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官 주도 규제개혁 성공 못해…민간의 눈으로 봐야 성과 나올 것" 2024-09-01 17:48:26
깊은 규제개혁을 꼽는다면요. “대형마트 월 2회 의무휴업 제도를 개선한 것입니다. 일요일에 의무적으로 휴업하던 것을 시·군·구 단위 기초 지방자치단체가 지역 여론을 반영해 휴업일을 평일로도 할 수 있도록 완화한 것입니다. 진통이 극심했던 설악산 오색 케이블카도 이해관계자와 환경부, 지자체 간 꾸준한 대화를...
병장 월급 어디다 돈 쓰나 봤더니... ‘PX’ 아닌 ‘이곳’에 몰렸다 2024-08-29 10:59:53
육군 기준으로 복무 기간 18개월 동안 적금에 개인 월 최대 납입액 40만 원을 내면 전역 때 원금, 이자, 정부 지원금을 합쳐 1400만 원가량을 마련할 수 있다. 또 내년부터 월 납입 한도가 55만 원으로 확대된다. 병사들이 적금과 저축에 쓰는 평균 금액은 40만∼70만 원이 62.8%로 가장 많았다. 적금 가입률은 2021년...
내년 병장 월급 205만원…사용처 1위는 '여기' 2024-08-29 10:54:16
육군 기준으로 복무 기간 18개월 동안 적금에 개인 월 최대 납입액 40만 원을 내면 전역 때 원금, 이자, 정부 지원금을 합쳐 1천400만 원가량을 마련할 수 있다. 내년부터 월 납입 한도가 55만 원으로 확대된다. 병사들이 적금과 저축에 쓰는 평균 금액은 40만∼70만 원이 62.8%로 가장 많았다. 적금 가입률은 2021년...
추석 앞두고 또..식품·외식 가격 '줄인상' 2024-08-29 06:12:34
29일 식품·외식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오는 30일부터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제품 가격을 최대 15% 올린다. 이에 따라 순후추(50g)는 4천845원에서 5천560원으로 15% 오르고 토마토케챂(300g)은 1천980원에서 2천100원으로 6% 인상된다.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3분카레, 3분 쇠고기카레·짜장 가격은 현재 2천원에서 다음...
추석 앞두고 먹거리 물가 '들썩'…식품·외식 가격인상 잇따라 2024-08-29 06:01:00
식품·외식업계에 따르면 오뚜기[007310]는 오는 30일부터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제품 가격을 최대 15% 올린다. 이에 따라 순후추(50g)는 4천845원에서 5천560원으로 15% 오르고 토마토케챂(300g)은 1천980원에서 2천100원으로 6% 인상된다.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3분카레, 3분 쇠고기카레·짜장 가격은 현재 2천원에서 다음...
롯데 유통군, PB 앞세워 싱가포르 진출…페어프라이스와 손잡았다 2024-08-28 16:07:41
롯데 유통군이 롯데마트·슈퍼의 PB(자체 브랜드)를 앞세워 싱가포르에 진출한다. 롯데 유통군은 28일 싱가포르 최대 유통업체 ‘NTUC 페어프라이스’와 PB 상품을 공급 및 판매하는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현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와 비풀 차울라 NTUC...
롯데마트·슈퍼 PB '오늘좋은'·'요리하다' 싱가포르 진출 2024-08-28 13:46:38
롯데마트·슈퍼의 수출용 PB 상품 90% 이상은 국내 중소·중견기업 제품이다.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은 "베트남과 몽골, 홍콩에 이어 싱가포르에 진출해 동남아시아에서 K-푸드를 알리게 됐다"며 "향후 북미와 유럽 등 다양한 권역으로 PB 수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역대급 폭염에 실내 쇼핑몰 인기…저녁 시간대 고객 20% 급증 2024-08-25 06:11:01
마트의 카레·짜장·덮밥 소스·미트볼 등 즉석요리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고, 에어프라이어에 간단히 조리할 수 있는 냉동만두 매출도 11% 늘었다. 롯데마트의 상온·냉동·냉장 간편 요리(밀키트포함) 상품군과 델리코너 내 파스타류나 탕수육 등 '간편요리' 상품군 매출은 각각 작년보다 5% 늘었다....
김상현 롯데 부회장 "백화점 8개점 프리미엄화…PB 수출 강화" 2024-08-20 19:24:13
마트·슈퍼의 자체 브랜드(PB) '요리하다'와 '오늘좋은'을 해외 대형마트에 선보이는 등 판로를 확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롯데가 그룹 차원에서 강조하는 인공지능(AI) 광고 사업과 관련한 투자 전략도 공개했다. 김 부회장은 "세계적으로 유통사들이 AI에 투자해 광고업에 뛰어들고 있다"며 "미국의...
"웃돈 주고 샀었는데"…'품절대란' 났던 포켓몬빵 결국 [김세린의 트렌드랩] 2024-08-17 12:51:07
대형마트와 편의점을 순회하는가 하면, 그에 앞서 SPC삼립의 포켓몬빵이 대유행했을 때도 중고 거래 플랫폼을 통해 겨우 구했다고 하는데요. 요즘엔 이들 음식이 전만큼의 인기를 끌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SNS 입소문을 타고 ‘품귀현상’을 일으킨 간식거리들의 인기가 급감했습니다. 탕후루의 인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