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햄버거왕국 맥도날드의 '진정한 창업자'를 곱씹는 시간 2020-07-24 17:10:58
형제들은 맥도날드 음식의 품질을 지키고 싶어했다. 둘 다 얻는 건 어려웠다. 당시 햄버거 가격은 15센트(약 180원)로 단가가 낮아 매출이 크지 않았다. 함께 팔던 밀크셰이크의 재료인 아이스크림을 보관하는 냉동고 전기세는 너무 높았다. 비용 통제에 실패하며 규모의 경제 효과는 쉽사리 나타나지 않았다. 설상가상으로...
햄버거에 피클 하나만 더 들어가도 '큰일나는' 프랜차이즈의 세계 2020-07-24 17:10:05
않았다. 대신 멋대로 브리토 등 다른 음식을 팔다가 외면받고 말았다. 형제를 설득하는 데 겨우 성공한 레이의 최대 미션도 가맹점 관리였다. 그는 가맹점주들이 맥도날드의 ‘스피디 시스템’을 훼손하는 것을 막기 위해 애쓴다. 레시피를 지키지 않은 가맹점주에게는 “버거에 피클이 두 개 들어가야 하는데 왜 세 개를...
[언택트시대 생존법③] 집에서 강의도 듣고 물건도 받고 ‘홈코노미’ 겨냥한 ‘바로고’& ‘베어유’ 2020-07-22 15:11:00
상점주와 라이더를 통해 가치를 창출하는 회사기 때문에 더욱 ‘진정성’이 필요하다. 바로고는 라이더, 상점주, 허브장 분들의 고민을 덜고, 도움을 드리고자 만들어진 회사다. 클라이언트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함께 성장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 배달 플랫폼으로 살아남기 위해 주목할 점이 있다면 “고객 경험이...
후발 배달앱 `위메프오` 파격 선언 "중개수수료 무료" 2020-07-21 15:45:26
3㎞ 노출)당 월 8만8000원(부가세 포함)으로, 점주들은 평균 3개의 깃발을 꽂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요기요는 건당 12.5%(외부결제수수료 별도)의 정률제로만 수수료를 받는다. 쿠팡의 음식배달 서비스인 쿠팡이츠는 주문금액에 상관없이 건당 1000원의 수수료를 부과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원칙적으로는 약 15%...
배민 서빙로봇 2종 추가…"속도 조절·회피 기능 우수" 2020-07-20 09:48:17
있어 4인 기준의 식사도 무리 없이 나를 수 있다. 딜리플레이트K01은 음료나 디저트를 파는 카페나 단일 메뉴를 판매하는 소규모 식당에 특화된 서빙 로봇이다. 테이블 간격이 좁은 곳에서도 원활하게 음식을 나를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신규 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말까지 렌털 프로그램에 가입한 점주에게는...
'PC토랑'으로 되살아난 PC방…매출 절반이 '음식' 2020-07-17 17:11:12
경신할 것으로 보고 있다. 그 중심에 음식업이 자리잡고 있다. 프랜차이즈협회 관계자는 “컵라면과 과자, 음료수가 먹거리의 전부이던 PC방이 요즘은 ‘숍인숍’ 개념으로 먹거리 매출이 50%까지 올라온 곳이 많다”며 “부가 수익원이 주 수익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유망한 PC방 식자재 사업…삼성도 진출PC방에서...
PC방창업 브랜드 아이센스리그PC방, 차별화를 통한 높은 매출의 비결 공개 2020-07-17 09:00:00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 곳이며 데이트코스로도 인기를 많이 얻고 있다. 관계자는 "요즘은 소비자들의 안목이 높아져서, 아무 피시방을 방문하지 않는다. PC방 한시간 요금인 천원 대를 내고 이용하더라 깨끗하고 편안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는...
[0원으로 창업하기] 직접 발로 뛰지 않아도 원스톱으로 소자본 창업 해결! 공유주방 2020-07-16 23:22:00
음식을 배달해주는 운영방식이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배달음식 수요가 이전보다 늘면서 이 같은 방식을 선호하는 추세다. 통계청의 ‘2020년 5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 5월 온라인쇼핑 총 거래액은 12조 7221억원으로 2019년 5월에 비해 13.1% 늘었다. 이중 가장 많이 늘어난 상품군은 음식서비스로 77.5...
[미리보는 제57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COEX] ‘귀한족발’, 제57회 월드전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참가 2020-07-15 11:15:32
먹는 음식, 사람이 모이는 장소, 사람이 일하는 공간’으로써 사람이 중심이 되는 브랜드인 귀한족발은 검증된 운영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하여 코로나로 인해 불경기가 한창인 현 상황 속에서도 높은 매출을 보이고 있다. 귀한 족발 권종철 대표는 “믿을 수 있는 국산 족발과 국산 김치를 사용한 검증된 맛과 위생으로...
요기요, 유튜브서 레스토랑 매출 높이는 노하우 공개 2020-07-10 16:14:45
‘음식 사진에도 얼짱 각도가 있어요’, ‘초간단 스마트폰 촬영 꿀팁’ 등이다. 특히 요기요 직원이 직접 출연해 요기요 앱의 활용 방법과 실제 모범 사례 등의 정보를 전달한다. 강의 영상은 매주 금요일에 한 편씩 요기요 사장님 포털에 업로드 될 예정이며, 요기요에 입점한 점주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김신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