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7월 첫째 주, 마켓PRO 핫종목·주요 이슈 5분 완벽정리 [위클리 리뷰] 2023-07-08 07:00:07
고군분투하는 중국계 기업이 있습니다. 색조 화장품 원료를 생산하는 컬러레이라는 코스닥 상장사죠. 하지만 컬러레이를 바라보는 투자자들의 불신은 여전합니다. 실제로 공장을 돌리고 있는지 의문이라며 의심의 눈길을 보내는 투자자들이 적지 않습니다. 한경 마켓PRO는 컬러레이의 중국 현지 공장을 직접 탐방해봤습니다...
'중국 없어도 된다'…K-화장품 '세계 4위' 2023-07-06 12:10:23
기초화장용 제품은 전체 생산실적 중 55.35%의 비중으로 가장 높았으며 인체 세정용 제품이 13.38%, 색조 화장용 제품이 12.24%, 두발용 제품류가 12.16%로 그 뒤를 이었다. 식약처는 국제화장품규제조화협의체(ICCR) 정회원으로서 미국 유럽 등 화장품 규제기관, 산업계 등과 네트워크를 강화해 화장품 분야 국제조화를...
화장품 수출 2년 연속 10조원대 달성…"동남아 수출 증가" 2023-07-06 11:38:56
기초화장용 제품의 감소폭이 26.1%로 가장 컸다. 그럼에도 기초화장용 제품은 전체 생신실적 중 55.35%의 비중으로 가장 높았으며 인체 세정용 제품이 13.38%, 색조 화장용 제품이 12.24%, 두발용 제품류가 12.16%로 그 뒤를 이었다. 식약처는 국내 최대 화장품 수출 시장인 중국 수출이 감소함에 따라 앞으로 중국 규제...
한국콜마·코스맥스, 예뻐진 이유 2023-07-04 18:23:34
화장품 ODM주는 올랐다. 한국콜마와 코스맥스는 각각 17% 상승했고, 씨앤씨인터내셔널은 15%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ODM이란 다른 회사 브랜드 상품을 대신 만들어주는 것이다. 중소형 브랜드사가 ODM 회사에 주로 생산을 맡긴다. 색조 화장품 브랜드로 유명한 클리오는 매년 수천억원의 매출과 100억원대 영업이익을 올리고...
"나도 BB크림 발라야지"…이젠 남자들도 '메이크업' 한다 2023-05-13 07:49:42
화장품으로 피부 관리를 했다. 39.6%는 눈썹 관리를 했고, 손발톱을 관리하는 남성도 19%에 달했다. BB크림과 같은 색조 제품 이용 경험률은 20%로 나타났다. 화장이 남성 트렌드로 자리잡자 업계에서도 전용 제품 라인업을 잇단 출시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그 시작이었다. 아모레는 2019년 사내 벤처 육성 프로그램을...
마스크 벗고 화장하는 남자들…"아이라인 그려요" 2023-05-13 07:38:43
남성 화장품 매출은 46% 증가했는데, 특히 색조 화장품은 131%나 늘었다. 남자들은 립 메이크업 제품(166%)과 아이 메이크업 제품(48%) 등을 많이 찾았다. 업계 관계자는 "외모 관리에 투자하는 남성들이 늘면서 남성 화장품 매출도 꾸준히 늘고 있다"며 "특히 마스크를 벗으면서 남성 색조 화장품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눈썹에 힘주고 입술 칠하고…마스크 벗고 화장하는 남성 늘었다 2023-05-13 07:26:01
매출 성장세가 확연했다. 올해 들어 지난 8일까지 남성 화장품 매출은 46% 증가했는데, 특히 색조 화장품은 131%나 늘었다. 남자들은 립 메이크업 제품(166%)과 아이 메이크업 제품(48%) 등을 많이 찾았다. 업계 관계자는 "외모 관리에 투자하는 남성들이 늘면서 남성 화장품 매출도 꾸준히 늘고 있다"며 "특히 마스크를...
인기 정점서 마주한 '최대의 비극'…혈액암 숨기려 가발까지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3-04-22 06:00:33
수 없어요. 나는 색맹이고 회색 색조만 볼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회색만을 가지고 그림을 그려볼 거예요.…(중략)… 누구나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게 정말 멋지지 않나요. 대단한 비법이 없어도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그저 꿈만 품으시면 됩니다.” 밥은 사람들에게 할 수 있는 한 가장 큰 즐거움과...
코로나 진단제품, 화장품 수출↓…작년 보건산업 수출 4.7% 감소 2023-04-06 12:41:39
코로나19 진단기기 제품 수출이 줄어든 탓으로 보인다. 반면 기존 의료기기 수출 주력품목인 초음파 영상진단기와 임플란트의 수출액은 각각 전년대비 10.4%, 25.1% 늘었다. 화장품 수출액은 전년대비 13.5% 줄었다. 이는 기초화장용 제품의 수출액(60억8000만달러)이 전년대비 16.9% 준 탓이다. 다만 외부활동 증가로...
中 의존도 줄이는 아모레퍼시픽, 미국 시장 공략 나섰다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3-04-06 11:06:56
또 한국 기업이 강점을 가진 기초 화장품보다는 색조 화장품을 훨씬 많이 사서. 소비 패턴도 차이가 있어요. 하지만 마스크팩이나 쿠션 팩트 같은 K뷰티만의 독특함과 기발함을 발휘한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전문가들은 보는 것 같아요. 아모레퍼시픽은 북미 시장 공략을 위해 타타하퍼란 브랜드를 인수했는데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