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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나타, 3년간 에어백 오작동 신고건수 가장 많아 2013-10-22 10:42:00
총 21건이 접수됐다.교통안전공단 제작결함신고센터와 소비자원 등에 2010년부터 2013년 8월까지 에어백 오작동 신고접수는 총 211건으로 확인됐으나, 교통안전공단이 조사를 실행한 것은 3건(약 1.4%)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백 오작동으로 신고된 건수는 2010년 34건, 2011년 57건, 2012년 73건, 2013년 8월까지...
[국감 24시]"정부, 많이 팔리고 언론 보도된 車 위주로 리콜" 2013-10-21 15:43:32
당 박수현 의원은 최근 5년 동안 자동차결함신고센터에 접수된 신고건수를 분석한 결과 결함 신고 1위는 현대자동차 싼타페(928건)로 집계됐다고 밝혔다.한경닷컴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수익 받는곳?
동양사태 피해구제 설명회에 2천여명 몰려 2013-10-18 16:36:38
접수 건수만해도 2만8천여건에 이른다"며 "국정조사를 비롯해 동양그룹 수장들의 처벌과 소비자보호를 위한 재산보전 조치가 조속히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설명회는 참석 인원이 많을 것을 예상해 서울 거주 피해자와 지방거주 피해자로두 차례 나눠 진행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피해자들의 법적·행정적...
피싱사기 대포통장 3만6천개 넘어 2013-10-18 10:01:32
이었다. 대출, 신용카드 발급, 보험상품 가입을 거부해 접수된 민원은 2010년 2천864건,2011년 3천791건, 2012년 4천769건으로 매년 급증하는 추세다. 대부업체의 불법중개수수료 및 이자율 위반 적발은 올해 들어 8월까지 165건(10억원)이었다. 2011년 3천449건(40억원), 2012년 2천454건(81억원)에 비해 크게...
[국감 24시]119 문자메시지 신고의 94%는 '잘못된 신고' 2013-10-18 07:12:30
빈번하기 때문이다. 휴대전화로 119문자신고가 접수되면, 관할 소방당국은 확인전화를 걸어 잘못된 신고임이 드러나면 종결처리한다. 작년 잘못된 신고 접수건수는 20만6333건으로 하루 평균 564건이 접수됐다. 이에 따라 소방당국 상황실 직원은 2분30초당 1건씩 잘못된 신고임을 확인하고 종결처리 절차를 해야 했다....
"문자말고 카톡해"…카톡 플러스친구 이용자수 약 1.5배 2013-10-16 14:02:27
방송 중 플러스친구 채팅방을 통해 각종 의견과 문의를 접수받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플러스친구를 통한 문의량은 sms보다 1.5~2배 가량 많다. cbs음악fm은 플러스친구를 통해 접수받은 사연을 방송에서 소개하기도 한다. 지난 몇 년 간 문자 참여를 진행해 왔음에도, 최근 플러스친구를 통한 사연 접수 규모는 문자...
[기자파일]급발진, 이대로 포기해서는 곤란하다 2013-10-15 08:00:10
급발진으로 의심되는 신고로 접수된 사안 중 쏘나타 lpg가 25건으로 가장 많았다고 한다. 물론 어디까지나 급발진 추정일 뿐 급발진으로 단정 지을 수는 없다. 지난 4월 자료를 제출한 국토교통부 스스로 '현재 기술로는 급발진이 발생할 수 없다'는 공식 의견을 내놨기 때문이다. � 주행거리 33㎞의 7배에 달한다....
‘청약’ 외면받는 중소형사 2013-10-08 17:47:07
높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청약 접수건수가 1건에 그친 곳도 있습니다. 경남 김해시에 들어서는 동문굿모닝힐은 86가구 모집에 59㎡A 타입에서 1가구만 청약접수가 이뤄졌고, 울산 풍진힐그린파크 역시 1가구만 청약에 나서는 초라한 성적을 거뒀습니다. 이 밖에 전주 코오롱스카이타워는 대형을 제외한 84㎡가,...
김기현 "스마트폰 앱 구매자 보호장치 필요" 2013-10-08 13:44:56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앱에 대한 불만 건수도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새누리당 김기현 의원은 8일 지난 3년간(2010년~2012년) 통신3사에 접수된 스마트폰 앱 환불건수가 6만4739건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10년 6488건에서 약 10배 정도 급증한 수치다. 환불처리 요구 금액도 2010년 2700만원에서...
상품개발·약관변경때도 '고객 먼저' 2013-10-07 17:34:36
현대해상화재보험에서 고객의 소리(voc)를 접수하는 윤미호 상담사(42)는 올초 가벼운 자동차 접촉 사고를 낸 30대 여성 고객의 전화를 받았다. 그 사람은 “목과 허리 통증 때문에 찜질팩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런 건 자동차보험에서 보장해주지 않느냐”고 물었다. 상담사는 본사 소비자보호 부서에 이런 내용을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