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용자 1억명 급증…스레드, X '턱 밑' 추격 2024-11-04 18:19:21
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서는 사용자가 175% 증가했다. 광고주와 사용자가 대거 이탈한 X와의 격차는 크게 줄었다. 시장정보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최근 X의 MAU는 3억1000만 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2022년 10월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당시 트위터를 인수했을 때와 비교해 약 24% 감소한 수치다. 저커버그 CE...
메타 스레드, MAU 2억7500만명 돌파…X와 격차 확 좁혀 2024-11-04 09:47:01
1년 4개월 만이다. 최근 이용자와 광고주의 이탈이 심화된 X(옛 트위터)의 위상을 위협하는 수준으로 올라섰다는 분석이 나온다. 3일(현지시간) 미국 CNBC 방송에 따르면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지난 3분기 스레드의 MAU가 2억7500만명이라고 발표했다. 전분기(1억7500만명에서)와 비교해 불과 3개월...
김장겸 "나무위키 투명화법 발의…'규제 사각지대' 없앤다" 2024-11-04 08:19:59
정보 유통 사업자의 서비스에 광고한 광고주에 대해서도 제재 규정을 추가해 불법 수익 원천 차단을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 개정안이 처리될 경우, 음성적으로 운영돼왔던 나무위키가 국내법의 적용을 받아 이용자 보호와 투명한 운영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국정감사를 통해 확인된 바에 따르면 나무위...
"쓰친들, 안녕!"...엑스 이용자 수 바짝 추격 2024-11-04 06:12:32
7월 엑스를 출시해 5일만에 가입자가 1억명을 돌파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머스크의 엑스에서 대규모 해고, 반유대주의 발언 등 논란이 일며 떨어져 나간 이용자와 광고주들이 스레드에 주목한 효과도 있다. 스레드 출시로 저커버그와 머스크가 '현피(현실에서 만나 싸움을 벌인다는 뜻)'를 붙자며 입씨름을...
저커버그의 SNS '스레드' 월간 활성자수, 머스크의 '엑스' 추격 2024-11-04 04:34:11
이용자와 광고주들이 떨어져 나가는 틈을 파고들었다. 스레드 출시를 전후로 저커버그와 머스크가 '현피(현실에서 만나 싸움을 벌인다는 뜻)'를 두고 입씨름을 벌여 세계 최고 부호간 실제 격투에도 관심이 쏠렸다. 다만, 실제 격투기 케이지에서 마주하는 일은 현재까지 나타나지 않았다. taejong75@yna.co.kr...
"한 표가 소중"…'무관심층' 공략 사활 2024-11-02 17:17:47
플랫폼에서는 광고주들이 특정 시청자들을 고를 수 있기 때문에 투표율이 낮은 유권자를 골라 내 표적 광고를 할 수 있다. 공화당은 이번 대선에서 선거운동원이 집집마다 찾아가 지지를 호소하는 캠페인의 초점도 투표를 안 할지도 모르는 유권자들에게 맞췄다. 마이클 와틀리 공화당 전국위원회 의장은 최근 보수성향...
한표가 아쉽다…트럼프·해리스, '투표 무관심층'에 막판구애 2024-11-02 16:15:30
플랫폼에서는 광고주들이 특정 시청자들을 고를 수 있기 때문에 투표율이 낮은 유권자를 골라 내 표적 광고를 할 수 있다. 공화당은 이번 대선에서 선거운동원이 집집마다 찾아가 지지를 호소하는 캠페인의 초점도 투표를 안 할지도 모르는 유권자들에게 맞췄다. 마이클 와틀리 공화당 전국위원회 의장은 최근 보수성향...
아이폰 들고 '찰칵찰칵' 뉴진스 무대…칼 빼든다 2024-11-01 07:07:09
"광고주의 과도한 요구도 있었고, 간접광고는 전액 제작비로 투입돼 외주 제작비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는 욕심도 있었다"고 고개를 숙였다. 전날 진행된 전체회의에서는 밥풀이나 딱풀을 이용해 '가짜 각질'을 만들어 각질제거제의 개선효과가 있는 것처럼 연출해 판매한 홈쇼핑 업체들을 무더기로 법정...
삼성전자 "FAST, 10년 전부터 준비…전세계 8천800만명 이용" 2024-10-31 15:59:06
유통할 채널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 광고주 입장에서 불특정 다수가 아닌 정확히 원하는 계층에 광고를 하고 성과까지 측정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 부사장은 "스마트TV뿐만 아니라 갤럭시 폰이나 태블릿, 냉장고까지 모든 삼성 모바일 기기에서 삼성TV플러스를 경험할 수 있다"며...
넷플릭스 광고 효과 극대화 하려면…그룹엠 코리아 "긍정적 브랜드 인식 제공해야" 2024-10-31 13:57:44
수 있게 됐다. 마케팅 업계도 발빠르게 광고주가 새로운 방식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할 방안을 모색 중인 가운데 전통적인 TV 광고와는 다른 시청 환경에서 OTT 광고를 접하는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떻게 인식 변화를 일으키는지에 대한 연구 결과가 나왔다. 그룹엠 코리아가 넷플릭스 광고 효과를 실증적으로 분석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