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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만2000명 실직, 사업 정지…타다 4년, 쑥대밭 된 '혁신 생태계' 2023-06-01 18:32:57
가팔랐다. 택시업계는 신규 플랫폼의 등장에 강하게 반발했다. 서울개인택시조합 전·현직 간부는 2019년 2월 “타다 서비스는 불법 콜택시 영업”이라고 주장하며 타다 측을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고발했다. 타다 측도 이에 맞서 “타다 드라이버의 권익을 침해했다”며 서울개인택시조합을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했다....
공정위, '거주지 제한' 등 경쟁 막는 지자체 규제 177건 개선 2023-05-23 12:00:01
했다"고 밝혔다. 공정위는 개인택시 면허를 발급할 때 국가유공자 여부를 택시 운전 경력보다 우선해서 고려하는 규정도 수정하도록 했다. 국가유공자 여부는 택시 서비스와 무관하고, 공익적 효과보다 경쟁 제한 효과가 크다는 이유에서다. 지역 건설업체 간 불필요한 과당 경쟁을 자제하라는 규정도 삭제하도록 했다....
경기광주시, 40만 인구 걸맞는 '대중교통 정책 추진' 박차 2023-04-05 17:18:50
밖에 택시 관련 정책도 손 보기로 했다. 시는 지난해 하반기 법인이나 개인택시 51대를 신규 면허했다. 올해에는 신규 택시 면허 추가 발급을 위한 ‘제4차 택시 사업구역별 총량제 재산정’ 용역을 추진 중이다. 시는 안정적인 택시 공급을 통한 심야 택시 부족 문제 해결과 교통서비스 제공의 사각지대 해소에 일조할 수...
[단독] 혁신 표방한 마카롱T도 규제에 주저앉아…택시업계 줄도산 공포 2023-03-09 18:34:06
“면허를 반값에 내놓아도 인수자가 없네요.” 차량 호출 서비스 타다 금지 이후 한국 택시산업을 이끌 것으로 기대를 모았던 마카롱택시의 김충식 대표는 9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한숨부터 내쉬었다. 그는 “그동안 택시 면허를 조금씩 팔아 적자를 메웠는데 이젠 면허를 사주던 사람들마저 다 힘들어졌다”며...
법인택시 "못살겠다"…리스제·지원금 요구하자 이번엔 개인택시 반발 2023-03-09 18:30:00
5만원을 지원해달라는 내용이다. 법인택시 업계가 정부 지원과 함께 요구하고 있는 리스제는 회사가 운송사업 면허와 차량을 택시 경력이 있는 기사에게 임대하고 일정 금액을 대여비로 받는 제도다. 택시기사가 수입금 전체를 회사에 납부해야 하는 전액관리제와 달리 리스제에선 기사가 차량 임차료(리스비)만 내면 된다....
"월 100만원만 벌어도 감사"…70대 택시 기사의 '눈물' [권용훈의 직업 불만족(族)] 2023-02-19 11:47:45
택시 기사들은 수입에 변화가 없어요. 또 기본요금 인상 이후로 손님이 엄청나게 줄었어요. 개인 택시기사들도 힘들겠지만 법인택시 기사들은 대부분 적자에요. 저도 어제 12시간 일해서 8만6600원 벌었습니다. 회사에 사납금 내기도 모자란 금액이죠. ▷택시 기사 일을 그만두려고 했다고 들었는데. 개인택시 면허를 팔고...
네오정보시스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개인택시면허 양수 자격시험 2023-02-07 16:01:37
및 신뢰성을 보장하는 개인택시면허 교육과정 자동평가플랫폼을 구축헸다고 밝혔다. 개인택시면허 양수교육 실기 평가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수용충족 및 민원대응등 업무의 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자동평가플랫폼을 개발 및 구축 하게 됐다. 네오정보시스템의 초고정밀 위치 위성 기술을 이용한 RTK(Real Time...
[하이빔]요금 오른 택시, 이제는 고령화 대비해야 2023-02-02 07:20:03
택시 운전자는 계속 감소하는 게 수순이다. 그 사이 개인택시 숫자는 유지되지만 이들의 가장 큰 걸림돌은 고령화다. 5년 후 서울 택시의 80%는 60세 이상으로 분류된다. 지금도 서울 기준 75세 이상 고령 택시 운전자 비중은 6.5%에 달한다. 대란 해소를 위해 운행 제한은 풀었지만 운전자 연령은 낮추지 못해 나타나는...
[토요칼럼] 택시 대란 해방일지를 기대하며 2023-01-20 16:09:40
법인택시나 개인택시가 면허를 반납하면 대당 1300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해준다. 택시 과잉공급을 해소한다는 명목으로 2009년 도입됐다. 지난해 ‘택시 대란’ 와중에도 올해 정부 예산안에 46억8300만원이 편성됐다. 국회 상임위원회 전문위원들은 예비심사에서 “2020년 코로나19 이후 나타난 택시기사 급감과는 배치되는...
`심야할증 40%` 늘어선 택시…첫날 야간운행 19% 증가 2022-12-02 13:01:14
시는 심야할증 조정 외에도 법인 택시 면허를 개인에게 빌려주는 리스제 도입 등 추가 대책이 시행돼야 법인 택시 공급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택시리스제에 대해 서울시와 국토교통부는 입장차를 보인다. 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신기술·서비스심의위원회의 택시리스제 규제샌드박스 심의를 앞두고 국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