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로나로 폐업 위기 몰렸는데 '돌발 상황'…'진도 전복'의 기적[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9-19 08:21:38
이달 17일 무화과 1t을 시작으로 로켓프레시에 본격적으로 지역 제품 유통을 시작했다. 이 지역 일대 무화과 농부들도 지역 마트와 백화점에 제품을 100% 유통해왔다. 그러나 코로나19 영향으로 납품감소, 가격 변동성 상승 문제로 유통에 어려움을 겪었다.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 김우정 과장은 “기존에 무화과를 다른...
bnt뉴스 라이브 커머스 연중 기획 [쇼핑 라이브, 승자와 도전자들⑤] 문화·출판·전시·스포츠·영화계·게임의 ‘쇼핑’ 라이브 피 나는 도전기.. 2021-09-17 14:49:00
gs 프레시몰 명절 장보기도 gs프레시몰 굴비&갈비 특가전 11:00 경기도자온라인페어 on세상도자여행 23회 주얼리 악세사리 도자기 특집 11:00 깨끗한나라 본사직영 추석특가 깨끗한나라와 명절보내기 11:00 션타운 션타운 원데이 라이브 11:00 바이파인 베페라이브#10 그로미미 신상 최대 56% 할인특가 12:00 바이파인...
`거리두기 4단계` 앞둔 주말 백화점 손님 뚝…온라인몰↑ 2021-07-12 10:52:45
8% 늘었다. 롯데그룹 통합 온라인 쇼핑몰인 롯데온도 10∼11일 매출이 2주 전인 지난달 26∼27일보다 22.2% 올랐다. 전체 매출에서 롯데마트 온라인몰의 비중이 큰 점을 고려해 10∼11일과 마찬가지로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이 포함됐던 2주 전과 비교했다. 항목별로는 계절가전이 158.3%, 가정간편식이 162.7%, 음료가 11.7%...
통합 GS리테일, 7월1일 출범…편의점·슈퍼·온라인·홈쇼핑 합병 2021-06-30 17:22:22
개 오프라인 소매점(GS25·GS더프레시·랄라블라) △10여 개의 디지털 커머스(GS샵·GS프레시몰·텐바이텐 등) △취급액 1위 TV 홈쇼핑(GS홈쇼핑)을 보유한 종합 유통기업으로 탈바꿈한다. 연 매출 10조원은 국내 상장 유통사 중 이마트와 롯데쇼핑에 이은 3위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기준 약 4000억원으로 가장 많다. 통합...
[신간] 청년 CEO들의 창업 비결 담은 `나도 돈 벌고 싶다` 출간 2021-05-14 20:31:01
단순한 상품을 넘어 하나의 서비스를 창출해야 한다 - 정유석 프레시코드 대표 … 93 ■ 전문가진단 시장의 중심에 선 개인들 - 최지혜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원 … 112 PART 04 체인져스, 위기! 실패는 일상이다. 두려워하지 말고 배워라 사업에서 실패는 필연, 하지만 되도록 작게 실패한다 -...
무서운 쿠팡 vs 저력의 이마트…외나무다리서 만났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5-13 15:44:55
완주, 경남 창원, 충북 청주 등에 대형 물류센터를 짓고 해당 지역에서 근로자들을 고용하는데 쓰일 돈이다. 김 의장이 상장과 함께 수도권 외 지방에 7개 물류센터를 짓기로 공언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1조원을 넘는 돈이 추가 투자될 예정이다. 쿠팡이 ‘2차 투자’를 통해 화력을 집중하고 있는 분야는 식(食) 분야다. 김...
베일 벗은 GS 마켓포…"쇼핑에 세탁·집수리까지" 2021-04-13 17:37:44
함께 배송해 주는 ‘합배송’이다. GS리테일의 저온센터 20개 등 콜드체인망, 물류센터 28개 등 전국 물류 인프라에 입점업체 제품을 포함시키는 방식이다. 소비자는 마켓포에서 GS리테일 제품과 더반찬 제품을 결제하고 한 번에 받을 수 있다. 쓱닷컴, 롯데온 등은 아직 구현하지 못한 서비스다. 전국 1만4688개의 GS25...
[단독] GS 통합 온라인몰 '마켓포' 공개…"식품·생활 밀착형" 2021-04-13 17:20:01
센터 20개 등 콜드체인망, 물류센터 28개 등 전국 물류 인프라에 입점업체 제품들을 포함시키는 방식이다. 소비자는 마켓포에서 GS리테일 제품과 더반찬 제품을 한 번에 결제하고 한 번에 받을 수 있게 된다. 오픈마켓인 롯데그룹 통합 온라인몰 롯데온은 물론 신세계그룹 온라인몰만 모았던 쓱닷컴도 통합배송은 구현하지...
기업형 슈퍼마켓 '화색'…생존전략은 신선식품 강화·1시간 배송 2021-04-04 09:01:01
대응하고 있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슈퍼는 신선식품(프레시상품)과 즉석조리식품(델리)을 강화하기로 하고 최근 매장 간판을 '프레시앤델리'로 교체하고 있다. 320여개 매장 중 25곳의 간판을 이미 바꿨고 남은 매장들도 순차적으로 교체할 예정이다. 롯데슈퍼 관계자는 "프레시상품의 신선도를...
3대 유통사, '팜에어한경' 보고 年 2조 농산물 산다 2021-03-31 17:45:45
넘는 예산을 들여 농산물 저장·가공센터인 ‘이마트 프레시 센터’를 지은 것도 이 같은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서다. 최진일 이마트 신선식품 담당 상무는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산물 가격 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경영진에는 더 많은 정보와 데이터가 필요하다”며 “팜에어한경을 도입하면 40명의 구매담당자가 당장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