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더 에이트 쇼' 이열음 "앞니 빠진 4층, 예쁨 포기? 귀엽지 않나요?" [인터뷰+] 2024-05-29 06:00:03
과 닮았다고 느꼈다"면서 이열음 넷플릭스 오리지널 '더 에이트 쇼'에 임한 소감을 전했다. '더 에이트 쇼'는 8명의 인물이 8층으로 나뉜 비밀스러운 공간에 갇혀 '시간이 쌓이면 돈을 버는' 달콤하지만, 위험한 쇼에 참여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글로벌 누적 조회수 3억 뷰를...
잘 먹고, 잘 평가하는 박나래…'먹찌빠' 먹방 요정 활약 2024-05-24 13:56:14
자신감을 보였다. 하지만 게임을 통해 선정된 4명만 먹을 수 있었고, 탈락한 박나래는 첫 번째 음식인 아귀찜을 먹을 수 없게 됐다. 멤버들의 먹방에 과몰입하며 침을 삼키는 박나래의 모습은 짠내를 유발했다. 겨우 한 입 찬스를 얻은 박나래는 숟가락 위에 아귀찜부터 콩나물을 겹겹이 쌓아 올려 폭풍 먹방을 선보이는 등...
주불 한국문화원, 파리올림픽 맞춰 '한국의 놀이' 특별전 2024-05-23 05:34:24
준비했다. 문화원은 우선 간송미술관과 협업해 혜원 신윤복의 화첩에 실린 풍속화 속 한양의 풍경을 디지털 기술로 되살려 미디어 아트로 만들었다. 작품들을 대형 이미지로 확대해 혜원의 붓 터치를 생생하게 느끼게 하고, 한국문화재단의 가상 현실 영화를 통해 조선시대의 일상을 판소리와 함께 몰입해 즐길 수 있게...
넷마블 신작 '나혼렙' 글로벌 출시 당일 앱스토어 인기 1위 2024-05-08 15:00:20
지식재산권(IP) 최초의 게임으로 원작 구현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하고 다양한 스킬과 무기를 활용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3월 19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전역에서 진행된 사전등록자 수는 1500만 명을 넘어섰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인공지능 사업에 필요한 '킬러 앱' 서비스는 2024-05-07 16:00:49
부족하다. 다시 말해 앵그리버드 같은 게임이나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서비스, 유튜브와 같은 영상 플랫폼 같은 게 등장해야 한다. 이런 서비스들의 공통점은 즐거움을 주는 플랫폼이라는 점이다. 기존 코파일럿과 소라는 좋은 앱이지만 몰입해서 사용하게 하지는 않는다. 즐거움이 아니라 효용만...
[마켓칼럼] AI 산업, 지속 상승할 수 있을까…관건은 '킬러앱' 2024-05-03 16:14:15
부족하다. 다시 말해 앵그리버드 같은 게임이나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서비스, 유튜브와 같은 영상 플랫폼 같은 게 등장해야 한다. 이런 서비스들의 공통점은 즐거움을 주는 플랫폼이라는 점이다. 기존 코파일럿과 소라는 좋은 앱이지만 몰입해서 사용하게 하지는 않는다. 즐거움이 아니라 효용만...
박물관은 '지식쇼를 위한 실험실'…英 서펜타인은 게임과 손잡았다 2024-05-02 19:33:25
스토섹 컬렉션에서 열린 디지털 시대의 게임과 예술이라는 전시회를 기획했는데, 이 전시회는 ‘비디오 게임의 보급’이라는 아이디어에서 시작했다. 오늘날 세계 인구의 3분의 1이 넘는 약 30억 명이 매년 비디오 게임을 즐긴다. 과거의 틈새시장이 현대에 와서는 가장 큰 유행으로 떠오른 것이다. 많은 사람이 각자의...
STP, 베이스에서 AI 기능 강화 게임을 위한 레이어 3 '클리크' 발표 2024-03-22 15:08:33
제공하는 것이다”라면서 “클리크를 통해 게임 개발자들은 AI를 활용하여 게임 내에서 새로운 상호작용과 경험을 창출할 수 있으며, 게이머들은 AI의 도움으로 더욱 몰입감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STP 관계자는 “클리크가 기술의 한 형태를 넘어, 게임 개발과 게임 플레이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수...
[수원대학교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교육콘텐츠 개발 및 캐릭터 IP 비지니즈를 하는 ‘플레이에듀랩’ 2024-03-19 21:21:34
‘플레이에듀랩’과 ‘꼬따꼬뜨플래닛’ 2개의 IP 비지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플레이에듀랩이 귀엽고 친근한 캐릭터를 활용한 어린이를 타겟으로 한 교육콘텐츠 비지니스라면 꼬따꼬뜨플래닛은 개성있고 톡톡 튀는 캐릭터로 전세대를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비즈니스입니다.”...
"김은희·오정세 보자"…한류팬 북새통 이룬 로마 대학 2024-03-14 05:05:05
"그런 노력이 누적돼 '오징어게임'과 같은 한국 콘텐츠가 전 세계적으로 흥행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김 작가도 한국 시장에서의 치열한 경쟁 때문에 질 좋은 콘텐츠가 나온다는 장 대표의 주장에 동의했다. 그는 "아침에 일어나면 자연스럽게 노트북 앞에 앉고 밥 먹고 나서도 다시 노트북 앞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