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서 두리안→'코코넛 워터' 인기 폭발…가격 40배 급등 2023-08-31 19:19:17
같은 현상에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두리안에 이어 야자가 열대과일의 대명사가 됐다"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앞서 중국에서는 두리안이 귀한 손님을 접대하거나 선물용 열대과일로 떠오르며 '두리안 자유'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났다. 이는 가격을 고려하지 않고 바로 지갑을 열 수 있는 재정 능력을...
中서 열대과일 두리안 이어 야자 과즙도 인기…가격 40배 급등 2023-08-31 15:01:38
'두리안 자유'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났다. 이는 가격을 고려하지 않고 바로 지갑을 열 수 있는 재정 능력을 의미하는 말로, 한때 고급 과일의 대명사였던 체리를 제치고 두리안이 부를 과시하는 열대과일이 된 것이다. 작년 중국의 두리안 수입은 2017년보다 약 4배로 급증한 40억달러(약 5조1천억원) 규모였으며...
"버거도 시켜 먹는다"…배달 주문 1년 새 88% 폭증 2023-08-31 11:21:49
핀다는 "'런치플레이션(런치와 인플레이션을 합친 신조어)' 속에서 상대적으로 다른 외식 메뉴들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 가성비가 좋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인식된 영향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전체 매출 규모에서 배달서비스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업종은 피자(47.48%), 치킨·닭강정(37.34%), 버거(24.73%)...
[더 라이프이스트-구건서의 은퇴사용설명서] 스마트폰으로 책 쓰기 2023-08-30 14:29:29
편리한 생활을 누리게 되면서 생겨난 신조어다. 포노 사피엔스 세대는 SNS를 통한 대인 관계 형성은 물론이고 금융과 학습, 여가와 취미생활에 이르기까지 우리 삶에 광범위한 영역을 바꾸어 나가고 있는데, 비단 개인의 삶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구조에도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한다. 모바일 전자 상거래의 규모가 대형...
신세계인터, 美 액티브웨어 '뷰오리' 독점 유통...9월부터 판매 2023-08-30 13:38:58
등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운동이 일상으로 자리잡으며 관련 스포츠웨어 소비도 커지고 있다. 이에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는 액티브웨어 브랜드를 추가 확보해 매출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뷰오리는 2015년 조 쿠들라(Joe Kudla)가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에서 창립한 기능성 의류 브랜드다. 체육관 밖...
[홍성호 기자의 열려라! 우리말] 신어 '대립각'에서 파생된 유행어 '~각' 2023-08-28 10:00:08
소송을 준비하는 상황이라면 그것은 ‘소송각을 재다’라고 한다. ‘-각’ 파생어는 우리말의 조어력을 새삼 돋보이게 한다. 그것은 ‘언어적 일탈’에서 오는 효과라는 점에서 다른 신조어와 결이 좀 다르다. ‘날 선 공방’이니 ‘날 선 대립’ ‘날카로운 공방’ 같은 상투적 표현에 비해 ‘~ 대립각’은 파격의 말맛을...
'부대볶음 레시피' 1년 졸랐던 누리꾼…백종원, 소원 들어줬다 2023-08-27 15:14:35
다른 편의점에서도 유사한 흐름이 나타났다. GS25의 경우 도시락 매출이 44.4% 급증했고, 세븐일레븐의 도시락 매출도 35% 증가했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도시락으로 입소문을 타며 '혜자롭다'는 신조어를 낳은 GS25의 '김혜자 도시락'은 지난 2월 6년 만에 재출시 후 판매량이 반년 만에 1000만개를...
"점심값이라도 아껴야지"…반년 만에 1000만개 넘게 팔렸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25 21:00:03
대비 성능) 도시락으로 입소문을 타며 '혜자롭다'는 신조어를 낳은 김혜자 도시락은 지난 2월 6년 만에 재출시 후 매출 500억원을 올렸다. GS25에 따르면 지난 2월14일 출시한 '혜자로운집밥도시락'(이하 김혜자도시락) 7종 판매량은 반년 만에 1000만개를 넘었다. 7월 해당 상품 취급 GS25 점포당...
"2030 男에 인기 폭발"…매출 500억 돌파한 '편의점 도시락'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8-23 14:45:08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혜자롭다’는 신조어도 만들어냈고,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편의점 도시락 상품으로 등극했다. GS25는 당시 40여종의 도시락 상품에 배우 김혜자씨의 이름을 땄다. 지난 2017년 하반기 김혜자씨와의 계약 종료로 판매가 중단됐지만 지난 2월 재계약으로 재출시가 성사됐다. 김혜자도시락은 재출시...
1분에 40개씩…돌아온 '혜자 도시락' 불티나게 팔렸다 2023-08-23 09:42:21
61.5%, 여성이 38.5% 였다. 연령대별로는 20대 28.9%, 30대 27.1%, 40대 26.5%, 50대 15.8% 순으로 비교적 고르게 나타났다. 권영환 GS리테일 간편식품부문장(상무)은 “'혜자롭다'는 신조어를 탄생시킨 김혜자도시락이 새로 출시된 올해도 성공을 거두며 다양한 부가적 경제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고 자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