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칠성, 밀크티 시장 진출 2016-10-10 16:35:12
롯데칠성음료가 125년 전통의 전세계 1위 차(茶) 브랜드 ‘립톤’과 손잡고 밀크티 시장에 진출했다. 롯데칠성은 영국풍 프리미엄 밀크티 ‘립톤 밀크티’ 2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이 제품은 립톤의 차 전문가들이 선별한 고급 홍차의 깊고 풍부한 향에 우유를 20% 함유해 신선하고 부드러운...
[마켓인사이트]삼양패키징 주관사 입찰제안서 마감...미래에셋대우 NH 한투 신금투 참여 2016-07-07 19:30:16
국내에서 유일하게 페트병에 음료를 무균충전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scpe가 효성으로부터 용기사업 부문을 영업양수받아 설립됐다. 아셉시스글로벌 인수 과정에서 삼양패키징은 2728억원가량의 대출을 떠안았다. 때문에 삼양패키징 부채비율은 2015년 6월 말 기준 14.38%에서 지난해 말 148.84%로 늘었다. 올초...
[마켓인사이트] 삼양패키징, 내년 상장 나선다 2016-06-28 18:12:53
국내에서 유일하게 페트병에 음료를 무균충전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scpe가 효성으로부터 용기사업 부문을 영업양수받아 설립됐다.아셉시스글로벌 인수 과정에서 삼양패키징은 2728억원가량의 대출을 떠안았다. 때문에 삼양패키징 부채비율은 2015년 6월 말 기준 14.38%에서 지난해 말 148.84%로 늘었다. 올초...
[아이 러브 커피] 빙그레, 페트 용기에 무균충전 시스템 적용…커피 본연의 맛과 품질 장기간 유지 2016-04-13 15:12:33
주목했다. 빙그레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무균충전시스템을 적용한 페트 용기에 담긴 커피음료를 개발했다. 페트 용기에 커피를 담으면 제품 열처리 시간을 단축해 커피 본연의 향을 살릴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한 것이다. 무균충전시스템을 통해 맛과 품질을 장기간 유지할 수 있다는 것도 페트 용기의 장점으로 꼽힌다.제품...
롯데칠성음료, 팩에 담은 `델몬트 자몽·파인애플 플러스` 출시 2016-02-24 18:28:16
롯데칠성음료가 테트라 프리즈마팩에 담은 `델몬트 자몽 플러스`, `델몬트 파인애플 플러스`를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여섯 겹의 종이팩으로 구성된 테트라 프리즈마팩에 무균 충전해 외부 빛과 공기를 차단해 주스의 고유 향을 유지시키고 영양 손실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패키지는 8각형 모양인 인체공학적으로...
[아이 러브 커피] 무균 페트병 사용…향 살려…커피음료시장 '다크호스' 2015-04-15 07:00:41
음료는 컵 형태가 대세였다. 이런 상황에서 차별화를 위해 빙그레가 주목한 것은 용기와 맛이었다. rtd 제품이 간편하지만 맛과 향은 커피전문점에 비해 떨어진다는 소비자들의 인식을 바꾸기 위해서였다.이에 따라 국내 최초로 무균 시스템을 적용한 아셉틱 페트병에 담긴 커피음료를 구 贊杉? 열처리 시간을 단축해 커피...
[안전한 먹거리] 롯데칠성, 음료업계 첫 HACCP 적용…무균 충전화 생산시스템 도입 2014-08-07 07:00:10
공장에서 생산하는 음료에 대한 haccp 체제를 구축했고 지속적인 사후 개선관리를 진행하고 있다.2007년 10월에는 업계 최초로 경기 안성공장에 어셉틱(무균 충전화) 생산시스템을 도입했다. 무균 상태에서 멸균 용기에 내용물을 바로 넣는 어셉틱 생산 방식은 막대한 비용과 까다로운 관리 때문에 도입하기 쉽지 않았다....
[마켓인사이트] 효성, SC PE에 페트병 사업 판다 2014-07-01 22:14:53
시장 점유율이 30.5%로 1위를 달리고 있다. 주스·음료용 페트병과 하이트맥주의 맥주 페트병 등을 주로 생산한다. 2012년 매출은 2300억원 안팎이다. 국내 유일의 무균충전방식(aseptic) 페트병 공급 업체라는 경쟁력을 바탕으로 10%가 넘는 높은 영업이익률을 올려 왔다.효성그룹은 지난해 말 부채비율을 줄이기 위...
[아이 러브 커피] 빙그레 아카페라 D.Black, 과테말라·브라질 원두…본토의 자존심을 마신다 2014-04-23 07:00:48
음료시장에 진출한 것은 2008년이다. rtd(ready to drink·바로 마실 수 있는 음료 제품) 등 인스턴트 커피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2007년부터 본격적인 연구개발에 착수, 2008년 첫 제품인 ‘아카페라’를 출시했다. 아카페라는 이탈리아어로 ‘커피와 함께’라는 뜻이다. 빙그레는 당시 rtd...
[이 겨울의 맛과 멋 - 커피] 빙그레 '아카페라 디블랙', 과테말라·브라질 원두의 '풍부하고 깊은 맛' 2013-11-14 06:58:12
빙그레는 커피음료시장에서 rtd(ready-to-drink·바로 마실 수 있는 음료제품) 등 인스턴트 커피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2007년부터 본격적인 연구개발에 착수, 2008년 ‘아카페라’를 출시했다. 아카페라는 이탈리아어로 ‘커피와 함께’라는 뜻이다. 빙그레는 당시 rtd 커피음료시장에서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