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엄마가 집 10채 사주셨어요"…28세 SNS 글에 中 '발칵' [조아라의 소프트차이나] 2022-08-07 07:48:32
선언했습니다. 스마트폰 제조사 샤오미, 최대 배달앱 메이퇀 등도 수조원 규모에 달하는 기부를 약속했습니다. 이밖에 중국판 틱톡(더우인)은 지난해 재력을 과시하는 게시물을 올린 이용자 4000여명의 계정을 폐쇄했습니다. 작년 5월 중국판 인스타그램 샤오홍슈도 "일반인을 넘어서는 소비력을 과시 하지 않기"라는 SNS...
"5월 스마트폰 점유율 삼성↓·애플↑…하반기 업황 긍정적" 2022-06-23 10:35:41
"샤오미 점유율도 14%로, 같은 기간 1.9%포인트 올랐다"고 덧붙였다. 이들 연구원은 "5월 스마트폰 유통 재고량(출하량에서 판매량을 뺀 값)은 22만대로, 4월에 이어 두 달 연속 감소했다"며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중국 코로나19 이슈로 시장 수요가 부진했던 만큼 기업들도 출하량을 낮추며 유통 재고를 줄이려 노력...
"중국의 공동부유 정책, 한국 기업엔 기회" [더 머니이스트-조평규의 중국 본색] 2022-04-20 08:37:48
핀둬둬·메이퇀·샤오미 등 이미 기부금을 약속하고 나서는 기업들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가 공동부유를 달성하기 위해서 플랫폼 독점업체, 온라인 게임, 교육, 연예계 빅데이터 기업에 대해 반독점 규제법의 엄격한 적용과 규제를 가하고 있습니다. 플랫폼 대기업들이 모은 데이터는 전인민의 공공재로 국가가...
추자현 '파오차이' 표기 논란…"외화 벌어도 고국 버리지 말라" 2022-03-21 09:46:15
'샤오홍슈'에 영상을 올리면서 김치를 '파오차이'로 표기해 논란이 제기됐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2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활발한 연기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 추자현 씨가 차오홍슈에 라면 먹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게재했다. 하지만 라면에 김치를 싸...
롯데홈쇼핑, 자체 콘텐츠로 중국 시장 진출 추진 2022-01-25 09:14:43
콘텐츠를 기획해 더우인(?音. 중국판 틱톡)이나 샤오홍슈(小紅書) 등 현지 소셜미디어(SNS) 채널과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또 캐릭터 IP를 활용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개발하는 한편 예술·문화 대체불가토큰(NFT) 개발 등도 계획하고 있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미디어커머스로 도...
탈세 추징만 2천500억원…中 쇼핑호스트 얼마나 벌기에 2021-12-21 15:02:19
틱톡), 샤오홍슈(小紅書) 등 중국의 주요 소셜미디어(SNS)에서 웨이야의 계정이 동결되면서 웨이야는 인터넷 공간에서 사실상 추방됐다. 인민일보, 환구시보 등 관영 매체들은 웨이야 사건을 계기로 일사불란하게 인플루언서들의 일탈을 맹비난하면서 라이브 커머스 시장의 혼란을 일소해야 한다는 선전에 나섰다. 차이신은...
'불닭' 브랜드 글로벌 돌풍 이어간 삼양식품…3억불 수출탑 수상 2021-12-06 14:47:48
업체인 핀둬둬, 중국판 인스타그램인 샤오홍슈 등에 입점해 판매망을 구축했다. 미국에선 월마트 등 주류 마켓에 발을 들였고, 아랍에미리트(UAE) 현지 유통사와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현재 삼양식품의 수출국은 90여개국에 달한다. 삼양식품은 향후 수출 전진기지가 될 밀양 신공장과 중국, 미국, 일본 현지...
K라면의 힘…삼양식품, 업계 최초 `3억불 수출의 탑` 2021-12-06 14:17:33
이커머스 업체인 핀둬둬, 중국판 인스타그램인 샤오홍슈 등에 입점해 탄탄한 판매망을 구축했다. 이와 함께 월마트 등 주류 마켓 진출로 미국 시장 비중을 확대하고, 아랍에미리트 현지 유통사와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해 중동 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등 수출 지역을 다변화해 현재 수출국만 90여 개국에 달한다. 또한 K...
동성제약 "이지엔, 글로벌 염모제 브랜드로 자리매김" 2021-11-25 14:04:20
틱톡 샤오홍슈 등 주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9월 한국 염모제 브랜드 최초로 중국 왓슨스 '헬스웰니스뷰티(HWB) 어워드'에서 '2021년도 HWB 신인제품상'을 수상했다. 2022년에는 모발관리 브랜드 '닥터본드'와 '블랙빼기'의 다양한...
이인경 MBK 파트너스 부사장, ‘포브스 아시아 파워 여성경영인’ 선정 2021-11-04 13:53:39
CEO, 조 호건 호주 메카 브랜드 설립자 겸 공동 CEO, 주디 수 싱가포르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소매금융 CEO, 테레사 고 중국 프레쉬필즈 브룩하우스 데링거 CEO , 타카요 코타니 일본 유신정밀기기 사장, 제니스 리 홍코 비우 CEO, 위니 리 대만 애피어 설립자 겸 COO, 차오 샤오춘 중국 항저우 타이거메드 컨설팅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