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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장님 울렸던 '통장 묶기' 보이스피싱, 차단 제도 본격 시행 2024-08-19 15:18:50
오는 28일부터 시행된다. 통장묶기는 금융회사가 보이스피싱 의심 신고가 들어온 계좌의 거래를 자동으로 중지시키고, 계좌 거래 재개까지 3개월 이상 걸린다는 점을 악용한 범죄다. 사기범은 소상공인의 가게에 이체용으로 게시된 계좌번호에 소액을 송금하고선 보이스피싱이라고 신고해 거래를 중지시킨 뒤 "거래를 재개...
휴대전화 사기 개통·부당계약 주의보…"전년보다 31% 급증" 2024-08-14 09:45:08
조회 문자를 보내고 문자메시지 내 인터넷주소 접속 및 악성 앱 설치를 유도해 개인정보와 금융거래 정보를 탈취한 스미싱 피해 사례도 많았다. 이 밖에 인터넷서비스 변경 시 이전 사업자 해지 미흡으로 인한 이중 과금, 계약조건을 거짓으로 또는 미흡하게 고지해 유선 서비스 개통을 유도한 사례 등도 있었다. 방통위는...
[단독] '공식몰에서 재주문' 하라더니…티메프 피해자 또 울렸다 2024-08-12 19:54:01
문자를 받았다. 이 씨는 "처음엔 위메프서 환불 절차가 이렇게 늘어질 줄 몰랐고, 샐러가 끝까지 소비자를 책임지려 하는구나 생각했다"며 안내받은 자사몰에서 같은 가전 제품 160만원어치를 결제했다. 그는 "재구매 후 배송 및 설치만 기다리고 있는데 업체가 느닷없이 잠적했다고 분개했다. 위메프 입점 업체가 이른바...
'청첩장 스미싱' 9000만원 대출 피해…법원 "안갚아도 돼" 2024-08-08 17:42:53
냈다. 금융사들은 원고가 문자메시지를 눌러 개인정보를 제공한 과실이 있다고 맞섰다. 이에 1심 재판부는 신분 확인 절차 소홀은 전적으로 금융회사 책임이라며 100% 책임을 물었다. 금융회사들이 항소를 제기해 2심에서 다시 판단을 받을 예정이다.◆피해 배상부터 소송까지 은행 ‘이중고’비대면 금융사기 수법이 점점...
금감원 소비자경보 발령…티메프 환불 빙자 2024-08-02 08:45:05
휴대전화에 설치, 실행되면서 연락처와 금융정보 등 각종 민감한 정보나 피싱 페이지를 통해 입력한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이 사기범에게 노출돼 금융거래 실행 등 2차 피해로 이어질 우려가 있다고 금감원은 지적했다. 금감원은 "현재 티몬과 위메프는 문자메시지를 통한 환불을 접수하고 있지 않은 만큼, 환불을 유도하는...
티메프 환불 빙자 개인정보 요구…금감원 소비자경보 발령 2024-08-02 08:39:49
휴대전화에 설치, 실행되면서 연락처와 금융정보 등 각종 민감한 정보나 피싱 페이지를 통해 입력한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이 사기범에게 노출돼 금융거래 실행 등 2차 피해로 이어질 우려가 있다고 금감원은 지적했다. 금감원은 "현재 티몬과 위메프는 문자메시지를 통한 환불을 접수하고 있지 않은 만큼, 환불을 유도하는...
"티메프, 피해금 돌려드려요"…'이 문자' 눌렀다간 탈탈 털린다 2024-08-02 08:33:49
사태' 관련 정산금을 돌려주겠다며 사기 행각을 벌이는 일당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금융감독원은 출처가 불분명한 전화나 문자메시지를 받은 경우 전화는 바로 끊고, 문자메시지 상 URL은 절대 클릭하지 말라고 강조했다. 현재 티몬과 위메프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환불을 접수하지 않는다. 2일 금융감독원은 티메프...
보이스피싱 '비대면 점조직' 기승…檢합수단 1년 연장 "끝까지 추적" 2024-07-31 18:12:13
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 범죄가 다시 기승을 부리자 검찰이 정부합동수사단의 활동 기간을 연장하고 총력 대응에 나선다. 31일 검찰에 따르면 올 상반기 발생한 보이스피싱 피해 금액은 3242억원으로 집계됐다. 반년 만에 지난해 전체 금액(4472억원)의 72%에 해당하는 피해가 발생한 셈이다. 2021년 7744억원이던...
"홀린 듯이 3200억 뜯겼다"…상상도 못한 범행 수법에 '발칵' 2024-07-31 13:19:06
보이스피싱 범죄는 조직적 비대면 사기 범죄로 진화하고 있다. 검찰 관계자는 "스미싱 문자를 보내고 악성 앱을 유포하는 등 범행 수법이 고도화되고 기망 방식도 주식·코인 투자 리딩방 유인과 로맨스 스캠 등으로 급속히 다변화하고 있다"며 "조직적 비대면 사기 범죄가 진화·확산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금융 서비스 품질 정기적 점검…맞춤형 대응 교육 2024-07-23 16:14:37
또 주택금융소비자보호위원회를 통해 소비자 보호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제도 개선 사항을 점검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HF 사칭 문자 진위 확인 서비스’를 제공해 사칭 문자메시지 등으로 인한 금융사기 피해를 막고 있다. HF공사는 디지털 전환에 따른 금융시장 변화와 고객의 금융상품 이용 편의성에 발맞추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