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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 춘천·아산·평택 연장하고 지방엔 x-TX…"전국 GTX시대" 2024-01-25 10:23:54
누운 Y자 형태' 2개가 붙은 모양이다. 인천공항과 김포 장기에서 각각 시작된 노선이 분기점인 부천 대장에서 만나 삼성까지 이어지고, 다시 이곳에서 잠실·강동·교산을 지나는 '팔당 종점'과 모란·이천을 지나는 '원주 종점'으로 나뉜다. 교산∼팔당 구간만 2단계에 속하고, 나머지 구간은 1단계로...
정부, 김포골드라인 혼잡도 해결 위해 팔 걷어붙였다 2024-01-25 10:21:44
열차를 총 11편 추가 편성하고, 출근시간대 김포에서 출발하는 광역버스를 40회 더 늘려 보다 많은 승객을 나르기로 했다. 이와 함께 광역교통 개선대책 사업비 약 11조원을 집중 투입해 수도권 신도시들의 도로 등 광역교통시설의 사업기간 단축을 추진한다. 서울까지 출퇴근 하는 신도시 주민들의 교통 문제를 해결해 삶...
'수도권 출퇴근 30분 시대'…교통격차 해소 134조원 투입한다 2024-01-25 10:21:39
김포골드라인 혼잡 완화 대책을 가장 먼저 시행키로 했다. 이 라인은 혼잡률이 210%에 달해 '지옥철'로 불린다. 정부는 조속한 문제 해결을 위해 해당 라인에 추가 차량 투입과 출근 시간대 광역버스 증편, 출발지·종점 다양화, 특정 시간대 올림픽대로 버스전용차로 단계적 도입 등을 즉시 추진키로 했다. 이와...
힘 빠진 '수도권 메가시티론'…고양·과천 "실익 따져봐야" 2024-01-02 18:56:12
경기 김포시, 하남시, 구리시, 고양시, 과천시 등은 서울시와 함께 꾸린 공동연구반을 통해 서울 편입의 이해득실을 따져보고 있다. 서울 편입을 가장 활발히 추진하는 지방자치단체는 처음 이 문제를 꺼낸 김포시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지난달 20일 행정안전부에 서울 편입을 위한 주민투표를 해달라는 건의서를 전달했다....
서울서 한 달 6만5000원에 지하철·버스·따릉이 '무제한' 2023-12-19 18:28:34
서울 권역 내 모든 종류의 대중교통과 공공자전거 따릉이를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카드다. 독일의 대중교통 무제한 탑승권인 ‘49유로 티켓’을 벤치마크했다. 서울 지역 내 지하철 1~9호선, 신림선, 우이신설선, 수인분당선, 경춘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 서울~김포공항까지 모든 지하철에서 무제한 이용할 수...
서울시 '무제한 대중교통 카드' 나온다…6만원대 '프리패스' 2023-12-19 11:15:26
서울권역 내 모든 종류의 대중교통과 공공자전거 따릉이를 횟수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카드다. 독일의 대중교통 무제한 탑승권인 '49유로 티켓'을 벤치마크했다. 서울지역 내 지하철 1~9호선, 신림선, 우이신설선, 수인분당선, 경춘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 서울~김포공항까지 모든 지하철에서 무제한 이용할...
與, 구리도 서울로 편입 추진 2023-12-18 18:19:23
규모를 키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골자다. 서울 이외에 부산광역시와 광주광역시 등도 인근 지자체를 흡수할 수 있도록 해 메가시티로 발전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조 의원은 “부산·경남 권역을 통폐합하고, 광주·서남권역도 통폐합하는 것”이라며 “지방 도시들이 자족도시가 될 수 있도록...
서울 기후동행카드, 김포골드라인도 무제한 이용 2023-12-07 09:47:28
전체 대중교통 이용객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김포시의 정기적인 대중교통 이용객은 하루 약 8만5천명으로, 이 중 서울∼김포 대중교통 이용객은 약 4만4천명(52%)에 이른다. 서울권역 통근 주요 수단인 김포골드라인은 하루 3만명이 이용하며, 광역버스 이용객은 하루 1만4천명으로 추산된다. 또 광역버스 요금은 1회...
강서구, 가양 CJ 공장부지 개발 일부 허가… ‘등촌역 AK 밸리’ 분양 모집 나서 2023-11-16 13:15:12
강서권역 미래 개발가치를 누릴 수 있는 신규 지식산업센터 분양이 예정되어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에이엠플러스자산개발은 서울숲AK밸리와 성수AK밸리, 인덕원역AK밸리에 이은 '등촌역 AK밸리' 분양 모집에 나서는 것. 강서구 염창동에 위치하는 등촌역 AK밸리는 대지 619평에 연면적 4,777평, 지하4층부터...
'메가시티' 일단 만들고 보자는 '위험한 발상' [더 머니이스트-이은형의 부동산 돋보기] 2023-11-14 07:00:06
따른 가치 변동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물론 김포로 연결되는 대중교통의 확충 같은 접근성 향상이 제시되고 구체화될수록 집값에 반영될 겁니다. 하지만 일단 오래 걸릴 것이라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합니다. 내년 상반기의 선거를 앞둔 특수한 상황임을 감안한다면 꺼내지 못할 얘기도 아닙니다. 김포로 시작된 논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