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잭팟 터졌다" 대낮부터 '환호성'…2030 몰린 '어른 놀이터' [현장+] 2024-04-28 10:00:01
소주 관계자는 "업계 최저 도수(14.9도)·최저 칼로리(298kcal) 소주 '선양' 제품 출시를 기념해 팝업스토어를 열었다"며 "온라인 사전 예약은 빠르게 마감됐는데, 현재 현장 대기를 하다 들어오는 젊은 고객도 많다. 소주가 맛있고 목 넘김이 깔끔하다는 평이 오간다"고 귀띔했다. 선양소주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1초당 13병 팔렸다…'진로', 제로슈거 소주 부문 1위 2024-04-24 10:49:11
단행 ▲소비자 니즈에 맞춘 팩 소주, 페트병 소주 출시 ▲핑크라벨 등 한정판 에디션으로 젊은 층 공략 ▲캐릭터 굿즈 출시 ▲다양한 협업 활동 등이 있다고 업계는 설명했다. 특히 소주 업계 최초로 두꺼비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을 진행해 소비자와 소통해왔다. 현재 진로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73만1000명으로 국내...
선양소주, 서울 도어투성수서 선양카지노 팝업스토어 운영 2024-04-24 10:41:41
기념해 마련했다. 선양 640㎖ PET 제품은 지난 3월 선양소주가 물가 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GS리테일과 협업해 전국 GS25 편의점에서 업계 최저가로 선보인 제품이다. 선양 640㎖ PET는 출시 첫 주 대비, 최근 일주일 매출이 87.5% 신장하며 국민 민생 소주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선양소주가 선양 640㎖...
식품·주류업계 팝업스토어 '전성시대'…"소비자와 소통강화" 2024-04-10 09:01:01
원소주 일본 수출을 기념해 오는 13∼14일 도쿄 하라주쿠 GR8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기로 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원소주를 소개하고 티셔츠, 키링 등 굿즈를 선보인다. 앞서 맘스터치도 일본 직영점 개소를 준비하면서 지난해 10∼11월 도쿄 시부야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기도 했다. 식품과 주류업체들은 앞으로도...
하이트진로, 진로골드 페트 출시…"'소주 한병 반' 550㎖ 용량" 2024-04-09 08:52:28
등 야외 활동 인구가 증가하면서 휴대성이 높은 페트 소주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진로골드를 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신제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진로골드는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슈거' 소주로, 알코올 도수는 15.5도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한 병(360㎖)...
한소희, 이번엔 고윤정에 자리 내줬다…줄줄이 '광고 환승' 2024-04-07 10:30:03
등과 손잡은 것과 궤를 같이한다. 업계에선 배우 류준열과의 열애를 인정한 후 결별한 한소희의 계약 만료와 모델 교체 소식이 잇따라 이어지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앞서 한소희가 모델로 1년간 활동한 롯데칠성음료의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은 지난달 초 광고모델 기간 만료 후 추가 연장이 이뤄지지 않았다....
전 세계가 주목하는 'K-술'의 시대…취할 준비 2024-04-01 11:10:25
Drink)'의 시대가 왔다. 주류업계는 앞다퉈 전통주 하이볼을 출시하고, 입소문 난 우리술은 출시일이면 오픈런이 벌어진다. 《취할 준비》는 이처럼 뜨거운 우리술의 인기에 발맞춰, 지금껏 여행기와 인문서 사이에 머물러 있던 우리술 책의 틀을 과감하게 벗어나 세계가 주목하는 'K-술'의 달라진 위상과, 그...
"김수현, 회당 8억씩 받는다던데"…배우 몸값 폭로 '반전'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3-30 08:24:18
업계의 공통된 지적이다. 실제로 배우들의 출연료는 '대외비'가 불문율이다. 국정감사 등을 통해 확인되는 경우가 있지만, 대부분 추정치의 '카더라'다. 한 관계자는 "출연료 문제에 민감한 분위기에 괜히 엉뚱한 액수가 알려졌다가 오히려 협상에 난관을 겪기도 한다"며 "직장인들도 개개인의 월급을 동의...
빵 제조일자가 내일?…中누리꾼 "타임머신 타고 왔나" 맹비난 2024-03-28 15:53:00
쑤저우(蘇州)시의 한 초등학교는 지난 26일 봄 소풍 행사에서 학생들에게 간식으로 빵을 나눠줬다. 그런데 이 빵에는 놀랍게도 제조일자가 소풍 다음 날인 27일로 기재돼 있었다. 이런 사실은 한 학부모가 자녀가 먹지 않고 가져온 빵을 확인하다가 발견해 인터넷상에 영상을 올려 폭로하면서 전국적으로 알려지게 됐다....
진로,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2030세대에 인기 2024-03-26 15:52:02
4억병 판매량 기록을 세웠다. 진로가 기존 소주 시장의 유례를 벗어나 단기간 주류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배경에는 MZ세대를 공략한 마케팅 전략이 영향을 미쳤다. 하이트진로는 진로의 마스코트인 두꺼비를 캐릭터로 만들어 각종 미디어와 광고에 등장시켰다. 의류, 홈파티 제품 등 다양한 굿즈로 MZ세대의 관심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