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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올해 유통키워드는 'Creative'" 2013-01-01 06:00:10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올해의 트렌드로 편의성(Convenience)·기분전환(Refresh)·경제불황(Economic Recession)·아시아열풍(Asian Wave)·기술혁신(Technology)·창조적융합(Innovative Convergence)·가치중심(Value based)·친환경(Eco-Friendly)을 꼽았다. 크리에이티브는 이런 8가지 트렌드의 앞글자를...
삼성임원 `더 젊고 더 섬세하게` 2012-12-07 15:33:50
부법인장 팀 백스터 전무가 외국인 최초로 본사 부사장으로 승진하는 등 해외 우수인력에 대한 중용의지도 보였습니다. 팀 백스터 전무는 미국 시장에서 삼성TV의 점유율을 30%로 유지하며 대형 모델을 확대하는 등 제2전성기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듣고 있습니다. 회사측은 국적과 인종에 관계없이 핵심인재를 중용해...
[산업화 50년 빛과 그림자 ②] "다양한 R&D 지원책 모색해야" 2012-11-14 17:07:17
한다는 주장입니다. 이에 대해 경제계는 우리 산업의 체질 개선을 위해서라도 획일적인 세제지원은 지양하되, 신성장 산업에 투자하는 기업에게는 더 많은 인센티브를 주는 게 바람직하다고 주장합니다. <인터뷰> 장대근 LG경제연구원 연구위원 "기업들이 성과를 내려면 R&D 투자액만 늘려서는 안 되고 재원을 잘...
너도나도 `전기차`..시장 선점 경쟁 치열 2012-09-03 18:39:42
들어갑니다. 친숙한 모델인 `골프`를 기반으로 한 `골프 블루 e-모션`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입니다. 2013년을 전기차 양산의 원년으로 삼고, 2018년에는 e-모빌리티 분야에서도 글로벌 리더로 올라서겠다는 구상입니다. 이를 위해 독일을 비롯한 미국, 영국 등 18개 나라를 전기차 전략국으로 선정했고 우리나라도...
[파워인터뷰] 이채필 고용노동부 장관 2012-08-01 18:48:22
있는 고용노동부의 이채필 장관을 한국경제TV가 만났습니다. Q. 청년 일자리 패러다임이 바뀐다? 학력이나 학벌보다 능력과 실력에 의해 대접받는 사회가 돼야 되니까 그런 의미에서 열린 고용이 정착 되게끔 하고 채용 단계를 지나서 인사관리 단계에서도 선취업 후진학 즉, 일하면서 관심 분야 능력개발을 해나가면...
관제권 환수‥국토부 VS 코레일 `신경전` 2012-07-24 16:13:27
수익모델을 만들어 가는 것이 코레일 경영효율을 높이는데 더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관제권 회수, 민간에 황금시간 배분 포석 관제권 회수도 민간 사업자에게 황금시간대 노선을 배분하기 위한 꼼수라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인터뷰]박흥수 사회공공연구소 연구위원 "운영기관이 나눠질 경우에는 열차...
[6일 조간신문브리핑] `빚타운` 된 뉴타운 2012-07-06 07:23:57
경제 - `빚타운` 된 뉴타운 한국경제신문은 오늘 1면 머릿기사로 조합원들의 상당수가 수억원대의 빚더미에 올라 속앓이를 하고 있는 가재울 뉴타운 3구역의 사례를 다루고 있습니다. 주택경기 침체로 일반 분양 아파트의 미분양 물량이 쌓이면서 조합원들은 손실분을 각출하게 됐는데 여기서 발생한 추가 분담금이...
삼성, ‘제2 신경영’ 밑그림‥경제영토 넓힌다 2012-06-21 16:45:25
자동차에 접목시켜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인다는 게 이건희 회장의 구상입니다. 2015년에는 자동차 제조원가에서 전기전자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40%를 넘어서게 되고 시장규모도 230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전기자동차와 무인자동차 시대가 조만간 도래할 것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향후...
`종합 주거서비스`로 위기 탈출 2012-06-20 18:50:49
경제 여건들, 유럽발 경제위기와 맞물리면서 불확실성이 높아졌기 때문에 주택산업계 전체가 자구책을 찾아 나서야 한다는 의견도 제시됐습니다. <인터뷰> 김승배 피데스개발 대표이사 "자꾸 침체가 오래돼도 구체적인 액션 플랜, 구체적으로 무엇을 하면 될 것인가가 미흡했습니다. 지금 현안을 참여 주체들이 스스로...
미·중 경기 호조..IT관련주 관심 지속 2012-03-21 11:58:15
한 번 유동성 랠리를 보이지 않을까 한다. 중국 경제가 어느 정도 돼야 경착륙인지 얘기하기는 쉽지 않다. 중요한 것은 중국이 분명 성장의 모델을 바꾸고 있다는 것은 알고 가야 한다. 과거처럼 11%, 12%의 성장은 어렵다고 하는 것을 얘기했고 하지만 그러면 정말 중국이라고 하는 것이 더 이상 우리에게 기회가 아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