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경+] '동거'시작한 김한길과 안철수의 특별한 인연 2014-03-03 17:44:59
같은 배를 탈일은 없다”는 공언에다,민주당 주류인 친노파에 대한 앙금 등을 감안할때 안 위원장이 정치적 멘토인 윤여준 (새정치 연합 공동위원장)에게조차 일언반구도 없이 결단을 내린 데는 김대표와의 ‘특별한 인연'을 빼놓곤 설명이 안된다. 김 대표는 새정치연합측이 독자노선을 분명히 하면서, 야권분열 우려...
바다 보며 굿샷 할까, 라운드 후 온천 즐길까 2014-03-03 07:00:24
유류할증료는 별도. 30명 이상 출발할 경우 주류 무제한 1회 및 캘러웨이 골프공을 제공한다. (070)8787-6675 라운드 후 온천까지 한번에-일본 사가현 우레시노cc 사가현의 우레시노cc는 18홀 코스에 전장 6700야드의 규모를 갖추고 있다. 4인 전동카를 이용한 캐디 시스템으로 운영되므로 익숙한 환경에서 경기를 즐길...
[bnt영상] K-프로듀서스, 서울시뮤지컬단 유인택 단장 2014-02-28 21:23:53
지향점 q. 제작비 50억 원의 민.관(상업과 공공)합작뮤지컬 ‘디셈버’의 공동 기획 및 제작, 현재시점의 성과와 대한민국 창작뮤지컬 시장에 주는 의미는? 뮤지컬은 영화와는 달리 대극장용 수입뮤지컬이 뮤지컬시장의 주류를 이룹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창작뮤지컬도 대극장용으로 활성화돼야 하는데 손해를 걱정하는...
[출판街 점령한 TV·스크린셀러] '스마트 충격'에 종이책 외면…발행부수 15년 만에 '반토막' 2014-02-28 21:11:17
무협지 등의 장르물과 ‘b급’ 콘텐츠가 주류를 이룬다. 출판 전문가들은 “어차피 독자들이 종이책으로 돌아오지 않는다면 출판 콘텐츠를 전자책으로 옮기는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은다. 전통적인 시장이 무너지면서 책을 독자들에게 알리기 어려워진 것도 독자 수 감소를 불러왔다. 수많은 책을 볼 수 있...
하이트진로, 영업력 회복·젊은층서 인지도 상승…실적 개선 기대 커져 2014-02-28 07:01:10
주류시장에서 프리미엄 니치마켓을 통해 저변을 확대하는 전략도 주목할 만하다. 현재 프리미엄맥주 비중은 시장의 5% 수준이나, 일반 레귤러맥주시장 대비 성장성이 높아 앞으로 브랜드 확대를 통한 점유율 회복을 기대해볼 만하다. 소주부문에선 내수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시장지배력이 지속적으로 유지될 전망이다....
월드컵 등 스포츠 이벤트 호재…맥주시장에 롯데 진출 '치열한 경쟁' 2014-02-28 07:01:03
주류 시장의 94%를 차지하고 있다. 대표 주종인 소주와 맥주는 2000년대 중반 이후 양적 증가세가 크게 둔화되고 있다. 한국의 주류 소비 수준은 선진국에 가까워 장기 소비 증가율은 한 자릿수에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2010년부터 2013년까지 연평균 출하량 증가율은 소주 0.4%, 맥주 3%였다. 위스키는 저도주 선호...
"한국사이버결제, 결제금액 호조 전망…목표가↑"-신한 2014-02-25 07:46:26
하회했다"고 밝혔다. 최근 결제금액 성장이 부진했던 점을 감안하면 양호한 실적이란 평가다. 올해 결제금액은 예상보다 더 좋을 것으로 진단했다. 최 연구원은 "올해 b2c(기업 소비자간 거래)의 대금결제 대행(pg) 부문 결제금액 예상치를 4% 상향 조정한다"고 말했다. 또 b2b(기업간 거래)의 pg 부문 결제금액 비중은...
[정치권과 소통] 野 "불통 대통령", 靑 "원칙 지키는 것"…계속되는 소통 논란 2014-02-25 06:57:00
겨냥하기도 했다. 그럼에도 새누리당의 주류 의원들과 청와대 측은 이 같은 비판에 “원칙을 지키는 것일 뿐”이라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이정현 청와대 홍보수석은 지난해 말 “원칙대로 하는 걸 불통이라고 한다면 자랑스러운 불통”이라고 말해 민주당으로부터 빈축을 샀다. 이장우 새누리당 의원이 지난 6일 국...
국내기업 CIO 81% "빅데이터가 기업 승패 가를 것" 2014-02-21 06:57:21
양 2년마다 2배씩 증가 전망 이젠 주류기술 자리매김교통 데이터 적극 이용한 서울 '올빼미 버스'처럼 활용 사례 점차 많아져 세계적인 패션유통기업 자라(zara)는 빅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기업 경쟁력을 극대화했다. 자라는 미국의 매사추세츠공과대(mit)와 함께 세계 각국에 있는 매장에서 어떤 제품이 잘...
[뷰티리포트] “올인원이 대세다” 남자 뷰티기자의 ‘올인원 뷰티템’ 체험기④ 2014-02-20 11:09:03
여기에 남성 화장품 시장의 주류는 구매력을 갖춘 30대라는 점도 주목할 만한 사실이다. 직장생활로 바쁜 이들이 마냥 선물을 기다리기보다 직접 구매에 나서기 시작하자 국내외 유수의 코스메틱 브랜드들은 올인원 제품 개발에 힘을 쏟기에 이르렀다.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는 복잡한 라인의 고기능 제품은 남성의 성향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