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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1분기 의류기업 '명암'…신세계인터 웃고, 한섬 울고 2024-04-14 07:15:01
투자로 광고선전비와 감가상각비 등 판매관리비 부담이 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의류업계에서는 고금리와 고물가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되는 올해 하반기부터 한섬의 실적 개선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한섬은 미국 스트리트 브랜드 '키스'(KITH)와 독점 유통 계약을 맺고 상반기 서울 성수동에...
불황에 온라인 명품플랫폼 매출 반토막…중고 거래는 활발 2024-04-14 06:15:00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발탁해 TV 광고를 하는 등 과도하게 광고선전비를 지출하는 '출혈 경쟁'을 벌여 경영이 악화했다. 2022년 기준 머스트잇은 157억원, 트렌비는 122억원, 발란은 385억원의 광고선전비를 각각 지출했다. 이들 3사는 경영에 빨간불이 들어오자 광고선전비를 대폭 줄이고 인건비 감축, 사옥 매각...
"오히려 좋아"…톱모델 김혜수·주지훈 사라지자 벌어진 일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13 14:49:12
대폭 줄었다. 2022년 158억원에 달했던 광고선전비를 37억원으로 허리띠를 졸라맨 영향이 컸다. 앞서 실적을 발표한 트렌비와 발란 역시 수익성 개선 노력이 반영된 성적표를 내놨다. 트렌비는 지난해 매출이 402억원으로 54.5% 감소했지만 적자 규모를 80% 넘게 줄였다. 지난해 영업손실과 순손실은 각각 32억원,...
오비맥주, 작년 영업익 2,348억원...전년보다 35% 감소 2024-04-12 17:00:09
비용 증가 부담, 광고선전비 등 마케팅비 증액, 긴 장마와 여름철 폭우 등으로 인한 영업환경 악화의 영향으로 실적이 부진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지난해 오비맥주의 광고선전비는 1,246억 원으로 13.3% 늘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올해 계속되는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지속적인 제품 혁신과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머스트잇, 작년 순이익 달성…3년만에 흑자전환 2024-04-12 11:17:51
내다가 명품 플랫폼 경쟁사들과 출혈경쟁으로 과도한 광고 선전비를 지출하고 팬데믹 이후 소비 심리가 위축되면서 2021년과 2022년 각각 102억원, 177억원의 당기순손실을 냈다. 머스트잇은 지난해 지속적인 기술과 인적 자원 투자를 통해 외형을 확장하고 광고 선전비 효율화 등 내실 강화에 집중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허혜민 애널 "유한양행 1분기 실적 하회하나 하반기 기술이전 등 모멘텀 기대" 2024-04-11 10:01:41
전년 동기와 유사할 전망이다. R&D 비용과 광고선전비 등 판매관리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67억원으로 예상된다. 유한양행 실적은 2분기부터 서서히 회복돼 하반기 폐암 1차 치료제로 렉라자 병용 요법이 미국, 유럽, 중국 등에 승인돼 출시된다면 마일스톤(단계별 기술료) 유입과 함께 좋은 실적을 낼 것으로 기대했다....
희망퇴직에 손실사업 철수…'유통업계는 구조조정 중'(종합) 2024-04-08 11:39:30
대표적인 사례다. 컬리는 지난해 인건비 40억원, 광고선전비 222억원, 운반비 65억원, 포장비 99억원 등 모두 477억원의 비용을 절감했다. 판매관리비 절감액만 315억원에 이른다. 이를 통해 지난해 영업손실을 전년 대비 40% 줄였다. 이를 토대로 올해 1분기는 2015년 창립 이후 첫 분기 영업이익 흑자까지 바라보고...
콴다, 지난해 매출 170억…영업손실은 241억 2024-04-08 10:58:27
본격화한 2021년 하반기 이후 급격히 성장했다. 콴다 플랫폼을 통한 광고 매출은 2022년 대비 46%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241억원으로 2022년(388억원) 대비 37.8% 감소했다. 특히 광고선전비를 34% 감축하며 마케팅 비용을 효율화했다. 콴다의 누적 가입자 수는 9200만명이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800만명이다....
희망퇴직에 손실사업 철수…'유통업계 구조조정 중' 2024-04-08 07:26:32
대표적인 사례다. 컬리는 지난해 인건비 40억원, 광고선전비 222억원, 운반비 65억원, 포장비 99억원 등 모두 477억원의 비용을 절감했다. 판매관리비 절감액만 315억원에 이른다. 이를 통해 지난해 영업손실을 전년 대비 40% 줄였다. 이를 토대로 올해 1분기는 2015년 창립 이후 첫 분기 영업이익 흑자까지 바라보고...
롯데헬스케어 지난해 영업손실 228억…첫 실적공개 2024-04-05 15:41:11
운영비 등 지급수수료, 광고선전비 등에서 비롯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그룹이 건강관리 시장 진출을 선언하며 2022년 4월 설립한 롯데헬스케어는 지난해 9월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 '캐즐'을 출시하며 본격적 사업을 시작했다. 캐즐은 가입자의 건강검진 데이터와 설문정보, 유전자 검사 결과 등을 종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