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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컵케이크·도넛까지…약켓팅 열풍에 편의점 등장한 먹거리 2023-05-30 11:32:29
신세계푸드도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경제적 베이커리' 시리즈 두 번째 제품으로 ‘경제적 약과파이’를 출시했다. 떡·한과류는 지난 4년간 디저트업종 매출 증가율이 가장 높은 업종으로 꼽히기도 했다. KB국민카드가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디저트 전문점의 신용 및 체크카드 매출과 신규 가맹점 비중을 분석한...
'한 잔의 위로'…한국인은 100년 전에도 커피를 사랑했다 2023-04-12 16:26:42
커피 생산에 성공하면서 ‘한국인의 최고 선호 음료’ 자리는 숭늉에서 커피로 넘어갔다. 올림픽의 열기가 서울을 뜨겁게 달구던 1988년, 압구정동에 최초의 커피전문점인 쟈뎅 커피타운이 문을 열었다. 원두를 그 자리에서 내린 에스프레소, 카페오레, 카푸치노가 등장했다. 1999년엔 스타벅스가 한국에 상륙했다. 서대문...
카페 10만 시대…한국인은 150년 전부터 커피를 사랑했다[하수정의 티타임] 2023-04-09 12:02:22
커피 생산에 성공하면서, ‘한국인의 최고 선호 음료’ 자리는 숭늉에서 커피로 넘어갔다. 올림픽의 열기가 서울을 뜨겁게 달구던 1988년, 압구정동에 최초의 커피전문점인 쟈뎅 커피타운이 문을 열었다. 원두를 그 자리에서 내린 에스프레소, 카페오레, 카푸치노가 등장했다. 1999년엔 스타벅스가 한국에 상륙했다. 서대문...
"카페서도 우유 대신 '이것' 찾는다"…요즘 뜨는 음료 정체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3-29 14:38:51
신세계푸드의 ‘제로밀크’와 오리온의 ‘오!그래놀라 오트’ 등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식품업계가 대체유를 포기할 수 없는 이유는 B2B 시장에서도 찾을 수 있다. 저출산, 식습관 변화 등으로 가정에서 일반 우유 소비량이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지만 커피 프랜차이즈 전문점 등 B2B 채널에서는 대체유 수요가 늘어나고...
평일 오전 8시 '대기번호 300번'…"빵 10만원어치 샀어요" [현장+] 2023-03-09 21:05:15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 1월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에서 베이글·모닝빵·식빵 등 식사 빵류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 늘었고 특히 베이글 매출은 42% 증가했다. 베이글 열풍 속 새로운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를 정도로 수제 베이글 전문점도 꾸준히 늘어났다. 국민카드에 따르면 최근 3년간(2019~2022년) 베이글...
'핼러윈 참사' 각종 이벤트 올스톱…성탄절 불빛도 꺼졌다 [종합] 2022-10-31 14:31:34
행사 관련 포스터 등도 제거했다.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도 점포별로 핼러윈 행사를 취소 혹은 중단했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들 역시 점포 내 핼러윈 관련 프로모션을 중단하고 점포 내 포스터 등을 떼어냈다. 편의점 업계에서도 CU가 핼러윈 파티용품 등을 무료 배송하는 기획전을 중단했고,...
'핼러윈의 악몽'…매장서 포스터 떼고 테마파크 공연 취소했다 2022-10-31 11:23:42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도 점포별로 핼러윈 행사를 취소 혹은 중단했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들도 점포 내 핼러윈 관련 프로모션을 중단하고 점포 내 포스터 등을 떼어냈다. 편의점 업계에서도 CU가 핼러윈 파티용품 등을 무료 배송하는 기획전을 중단했고, GS25는 잠실 주경기장 핼러윈 EDM 축제...
채식주의자 늘더니…"우유 대신 오트밀크" 카페도 달라졌다 2022-10-13 22:00:01
매일유업은 지난해 8월 선보인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어메이징오트'를 내세워 시장을 키워간다는 방침이다. 식물성 우유는 채식주의자 뿐 아니라 유당불내증으로 우유를 마시지 못하는 소비자에게도 관심이 높다. 성은주 매일유업 식물성식품 담당 상무는 "내부적으로 오트밀크 시장이 1년에 2배 이상 성장하는 게...
茶의 왕국이 스페셜티 강자로…커피업계 '브리티시 인베이전' 2022-10-06 17:47:21
실론은 세계에서 손에 꼽히는 커피 생산지로 발돋움했다. 실론에 커피의 광합성을 막는 질병인 녹병이 일지만 않았다면, 영국은 조금 더 일찍 커피 왕국이 될 수 있었다. 런던의 커피 붐은 전쟁이 끝난 1952년 다시 찾아왔다. 피노 리세르바토의 ‘모카바’를 시작으로 시내에는 500개가 넘는 에스프레소 전문점이 줄지어...
아이스크림·화장품도 이제 종이에 담는다 2022-10-05 17:59:51
등 커피전문점엔 컵으로 공급되고 있다. 내수성과 내열성이 뛰어나 신선식품에 확대 적용될 전망이다. 종합제지기업 깨끗한나라는 원재료의 98% 이상이 재활용 종이 자원으로 구성된 제품 브랜드인 N2N을 지난 4일 선보였다. 생분해되는 100% 레이온 원단을 사용한 ‘깨끗한나라 올그린 물티슈’도 출시했다. 한국제지는 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