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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미사용 항공권 환불·수하물 미탑재' 안내 의무화 2024-06-02 06:47:00
절차 등을 안내하지만, 항공권 미사용 시 고객에게 따로 연락하는 항공사는 일부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토부 관계자는 "일부 항공사는 환불 안내체계 마련에 다소 시간이 걸린다고 해 개정 기준 적용을 공포 후 3개월로 유예했고, 필요시 추가 조정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개정안에는 국내 출도착 항공편에 위탁...
JW중외제약, 소비자중심경영(CCM) 강화 결의식 개최 2024-04-18 10:07:56
최고 품질의 의약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제약사의 책임과 소명을 다할 것을 다짐하고 서약서를 작성했다. 또 소비자학 분야 전문가인 황진주 교수(서울대 소비자학과)를 초정해 '2024 소비자는 무엇을 원하는가'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JW중외제약은 앞으로 고객 만족...
금감원, 보험사에 "소비자 권익침해 재검토·관행개선" 요구 2024-04-16 15:06:35
금감원, 보험사에 "소비자 권익침해 재검토·관행개선" 요구 39개 보험사 CCO 간담회…"분쟁유발 보상관행 선제적 개선" 당부 (서울=연합뉴스) 이율 기자 = 금융감독원이 16일 보험사들에 소비자 권익침해 사례에 대해 적극적인 재검토와 관행 개선을 요구했다. 이에 더해 분쟁을 유발하는 보상 관행에 대해서는 선제적...
신한카드, 포인트 부정 적립에 "회수할 것" 2024-04-15 17:55:10
등) 결제가 상당 기간 반복되는 경우 ▲ 오픈마켓·소셜커머스 판매자가 허위의 상품을 게시하고 회원이 해당 상품을 결제한 경우 ▲ 허위매출로 의심되는 거래 등을 제시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소비자 권익 보호 차원에서 카드를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전혀 문제가 없을 것"이라며 "일부 비정상 결제에...
신한 더모아카드 약관변경…비정상거래 포인트 회수 2024-04-15 17:47:04
제시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소비자 권익 보호 차원에서 카드를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전혀 문제가 없을 것"이라며 "일부 비정상 결제에 대해서만 제한을 가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신한 더모아 카드는 5천원 이상 결제하면 1천원 단위 미만 금액을 모두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카드다. 앞서 신한카드는...
3만원짜리 '카드폰' 뭐길래…초등생 사이에서 대유행 [조아라의 IT's fun] 2024-04-14 11:30:19
배터리가 부풀거나 과부하가 발생할 경우 화재가 날 수 있다. 불법 개조 상품 유통 자체도 문제다. 상표권 침해 소지 또는 위조품 생산에 해당할 수 있어서다. 카드폰 판매자들이 입점한 이커머스 업체 중 하나인 테무의 모기업 핀둬둬 측은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해당 상품 노출을 차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반택배는 우체국, 기업택배는경동·합동택배 '최우수' 2024-04-08 09:50:27
발표했다. 국토부는 소비자·종사자의 권익 보호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2014년부터 매년 택배·소포 서비스 평가를 하고 있다. 평가는 개인 간(C2C), 기업·개인 간(B2C) 택배 서비스를 하는 일반택배 업체와 기업 간(B2B) 택배 서비스를 하는 기업택배 업체로 나눠 기초 평가자료(배송률, 화물 사고율 등)와 전문가...
우체국소포·경동·합동택배, 지난해 택배서비스 '최우수' 평가 2024-04-08 06:00:06
택배서비스 '최우수' 평가 일반택배는 고객요구 응대 적극성·기업택배는 종사자 보호 '미흡'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우체국소포(일반택배 분야)와 경동택배·합동택배(기업택배 분야)가 지난해 최고 수준의 택배서비스를 제공한 업체로 선정됐다. 국토교통부는 19개 택배서비스 업체와 우체국소...
[OK!제보] 잇몸에 박힌 떡갈비 돼지털…2년 싸워 10배 보상금 받아 2024-03-30 07:00:01
22일 여러 매체에 보도되며 B사가 소비자 권익 보호에 소홀했다는 비판이 잇따르자 결국 보상액을 처음 제시한 금액의 10배로 높이면서 사태가 일단락됐다. B사는 보상금액을 50만원으로 늘리는 것에 대해서도 고객센터장이 사장에게 일일이 보고하고 허락받을 정도로 소비자 보상에 엄격했다고 한다. A씨는 업체와 2년...
NH농협·SC제일은행, 홍콩H지수 ELS 자율배상 결의(종합) 2024-03-28 18:18:58
분쟁조정기준안을 토대로 손실 고객에 대한 자율조정 추진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농협은행은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자율조정협의회를 구성하고, 당국의 가이드라인을 준용한 세부 조정방안을 수립하는 등 손실 고객을 대상으로 조정 절차를 신속히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금융소비자 권익 제고와 신뢰 회복에 만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