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원조, 울상인데…日 디즈니랜드는 '함박웃음' 2023-11-02 18:46:38
일본 도쿄 디즈니랜드를 운영하는 오리엔탈랜드가 역대급 실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엔저’ 효과 등으로 외국인 관광객이 몰려들어서다. 2일 도쿄거래소에서 오리엔탈랜드는 3.40% 오른 5234.3엔으로 마감했다. 지난달 30일 ‘어닝 서프라이즈’ 수준의 반기 실적을 발표한 뒤 31일(2.75%), 이달 1일(4.22%) 등 사흘...
"미국과 다르다"…일본 디즈니랜드, 사상 최고 실적 경신 2023-11-02 15:43:29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도쿄 디즈니랜드를 운영하는 오리엔탈랜드가 5년 만에 역대 최고 수준의 실적을 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역대급 '엔저'에 코로나19 이후 끊겼던 외국인 관광객들이 돌아오며 실적 회복이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 2일 도쿄거래소에서 오리엔탈랜드는 전일 대비 3.40% 오른...
'슬램덩크의 성지' 日 가마쿠라 갔다가…깜짝 놀란 이유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3-10-05 06:47:28
직전인 2019년 1위는 도쿄였다. 일본인 관광객 9077만명, 외국인 관광객 1410만명 등 총 1억487만명이 도쿄를 찾았다. 2위는 오사카(6590만명), 3위는 도쿄디즈니랜드가 있는 지바현(5387만명)이었다. 그렇다면 일본에서 단위 면적(1㎢ ) 당 관광객이 가장 많이 몰리는 도시는 어딜까. 답은 가나가와현의 가마쿠라시다....
'인기 캐릭터 다 모였다'…롯데마트 서울역점에 전문숍 오픈 2023-09-26 06:00:06
포켓몬존, 닌텐도, 산리오마켓, 디즈니마켓, 레고 스토어, 실바니안 타운 등 모두 7개 매장으로 구성됐다. 매장에서는 각 캐릭터 피규어와 인형, 소품 등 다양한 상품이 고객들을 맞는다. 롯데마트는 또 토이저러스 매장 전면에 약 500종의 반다이 정품 피규어와 굿즈를 뽑을 수 있는 '캡슐 스트리트'를 마련해...
돈되는 건 테마파크…디즈니 "놀이공원·크루즈 사업에 80조 투자" 2023-09-20 14:47:52
비슷한 수준에 머물렀다. 미 CNBC에 따르면 디즈니는 이날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행사에서 홍콩, 파리, 도쿄, 상하이 등 미국 외 지역의 테마파크에 애니메이션 ‘겨울왕국’과 ‘주토피아’를 주제로 한 놀이기구를 추가하는 방안을 언급했다. 하지만 이날 디즈니 주가는 3.22% 하락한 82.28에 마감했다. 투자자들은...
디즈니 "10년간 놀이공원·크루즈 사업에 80조원 투자 계획" 2023-09-20 00:24:50
홍콩에 있는 디즈니 리조트의 매출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디즈니는 이날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행사에서 홍콩, 파리, 도쿄, 상하이 등 미국 외 지역의 테마파크에 애니메이션 '겨울왕국'과 '주토피아'를 주제로 한 놀이기구를 추가하는 방안을 언급했다고 미 경제매체 CNBC는 전했다. 디즈니는 또 디즈니...
'캠핑업계 명품' 헬리녹스…日 이어 美·佛시장 뚫는다 2023-08-14 17:54:35
포르쉐, 나이키, 슈프림, 디즈니, 루브르박물관, 파리생제르맹…. 분야별 내로라하는 해외 브랜드가 “협업하자”며 앞다퉈 먼저 손을 내민 국내 중소기업이 있다. 하이브의 제안으로 방탄소년단(BTS)과도 두 차례나 협업했다. 텐트폴 세계 1위 기업인 동아알루미늄 자회사로 출범했는데 지금은 모회사보다 많은 매출을...
?“더욱 풍성해진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아태지역, 2023년 하반기 아태지역 신규 디즈니+ 콘텐츠 라인업 공개 2023-07-10 09:30:10
주에 디즈니+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중 최대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시즌1의 성적을 경신했다. 한국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3’는 공개 첫 달에 아태지역 대부분 국가에서 시청 시간 기준 1위를 기록했으며, 일본 실사 스릴러 시리즈 ‘간니발(Gannibal)’과 애니메이션 ‘도쿄 리벤저스(Tokyo Revengers)’는 공개...
[천자칼럼] 오버 투어리즘(over tourism) 2023-07-06 18:28:25
일본의 유명 테마파크 도쿄디즈니랜드가 목표 입장객 수를 줄이겠다고 해 화제다. 고객이 놀이기구를 너무 기다리게 되면 고객 만족도는 물론 객단가마저 떨어져 수익성이 악화한다고 보고 입장객 수를 낮추는 ‘디마케팅’에 나선 것이다. 코로나19 이후 보복여행 심리에 슈퍼 엔저까지 겹쳐 도쿄디즈니랜드는 개장 전부터...
"더는 오지 마세요"…도쿄디즈니랜드의 '파격 전략' 2023-07-06 18:17:02
개장 40주년을 맞은 도쿄디즈니랜드가 연간 입장객을 줄이겠다고 선언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도쿄디즈니랜드 운영사 오리엔탈랜드컴퍼니(OLC)는 6일 중기 경영계획에서 2024년 입장객 목표를 2600만 명으로 제시했다. 2018년 기록한 3256만 명보다 20% 적은 수치다. 입장객 목표를 스스로 낮춘 이유는 놀이기구를 기다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