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을 궁중문화축전 18일까지 4대 고궁에서 열린다 2023-10-13 13:48:55
'2023 가을 궁중문화축전'이 18일까지 6일간 4대 고궁(경복궁·창덕궁·덕수궁·창경궁) 일대에서 열린다. 13일 경복궁 흥복전에서 열린 '판소리로 듣는 궁이야기'에서 관람객들이 경복궁의 복원 이야기를 담은 창작 판소리 공연을 보고 있다. 강은구 기자
LG생활건강, 럭셔리 화장품 '더후' 리브랜딩…글로벌 공략 2023-10-11 16:16:44
목표다. 더후의 콘셉트는 왕실의 궁중 비방과 동양 의학, 그리고 현대 과학이 조화를 이룬 ‘왕후의 화장품’이다. 왕실의 비방이 담긴 제품력, 궁중 문화를 재해석한 화려한 패키지 디자인, 그리고 왕후를 위한 럭셔리 마케팅으로 입지를 다지며 K뷰티의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특히 중국에서는 상하이의...
아트페어 'KIAF' 보러 인천공항 갈까 2023-09-11 18:54:03
‘문화예술주간’을 맞아 아트페어와 음악 공연 등 다양한 가을맞이 행사를 준비했다. 11일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국내 대표 아트페어인 한국국제아트페어(KIAF)의 인천국제공항 특별전이 오는 17일까지 열린다. 주말인 16~17일에는 공항의 가을밤을 음악으로 수놓는 K팝과 클래식 공연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이...
'약과 오픈런' 하던 2030…이젠 '고려시대 간식'에 빠져든다 [여기잇슈] 2023-09-07 19:47:37
SNS의 인증샷 문화를 통해 더 알려지기 시작했다. 이날 기준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 개성주악'과 관련된 게시물은 2만8000개에 달한다. SNS의 영향뿐만 아니라 여러 유튜버의 '먹방(먹는 방송)'으로 온라인상에 개성주악의 노출 빈도가 잦아진 것도 요인 중 하나다. 떡·한과 전문점에서 개성주악을...
"中 포기 못해"…LG생건 마케팅 드라이브 2023-08-31 17:54:27
행사를 열었다. ○“다시 대륙 뚫는다”LG생활건강은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대표 제품 ‘천기단’을 리뉴얼해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고 31일 발표했다. 더후 천기단은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로 2010년 1월 출시 이후 13년 만에 재단장했다. 첫선을 보이는 국가도 중국이다. 9월 중...
"脫중국 없다"…상하이서 셀럽 100명 몰린 K뷰티 마케팅 [하수정의 티타임] 2023-08-31 15:35:25
뚫는다"LG생활건강은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의 대표 제품인 ‘천기단’을 리뉴얼해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더후 천기단은 중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제품 중 하나로 2010년 1월 출시 이후 13년 만에 재단장했다. 첫 출시 지역은 중국이다. 9월 중국을 시작으로 세계 시장에 단계적으로...
LG생활건강, 더후 '천기단' 13년만에 리뉴얼…중국서 출시 행사 2023-08-31 09:44:22
특히 천기단 리뉴얼 제품의 글로벌 홍보를 위해 전날 중국 상하이의 복합문화공간 '탱크 상하이 아트센터'에서 '더후 천기단 아트 페어 인 상하이' 행사도 열었다. LG생활건강이 중국에서 대규모 브랜드 홍보 행사를 개최한 것은 코로나 팬데믹 이전인 2019년 '더후 궁중연향 인 상하이' 이후 약 ...
가을 밤에 즐기는 경복궁 구경…'수라상' 받아보고 국새도 찍고 2023-08-22 17:50:04
경복궁에서 달빛을 구경하며 궁중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문화 행사가 열린다. 문화재청은 9월 8일부터 10월 8일까지 매주 수~일요일에 하루 두 차례씩 ‘경복궁 별빛야행’ 프로그램을 한다고 22일 밝혔다. 참가자들은 소주방에서 수라상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도시락을 맛보며 전통음악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집옥재에서는...
롯데백화점 'K뷰티 투어' 만든다 2023-08-07 18:05:36
한국 문화를 배울 수 있는 ‘K뷰티 클래스’도 연다. 지난 3일 진행된 ‘후 클래스’와 오는 10일로 예정된 ‘설화수 클래스’는 사전 신청 결과 모집 인원의 네 배가 넘는 관광객이 신청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유명 셰프와 협업한 ‘궁중 다과’와 한국 전통 문양의 보자기를 활용한 ‘보자기 아트’ 등을 체험해 볼 수...
롯데百, 외국인 관광객 전용 'K-뷰티 투어' 서비스 선봬 2023-08-07 10:04:19
우리나라의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K-뷰티 클래스'도 진행한다. 지난 3일 진행한 '후' 클래스와 오는 10일에 진행하는 '설화수' 클래스는 사전 모집 인원의 4배가 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신청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클래스에서는 유명 셰프와 협업한 '궁중 다과'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