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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그룹, 코로나 시대 대응…유연·재택근무제 도입 2020-07-20 15:24:55
진천에 디지털 전환(DT) 기반의 차세대 택배 터미널을 구축할 예정이다. 4월 내놓은 롯데의 통합 온라인몰 ‘롯데ON’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회원 3900만 명의 데이터를 인공지능(AI)이 분석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예측해 보여준다. 오프라인 점포를 활용해 바로배송,...
건설사들, '로봇'에 꽂힌 이유 2020-07-17 12:52:37
입주 고객들에게 택배 운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 로봇’ 사업 가능성도 타진하고 있다. 한화건설도 로봇 서비스를 위해 배달의 민족으로 알려진 우아한형제들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일명 ‘FORENA(포레나) 배달로봇 서비스'다. 실내 배달로봇 서비스는 공동현관까지 배달된 음식을 로봇에...
로젠택배, 대리점과 상생·소통 노력 높은 평가 2020-07-02 18:09:34
택배는 3년 연속 한국산업 브랜드 추천 택배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최정호 대표이사가 강조해온 대리점과의 상생과 소통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로젠택배는 대리점과의 상생 및 소통을 위해 지점협의회 회의체, 실무분과 회의체, 권역별 회의체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보다 나은...
GS리테일, 자동결제 무인 편의점 등 혁신 앞장 2020-06-30 15:36:21
‘202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편의점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의 영예를 안았다. GS25는 1990년 국내 편의점 브랜드로 1호점을 개장하며 편의점사업을 시작한 이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표방하며 택배, 공공요금, 금융(ATM), 모빌리티, 의료 등 필수 생활편의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새로운...
롯데홈쇼핑, 업계 첫 유료회원 25만명 돌파 2020-06-30 15:28:17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TV홈쇼핑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용자 편의를 돕는 다양한 서비스가 호평받았다. 롯데홈쇼핑은 당일배송, 안심배송 등 신속·안전을 추구하는 차별화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방송 상품 주문은 서울 전역, 인천·경기 일부 지역, 전국 5대 광역시(대전, 대구, 광주, 울산, 부산)를...
코로나가 바꾼 기업 브랜드 가치 "네이버·구글 등 언택트 대세" 2020-06-30 05:51:01
톡 비즈 부문 매출 상승 호재로 브랜드스탁지수가 919.6점을 기록해 1위인 삼성 갤럭시(929.4점)를 바짝 추격했다. 브랜드스탁 관계자는 "코로나 여파로 스마트폰 시장의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갤럭시 브랜드가 1위 자리를 위협받는 상황이 됐다"며 "앞으로 삼성 갤럭시와 카카오톡, 네이버 간 1위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될...
인도네시아 첫 '데카콘 기업' 고젝, 코로나 사태로 430명 해고 2020-06-24 11:12:59
기업' 고젝, 코로나 사태로 430명 해고 고라이프 부문 다음 달 폐쇄…전자 결제·운송·음식배달 집중 (자카르타=연합뉴스) 성혜미 특파원 = 인도네시아 첫 데카콘 기업인 고젝(Gojek)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여파로 직원 430명의 해고를 결정했다. 데카콘(Decacorn) 기업은 기업가치 100억...
쿠팡 "로켓배송 상품 배송 완료 직전에 살균소독" 2020-06-23 10:27:46
쿠팡 관계자는 "지금까지 택배 상자를 통해 바이러스 감염이 보고된 사례는 없지만, 고객 안심을 위해서라면 과할 만큼 조처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명주 쿠팡 인사부문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맞서 로켓배송이 '가장 안전한 배송'의 표준이 될 수 있도록 기술과 역량을 집중할...
쿠팡 로켓배송 상품, 마지막 순간까지 소독…프로세스 강화 2020-06-23 09:53:28
업그레이드했다. 고명주 쿠팡 인사부문 대표는 “현재까지 택배 상자를 통해 바이러스 감염이 보고된 사례는 없지만 고객이 안심하고 주문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모든 안전 조치를 취할 것"이라며 코로나19에 맞서 로켓배송이 ‘가장 안전한 배송’의 표준이 될 수 있도록 기술과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얽매일 게 없는데…리키는 왜 '과로의 굴레'에 빠졌을까 2020-06-22 09:00:10
급속히 성장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② 플랫폼 산업 종사자는 특정 회사에 속하지 않고 건당으로 계약하는 독립사업자일까, 하루 8시간 근로 등 노동 3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노동자일까. ③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비대면) 문화 확산으로 택배 등 플랫폼 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이 부문 경쟁이 더욱 격화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