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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드라마, 글로벌 흥행과 함몰된 내수시장 속 '오징어 게임' 2023-11-19 06:00:05
드라마 제작 경쟁에서 편성 사업자가 탈락하고 오징어 게임 같은 제작 경쟁만이 남았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최근 드라마 한 회당 적정한 제작비는 6억~8억 원 정도로 계산된다. 이에 질 좋은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국내 방송사업자들과 국내 OTT들이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회당 10억~15억원을 쓰더라도, 글로벌 OTT...
뉴빌리티의 배달 로봇, 강남 테헤란로 달린다 [Geeks' Briefing] 2023-11-17 15:30:17
야놀자클라우드 파트너스는 호스피탈리티 사업자의 운영 효율을 제고하는 동반자(Partner)라는 의미를 담았다. 500여 호텔 대상의 성공적인 컨설팅 경험을 기반으로, 호스피탈리티 사업자를 위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야놀자클라우드코리아 브랜드호텔 사업을 총괄해 온 윤현재 실장을 대표로 선임하고,...
글로벌 OTT 정상들이 한자리에… ‘2023년 국제 OTT 포럼’ 성료 2023-11-17 14:58:13
국내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사업자들이 참석하여 다양한 정보와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국제적 협력을 증진하는 자리였다. 이상인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 이 행사는 급변하는 미디어산업 환경 속에서 국내 OTT 기업들이 K-콘텐츠를 타고 해외시장에 나가 글로벌 미디어 강국으로 나아가길...
넷플릭스 韓총괄 "韓 투자, 한국인이 결실 누리게 하는 것"(종합) 2023-11-16 14:04:10
"한국 콘텐츠에 투자한다는 건 고스란히 한국 사람에게 투자한다는 것이고 이들이 큰 결실과 혜택 누릴 수 있게 하는 것"이라고도 했다. 한편, 올해 2회째인 이번 포럼에는 국내 OTT 사업자 티빙, 웨이브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홍콩 뷰(Viu), 영국 다즌(DAZN), 프랑스 카날플뤼(Canal+), 일본 유-넥스트(U-NEXT) 등 정상급...
각국 대표 OTT 한 자리에…방통위 국제 OTT 포럼 개최 2023-11-16 10:00:02
OTT 산업의 현주소를 확인해 OTT 사업자와 콘텐츠사업자 간의 다양한 협업을 통한 상생과 협력 방향을 모색한다. 글로벌 OTT 1위 넷플릭스의 강동한 한국 대표가 글로벌 OTT 시장 협력 방안에 대해 기조연설을 하는 것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최대 OTT로 자리매김한 홍콩 Viu의 재니스 리 대표의 아시아 OTT 시장 현황 및...
LG유플, 韓 최대 게임쇼 ‘지스타’ 출동한다 2023-11-15 16:27:13
콘텐츠 중 하나인 게임업계와 전략적 네트워킹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DCB는 구글, 애플 등 앱 마켓에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때 통신사 회선 번호로 결제하는 서비스다. 해외 승인 수수료나 원화 결제 수수료가 발제하지 않는 게 특징이다. 통신사엔 성장세가 높은 ‘틈새 먹거리’로 꼽힌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DCB...
OTT 구독료 소득공제…1조 K콘텐츠 펀드도 조성 2023-11-14 18:21:03
받으려면 OTT 사업자가 신청해야 해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과 같은 해외 플랫폼 사업자들은 거부감을 느낄 수 있다. 소득공제가 이뤄지면 구독자 수나 매출 규모 등이 모두 공개될 수 있어서다. 반면 국내 기업들은 소득공제를 신청할 가능성이 크다. 대부분의 경영 자료를 공개하고 있는 데다 OTT 서비스를 유지하는...
일본 최대 콘텐츠 플랫폼 유-넥스트 CEO 방한…OTT포럼 참석 2023-11-14 09:50:18
일본 최대 콘텐츠 플랫폼 유-넥스트 CEO 방한…OTT포럼 참석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오는 16일 열릴 '2023 국제 OTT 포럼'에 일본 최대 콘텐츠 플랫폼인 유-넥스트(U-NEXT)의 덴신 츠츠미 대표가 참석해 일본 OTT 시장 현황과 U-NEXT 성공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고 14일...
'흙수저 창업자' 엄청난 부 일궜지만…위기의 야놀자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1-13 08:09:43
압도적인 1위 사업자다. 여행은 네이버쇼핑 목록을 채우고 있는 핵심 콘텐츠 중 하나다. 여행업계 관계자는 “네이버가 소상공인에 특화된 SME 전용 여행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라며 “자체 생성형 AI 시스템까지 갖추고 있는 네이버는 AI를 활용해 여행 플랫폼으로서의 장악력을 더욱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글...
AI 가짜뉴스 집어낸다는 워터마크, 아직은 뻥뻥 뚫린다 2023-11-12 18:15:34
동시에 사업자에게 이용자 보호를 위해 가시적 워터마크 도입을 권고하고 나섰다. 최근 영국에서 열린 주요 28개국 ‘AI 정상회의’에서도 AI의 부작용을 막기 위해 워터마크를 도입하는 논의 등이 이뤄졌다. 정부가 권고한 가시적 워터마크는 단어 그대로 사람이 눈으로 볼 수 있는 워터마크를 디지털 콘텐츠에 삽입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