 단일 공장으로는 국내 최초 흡착설비(PSA)로 포집된 탄산가스와 드라이아이스 제조 플랜트를 갖춘 선도화학(지분 10%), 차세대 에너지 산...
동성제약, 베트남 하노이 뷰티케어 엑스포 참가 2024-04-19 14:08:02
브랜드의 현지 시장에서의 입지 증대를 비롯해 채널 확대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현재 베트남 뷰티 인플루언서들과의 다양한 협업을 위해 계약을 진행중으로 라이브 쇼핑 등의 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동성제약은 이번 박람회에서 최근 베트남 수출 계약을 체결한 건강 음료 3종(원기력파워,...
작년 전통시장 매출 8%↑…KB카드 "20대 방문 증가" 2024-04-18 18:07:38
발생한 빅데이터 5700만 건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지난해 전통시장 매출은 전년 대비 8% 늘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인 2019년 대비로는 34% 증가했다. 지난해 시장을 방문한 소비자 가운데 18%는 지난 4년(2019~2022년)간 전통시장에 방문하지 않은 신규 방문객으로 집계됐다. 신규 방문객 중 20대는 26%로, 가장 큰...
총선 후 '매운 맛' 식품 물가...김마저 올랐다 2024-04-18 17:09:51
브랜드 파파이스도 치킨, 샌드위치(버거), 디저트류, 음료 등의 매장 판매 가격을 100∼800원(평균 4%) 올렸다. 배달 메뉴는 이보다 평균 5% 비싼 가격을 책정했다. 서아프리카의 이상 기후로 초콜릿의 주원료인 코코아(카카오 열매를 가공한 것) 가격이 5배로 폭등한 가운데 18일 롯데웰푸드는 초콜릿과 과자, 아이스크림...
총선 끝나자마자…치킨부터 초콜릿까지 먹거리 줄인상 2024-04-18 16:44:14
김 가공 전 원재료인 원초 가격 급등에 따라 조미김 시장 5위권에 드는 업체 가운데 3곳도 이달부터 순차적 가격 인상에 들어갔다. 가격 인상 폭은 10∼20% 수준이다. '지도표 성경김'으로 잘 알려진 성경식품은 지난 1일 슈퍼마켓 등 일부 유통 채널에서 김 제품 가격을 평균 10%가량 올렸으며 다음 달에는...
"작년 전국 전통시장 카드소비, 코로나19 이전 대비 34% 증가" 2024-04-18 09:57:41
시장 가맹점 매출액이 증가했다. 연령별 매출 비중은 60대 이상 40%, 50대 26%, 40대 17%, 30대 10%, 20대 7%로 연령대가 높을수록 매출 비중이 높았다. 20대와 30대는 커피·음료(26%, 22%), 40대는 분식·간식(21%), 50대는 가공식품(31%), 60대 이상은 농산물(48%)의 매출 비중이 가장 높았다. srchae@yna.co.kr (끝)...
적자 줄인 컬리, 공격적 인재 채용…이번엔 MD 경력 공채 2024-04-18 09:49:44
베이커리팀과 유제품·음료·주류팀 등 세분화한 전문 MD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컬리 관계자는 "새벽배송 시장을 신선식품에서 뷰티, 생활 등의 영역으로 확장하는 만큼 세상에 없는 새로운 이커머스 시장을 주도하고 싶은 역량 있는 인재에게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지난해 본격화한 고강도 수익 개선...
15초면 차가워지는 '쿨팩'…밝기 제어 가능한 LED 신호등 2024-04-17 18:13:35
냉찜질팩, 체온을 빠르게 낮춰주는 음료 등을 소개했다. 김용준 넥스트세이프 안전연구소 선임은 “폭염 관련 사고 발생 시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일부 군부대에 납품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람회에서는 생활 속 안전과 관련한 제품들이 높은 관심을 받았다. 공공조달 납품 실적이 없는 업체의 판로 확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