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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빌리티 류긍선 대표 1년 연임 2024-03-27 11:26:03
그간 카카오모빌리티는 가맹 택시 사업을 하면서 기사(개인택시)나 택시회사(법인 택시)로부터 운행 매출의 20%를 로열티 명목으로 받는 대신, 업무제휴 계약으로 이들 사업자에 광고와 데이터 등의 대가로 16∼17%를 돌려줬다. 이에 카카오모빌리티는 매출에 총액법을 적용해 20% 전체를 자사 매출로 계상해왔다. 그러나...
카카오모빌리티 4년간 매출 1조 줄었다…신규 M&A 돌입하나 2024-03-25 16:05:57
공시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가맹 택시 사업에서 택시 기사로부터 운행 매출의 20%를 로열티 명목으로 받았다. 대신 이들에게 광고와 데이터 등의 대가로 16~17%를 돌려줬다. 이런 방식으로 운행 매출의 20% 전체를 자사 매출로 계상했다. 하지만 금감원은 운행 매출의 3~4%만을 매출로 계상해야 한다고 판단했다. 금감원은...
카카오모빌리티 4년간 매출 1조 증발…신규 M&A 나서나(종합) 2024-03-25 11:47:44
1조원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가맹 택시 사업을 하면서 기사(개인택시)나 택시회사(법인 택시)로부터 운행 매출의 20%를 로열티 명목으로 받는 대신, 업무제휴 계약으로 이들 사업자에 광고와 데이터 등의 대가로 16∼17%를 돌려줬다. 이런 방식으로 모빌리티는 매출에 총액법을 적용해 20% 전체를 자...
김밥 가맹점서 반찬용기는 필수품목 아냐…공정위 심사지침 제정 2024-03-25 10:00:00
필수품목으로 지정하거나 치킨 가맹사업에서 냅킨, 포크, 국자, 양념통 등을 필수품목으로 지정한 사례 등이 '과도한 필수품목 지정'의 예시로 제시됐다. 심사 지침에는 사전에 가맹점주의 동의를 받지 않고 판촉 행사 성격의 모바일 상품권을 발행하거나 수수료 등 비용을 일방적으로 부담하도록 강요하는 행위가...
카카오모빌리티 4년간 매출 1조 증발…신규 M&A 나서나 2024-03-25 09:12:40
1조원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가맹 택시 사업을 하면서 기사(개인택시)나 택시회사(법인 택시)로부터 운행 매출의 20%를 로열티 명목으로 받는 대신, 업무제휴 계약으로 이들 사업자에 광고와 데이터 등의 대가로 16∼17%를 돌려줬다. 이런 방식으로 모빌리티는 매출에 총액법을 적용해 20% 전체를 자...
카카오모빌리티 재무제표 순액법 변경…작년 매출 4천억원 뚝(종합) 2024-03-18 19:16:33
됐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가맹 택시 사업을 하면서 기사(개인택시)나 택시회사(법인 택시)로부터 운행 매출의 20%를 로열티 명목으로 받는 대신, 업무제휴 계약으로 이들 사업자에 광고와 데이터 등의 대가로 16∼17%를 돌려줬다. 이에 카카오모빌리티는 매출에 총액법을 적용해 20% 전체를 자사 매출로 계상해왔다. 그러나...
카카오모빌리티 재무제표 순액법 변경…작년 매출 4천억원 뚝 2024-03-18 10:06:01
밑으로 떨어지게 됐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가맹 택시 사업을 하면서 기사(개인택시)나 택시회사(법인 택시)로부터 운행 매출의 20%를 로열티 명목으로 받는 대신, 업무제휴 계약으로 이들 사업자에 광고와 데이터 등의 대가로 16∼17%를 돌려줬다. 이에 카카오모빌리티는 매출에 총액법을 적용해 20% 전체를 자사 매출로...
공정위, 프랜차이즈 '샐러디' 현장조사 2024-03-12 20:48:47
서울 강남구 샐러디 본사에 조사관을 보내 가맹사업 운영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공정위는 샐러디가 제품 품질 유지와 무관한 물품까지 지정된 업체와 거래하도록 강요하거나 점주의 사전 동의 없이 판촉 행사 비용을 전가했는지 등을 조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샐러드 프랜차이즈 1위 브랜드인 샐러디는 2013년 브랜드 ...
'사모펀드 갑질 엄단' 속도 내는 공정위…샐러디 현장 조사 2024-03-12 13:29:19
브랜드 런칭 후 현재까지 전국 350여개의 가맹점을 개점한 샐러드 프랜차이즈 1위 브랜드다. 지난해에는 사모펀드 운용사인 하일랜드프라이빗에쿼티(PE)에서 300억원 상당을 투자받기도 했다. 공정위는 샐러디가 제품 품질 유지와 무관한 물품들까지 지정된 업체와 거래하도록 강요하거나, 점주의 사전 동의 없이 판촉 행사...
'오픈런' 벌어졌던 'K버거'…日도쿄서 맥도날드 자리 꿰찼다 2024-03-11 09:53:13
바 있다. 앞으로 예약 시스템을 시작하고 사전 프로모션을 통해 현지 고객과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오는 13일부터 열리는 일본 최대 규모 프랜차이즈 무역 박람회 '도쿄 프랜차이즈쇼'에 참가해 일본 시장에서 가맹사업을 이어갈 파트너사 확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작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