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주맥주, 아쉬운 상장 첫날…시원하게 오르지 못한 이유 [뉴스&마켓] 2021-05-26 17:24:57
제주맥주의 행보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 과세 체계가 종가세에서 종량제로 변경이 됐고 무알콜 맥주 등 음료를 만들어 팔 수 있게 되면서 사업 여건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동시에 제주맥주도 생산 규모를 늘리면서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밀 맥주 말고도 라거나, 무알콜 시장까지 제품을...
제주맥주 "맥주계의 테슬라 되겠다"…11일까지 수요예측 2021-05-10 13:48:14
제주맥주가 맥주업계의 테슬라가 되겠다"면서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유진투자증권은 상장을 앞둔 제주맥주에 대해 공모희망가가 예상 주가보다 22.2~30.2% 저렴하다고 10일 평가했다. 제주맥주의 예상주가는 3726원이다. 해외 유사업체인 사이공 맥주와 워털루 브루잉의 2020년 세전 영업이익 대비 기업가치(EV/EBITDA)...
"일하면서 시원하게 술 한 잔"…'무알코올 맥주' 판 커진다 2021-04-25 08:00:01
음주방식에도 변화를 줬다"며 무알코올 맥주의 매출 증가 배경을 설명했다. 김태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국내에서도 칼로리가 일반 맥주의 절반 이하인 무알콜 맥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아사히, 20년만에 日 맥주시장 1위 빼앗긴 이유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1-03-16 07:30:04
때문이다. 맥주 시장 점유율이 3위인 산토리홀딩스는 일찌감치 무알콜 음료와 건강보조식품에 손을 댄 덕분에 4대 맥주 회사 가운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가장 크다. 기린도 ‘건강의 기린’을 내걸고 2024년까지 건강사업의 이익을 전체의 10%까지 늘린다는 목표를 세웠다. 2019년 교와발효바이오를 1300억엔에 인수하는 등...
세계 2위 맥주기업 하이네켄, 코로나 여파로 8000명 감원 2021-02-10 20:35:32
보고 있다. 하이네켄은 프리미엄 브랜드와 무알콜 라거를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또 온라인으로 맥주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최고의 디지털 맥주 회사가 되겠다는 목표다.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 영업이익률 등 주요 실적은 2019년 수준을 밑돌 것으로 전망된다. 여러 사람이 모이는...
'산후조리원' 엄지원, 모유수유와 분유사이에서 갈등... 박하선 VS 최리 '대립각' 2020-11-09 22:45:00
무알콜임이 밝혀졌지만, 모유수유와 분유를 두고 논쟁이 불거졌다. 조은정은 "줄 수 있는 모유를 안줘서 나중에 애한테 문제가 생기면요? 평생 후회하게 될거에요"라며 죄책감을 거론했고 이루다는 "분유주면서 엄마도 행복하게 지내는게 뭐가 나빠요?"라며 맞섰다. 순간 오현진은 모유를 주지 않아서 생길 최악의 상황들을...
"술보다 술자리가 좋아, 난 무알코올이 좋아" 2020-06-18 10:50:52
일본제품 불매운동의 수혜주로 떠오른 칭따오가 무알코올 맥주 시장에도 출사표를 던졌다.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칭따오는 지난주 무알콜 맥주 ‘칭따오 논알콜릭(TSINGTAO Non Alcoholic)’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라오산 지역 광천수와 전용 농장에서 재배한 홉을 사용해 오리지널 라거 맛을 구현하는 데 방점을 맞춘...
경쟁 치열해진 무알코올 맥주 시장…"시장 성장 전망" 2020-06-18 06:43:01
동기 대비 50% 증가했다고 롯데칠성음료는 설명했다. 최근에는 칭따오가 무알코올 맥주 '칭따오 논알콜릭'(TSINGTAO Non Alcoholic)'을 출시하며 도전장을 내밀었다. 칭따오는 '칭따오 논알콜릭'이 오리지널 라거 맛을 그대로 구현한 무알콜 맥주라고 설명했다. 알코올 도수는 0.05%이고, 63㎉에 지방...
펄펄 나는 수제맥주…'곰표 밀맥주 대란' 뒤엔 주세법 있다 2020-06-14 16:02:22
룰'이 바뀌자 수입맥주 업계도 달라지고 있다. 칭따오 맥주는 무알콜 맥주인 '칭따오 논알콜릭', 생맥주인 '칭따오 드래프트' 등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자사 수입맥주인 기네스의 거품 위에 글씨나 이미지를 프린트해주는 '스타우티' 서비스 매장을 올 초 17개에서 6월...
칭따오, 무알콜 '칭따오 논알콜릭' 출시 2020-06-11 13:54:17
칭따오는 무알콜 맥주 ‘칭따오 논알콜릭(TSINGTAO Non Alcoholic)’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제품은 라오산 지역 광천수와 전용 농장에서 재배한 홉을 사용해 오리지널 라거 맛을 구현하는 데 방점을 맞춘 무알콜 맥주다. 330ml 병과 캔 등 총 2가지로 출시됐다. 지난해 퓨어 드래프트(생) 이후 국내에서 1년 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