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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표원, 자율주행 상용화 위한 데이터·레벨 국가표준 개발 2021-11-16 12:43:03
국표원이 개발했다. 이전에는 미국 자동차공학회(SAE) 표준을 주로 인용해왔다. 새로 개발된 레벨 표준안은 차량의 운전자동화 시스템을 기준으로 자율주행을 ▲ 레벨0(운전자동화 없음) ▲ 레벨1(운전자보조) ▲ 레벨2(부분 운전자동화) ▲ 레벨3(조건부 운전자동화) ▲ 레벨4(고도 운전자동화) ▲ 레벨5(완전 운전자동화)...
취임 1년 맞는 정의선號…미래 모빌리티 체질 개선 가속도 2021-10-07 05:01:01
로보택시는 미국 자동차공학회(SAE) 기준 레벨 4의 자율주행 기술이 적용돼 완전 무인 자율주행이 가능하다. 현대차는 도심항공교통 민관협의체인 'UAM 팀 코리아'에 참여하며 UAM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8년 도심 운영에 최적화된 완전 전동화 UAM을 내놓고 2030년에는 인접 도시를 서로 연결하는 지역...
현대차 2035년에 유럽서 전기차만 판다…"2045년 탄소중립 목표"(종합) 2021-09-06 18:35:40
비자동차 영역으로도 확대 보급해 수소 생태계 확장에 기여할 방침이다. ◇ 아이오닉 5 로보택시 일반에 공개…2028년 도심 운영 전동화 UAM 출시 현대차는 이번에 전용 전기차 모델 아이오닉 5를 기반으로 모셔널과 공동 개발한 로보택시의 실물을 일반에 처음으로 공개했다. 로보택시는 현대차의 탄소중립 비전을 견인할...
현대차 '친환경 가속페달'…獨모터쇼에서 "2045년 탄소중립" 2021-09-06 16:45:02
5 로보택시가 미국 자동차공학회(SAE) 기준 레벨 4 자율주행 기술을 인증받았다고 발표했다. 레벨 4는 레벨 4는 운전자 개입 없이 차량의 자동화된 시스템이 상황을 인지·판단해 운전한다. 비상 시에도 차량이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수준이다.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도 2028년 전동화 UAM을 시장에 내놓고 2030년 인접...
현대차 2035년에 유럽서 전기차만 판다…"2045년 탄소중립 목표" 2021-09-06 16:45:01
중이다. 중장기적으로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을 비자동차 영역으로도 확대 보급해 수소 생태계 확장에 기여할 방침이다. ◇ 아이오닉 5 로보택시 일반에 공개…2028년 도심 운영 전동화 UAM 출시 현대차는 이번에 전용 전기차 모델 아이오닉 5를 기반으로 모셔널과 공동 개발한 로보택시의 실물을 일반에 처음으로 공개했다...
"택시 불렀는데 운전자가 없네"…현대차가 공개한 신기술 2021-08-31 18:04:00
아이오닉 5 로보택시)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아이오닉 5 로보택시는 다음달 7일부터 12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2021 IAA 모빌리티`에서 차량의 실물이 전시될 예정이다. 아이오닉 5 로보택시 개발을 위해 미국 자율주행 기술기업 앱티브(Aptiv)와의 자율주행 합작법인인...
현대차, '완전자율주행' 아이오닉5 로보택시 최초공개 2021-08-31 18:00:06
개발한 로보택시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그룹은 아이오닉 5 로보택시 디자인을 공개하고 다음달 7일부터 12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2021 IAA 모빌리티'에 차량 실물을 전시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아이오닉 5 로보택시 개발에는 미국 자율주행 기술기업 앱티브와의 자율주행 합작법인인 모셔널도...
손도 눈도 떼는 자율주행 시대 '성큼'…기사 없는 택시부터 2021-08-31 18:00:00
완전자율주행차 개발과 보급에도 속도가 붙을지 주목된다. 미국 자동차공학회(SAE) 기준 자율주행 레벨은 0~5로 구분된다. 레벨2까지는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하지만, 레벨3은 운전자의 개입이 최소화되고, 레벨4부터는 차량이 스스로 위험 상황에 대처한다. ◇ '2035년 1천300조원 규모' 자율주행 어디까지 왔나 현...
운전자 없는 아이오닉 5 로보택시, 2023년 美 실제 도로 달린다 2021-08-31 18:00:00
로보택시)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 레벨 4 수준 자율주행 기술 탑재…이중 안전 시스템도 강화 아이오닉 5 로보택시에는 미국 자동차공학회(SAE) 기준 레벨 4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이 적용된다. 레벨 4는 차량의 자동화된 시스템이 상황을 인지·판단해 운전하고, 비상시에도 운전자 개입 없이 차량이 스스로 대처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