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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성년자 모바일 게임 결제 피해 급증 2013-12-06 17:14:05
<기자> 지난 10월까지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모바일 게임’ 관련 소비자 상담 건수는 300건.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무려 2.5배 급증했습니다.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유형은 ‘부모 동의 없는 미성년자 결제’로 총 피해구제 사건 중 66%를 차지했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통신·사법 대책 총동원해 금융사기 막는다>(종합) 2013-12-03 15:31:02
집계됐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신고센터에 접수된 스미싱 앱 신고·차단 건수는 지난해 17건에서 올해 1∼10월 1천872건으로 급증했다. 이런 신·변종 금융사기는 예전보다 더 교묘해서 소비자가 사기를 당했다는 사실 자체를 깨닫는데 긴 시간이 걸리고, 예방을 하거나 보상을 받기 어렵다. 예를...
<금융·통신·사법 대책 총동원해 금융사기 막는다> 2013-12-03 14:09:41
집계됐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신고센터에 접수된 스미싱 앱 신고·차단 건수는 지난해 17건에서 올해 1∼10월 1천872건으로 급증했다. 이런 신·변종 금융사기는 예전보다 더 교묘해서 소비자가 사기를 당했다는 사실 자체를 깨닫는데 긴 시간이 걸리고, 예방을 하거나 보상을 받기 어렵다. 예를...
전력거래소 정보 10년간 은폐…'9.15 대정전' 실상은? 2013-12-03 11:40:36
공급이 끊겼다. 접수된 피해신고 건수만 9000건, 피해액은 610억원에 달했다.이후 당시 최중경 지식경제부(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전력거래소가 예비전력을 허위 보고했다고 주장하면서 허위 보고가 일회성이었는지, 관행이었다면 지경부는 이런 사실을 알고 있었는지를 두고 논란이 일었다.전력거래소는 당일 보고의...
라식소비자단체, 라식부작용 피해 경고 ‘라식보증서’ 대안 2013-12-02 08:54:43
2년간 단체에 접수된 라식부작용 민원건은 총 41건으로 ▲원추각막증 9건, ▲각막편손상 11건, ▲세균감염 2건, ▲각막혼탁 7건, ▲중심이탈 2건, ▲수술중 장비 멈춤 1건, ▲망막박리 3건, ▲과/부족교정 6건 등으로 조사됐다. 특히 라식부작용이 발생하는 원인에는 ▲수술담당의/진료담당의 업무담당분리로 인한 것이...
전자상거래 5만원 미만 현금결제도 안전서비스 2013-11-28 06:01:22
거래에도 개정법이 적용되지 않는다. 지난해 한국소비자원이 접수한 5만원 미만 전자상거래의 소비자 피해 건수는 총617건으로 전체(2천842건) 피해접수 건수의 21.7%에 달했다. 앞서 국회는 지난 5월 구매안전서비스 의무화 대상 확대를 골자로 한 법 개정안을 처리한 바 있다. pan@yna.co.kr(끝)<저 작...
[칼럼]쌍용차, 소비자원 발표에 발끈한 배경은 2013-11-25 21:57:08
신청 분석'이다. 소비자원은 지난 3년간 기관에 접수한 피해불만건수를 취합한 결과 쌍용차가 1만 대당 18.4건으로 가장 많았다고 발표했다. 3년간 판매실적은 12만6,563대로 적었지만 피해접수는 233건에 달했다는 점을 근거로 삼았다. 차종별로는 체어맨이 36건, 렉스턴이 45건, 코란도가 72건이다. 세...
지난달 서울시 전세보증금 상담 1,287건‥사상 최대 2013-11-24 23:36:00
서울시 전월세보증금지원센터는 지난달 센터에 접수된 전세보증금 상담이 1,287건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8월 센터가 문을 연 이후 최대치로, 올들어 지난 9월까지의 월평균 전세보증금 상담 건수인 508건보다 2.5배 이상 많은 수치입니다. 서민주거안정을 위해 서울시가 운영중인 `전월세보증금지원센터`는...
<협동조합 1년…질적 도약 시급> 2013-11-24 06:08:08
3천여 건의설립 신청이 접수됐다. 전문가들은 협동조합의 양적 발전이 확인된 만큼 풀뿌리경제의 씨앗은 성공적으로 뿌려졌다고 평가한다. 그러나 협동조합의 과열을 경계하는 목소리도 나온다. 협동조합은 기본적으로비즈니스 모델인데도 철저한 준비 없이 뛰어드는 경우가 있어서다. 협동조합이 돈을...
이통3사, 해지신청 회피 '꼼수' 영업 과징금…SKT 가장 심해 2013-11-15 15:24:53
전수 조사해 총 4만3607건의 위반행위를 적발했다.통신사별 위반 건수는 sk텔레콤이 2만8338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kt가 8313건, lg유플러스가 6956건 순이었다. 각사 비중은 sk텔레콤이 65%, kt 19%, lg유플러스 16%였다.이들 3사는 사용자가 대리점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요청을 해도 "대리점은 해지 권한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