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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부, GTX-A노선 연내 착공키로…수도권 GTX 건설 본격화 2018-12-11 14:31:38

    사업이 아닌 민자사업으로 정해질 경우 정부 고시를 거쳐 경쟁 입찰방식으로 사업자를 선정하게 된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민자 적격성 검토에는 재무성이 가장 중요하다. 철도 건설에 따른 수입과 비용 등을 분석해 재정, 민자 가운데 최종 사업방식을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건설업계는 한국철도시설공단이...

  • 의정부~삼성역 16분 주파…GTX-C 노선 2021년 착공 2018-12-11 10:25:09

    역이다. 사업비는 4조3088억원을 투입한다.국토부 관계자는 “사업추진 방식을 정하는 민자적격성 검토를 kdi에 신청하고 내년 초 이른 시일 내에 기본 설계에 들어갈 것”이라며 ”이르면 2021년 착공에 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부동산 전문가들은 안양, 의정부, 군포, 양주 등 수도권 북부, 서남부...

  • GTX C노선, 예비타당성조사 통과…이르면 2021년 착공 2018-12-11 10:15:39

    양주(덕정)과 수원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의 C노선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해 사업 추진이 확정됐다고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사업추진 방식(재정/민자) 결정을 위한 민자적격성검토를 한국개발연구원(KDI)에 즉시 신청하고 내년 초 기본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할 계획입니다. 사업추진 방식이 결정되고 설계 등...

  • 수원∼양주 덕정 GTX C노선 예타 통과…4조3천억원 규모(종합) 2018-12-11 09:56:59

    효과가 5조7천억원에 달할 것으로 분석됐다. 국토부는 사업추진 방식(재정·민자)을 결정하기 위한 민자적격성 검토를 한국개발연구원(KDI)에 즉시 신청하고, 내년 초에는 기본계획 수립 용역에 착수할 계획이다. GTX는 최고속도 180㎞/h로 운행하는 고속 도심철도로, A·B·C 등 3개 노선 건설이 추진되고 있다. C노선 ...

  • 양주~수원 잇는 GTX C노선, 사업 추진 7년 만에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2018-12-11 09:52:21

    역이다. 사업비는 4조3088억원을 투입한다.국토부 관계자는 “사업추진 방식을 정하는 민자적격성 검토를 kdi에 신청하고 내년 초 이른 시일 내에 기본 설계에 들어갈 것”이라며 ”이르면 2021년 착공에 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부동산 전문가들은 안양, 의정부, 군포, 양주 등 수도권 북부, 서남부...

  • "대형 건설현장 44%, 주 52시간 근무로 공사기간 준수 차질" 2018-12-10 18:24:59

    34개(44.2%), 건축사업 32개 중 14개(43.8%)가 공사기간이 부족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지하철과 철도 공사는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영향이 상대적으로 더 큰 것으로 분석됐다. 지하철 사업 11곳중 9곳, 철도 사업 14곳중 11곳이 공기 부족을 호소했다. 발주자 유형별로는 63개 공공사업 중 26개(26.6%), 13개 민자사업...

  • "주52시간 이후…공사기간 부족" 44% 2018-12-10 17:33:50

    기간이 부족했다. 지하철사업 11개 중 9개, 철도사업은 14개 중 11개가 근로시간 단축으로 인한 공기 부족 현상을 겪고 있었다. 공기 부족 현상의 주원인은 운영시간 변화다. 건산연은 주 52시간 근로제 시행 후 평균 주당 현장 운영시간이 60.0시간에서 57.3시간으로 2.7시간 줄었다고 파악했다.발주자 유형별로는 63개...

  • 박지원, 목포발전 예산 모두 챙겼다…5천571억 확보 성과 2018-12-08 12:58:35

    민자 부두로 계획돼 추진이 어렵던 것을 국비사업으로 전환해 예산을 반영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평가했다. 제2자동차부두와 대체진입도로 건설로 신항 활성화의 새로운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 의원은 남해안철도(목포-보성)와 호남선KTX(송정-목포) 예산을 대폭 증액했고, 무안국제공항 활주로 연장사업은...

  • "신분당선 연장·위례 트램…2기 신도시 광역교통망 구축 서두르겠다" 2018-12-06 18:18:26

    중이라고 설명했다. 공사 지연에 교통난 가중신도시 광역철도망 구축 계획은 줄줄이 늦어지고 있다. 경제성 부족, 예산 부족, 공기 지연 등 이유는 다양하다. 2013년 12월 입주에 들어간 위례신도시에선 계획된 철도망 4개 중 착공한 곳이 단 하나도 없다. 위례 트램선은 10년 동안 민자적격성 심사를 통과하지 못해 지난 6...

  • [전국 주요 신문 톱뉴스](3일 조간) 2018-12-03 08:00:05

    = 암각화 보전 최적안…예산부담은 '과제' ▲ 국제신문 = 민자도로 혈세 투입 500억 육박 ▲ 대경일보 = 포항 제철동 주민 위해 설립 인덕개발 '존폐위기' 내몰려 ▲ 대구신문 = 창업기업 지원 '달빛펀드' 만든다 ▲ 대구일보 = 대구지역 1세대 전기택시 지원금 끊기자 영업 중단 ▲ 매일신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