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화장품? 편의점에서 사세요" 2024-09-29 06:22:44
저가의 소용량 뷰티 상품군 확대에 나서는 것은 주력 소비층인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2000년대 후반∼2010년대 초반 출생자)의 화장품 구매 수요에 대응하려는 전략이다. CU의 연간 화장품 매출 증가율(전년 대비)을 보면 2022년 24.0%, 지난해 28.3%로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 올해도 1∼9월 매출이 지...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 2024-09-29 06:00:06
소용량 뷰티 상품군 확대에 나서는 것은 주력 소비층인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2000년대 후반∼2010년대 초반 출생자)의 화장품 구매 수요에 대응하려는 전략이다. CU의 연간 화장품 매출 증가율(전년 대비)을 보면 2022년 24.0%, 지난해 28.3%로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 올해도 1∼9월 매출이 지난해...
뷰티시장 뛰어든 편의점…다이소에 도전장 2024-09-26 17:29:52
세대(Z세대+알파세대·1020세대)가 선호하는 저가 화장품을 판매해 본사와 가맹점 실적을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는 뷰티 브랜드 플루와 손잡고 편의점 전용 화장품 3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발표했다. 플루 시카부스터 에센스100과 보디스크럽, 플루 클렌징폼 등으로 가격은 각각 7900원이다. 특히 다이소에서...
SK에코플랜트, 첫 프리미엄 브랜드 단지 '드파인 광안' 출격 2024-09-26 10:00:03
타워형이지만 전면 3베이로 구성해 알파룸을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넓은 수경시설과 잔디밭을 갖춘 ‘아이코닉 가든'을 비롯해 다채로운 조경계획을 적용하고 입주민 전용 라운지, 실내 골프연습장, 사우나를 포함한 피트니스센터, 북큐레이션 서비스가 제공되는 북클럽·북라운지 등 커뮤니티 시설도...
편의점도 다이소처럼 화장품 힘준다…이마트24, 3종 출시 2024-09-26 08:49:32
글루타치온 수분크림 등 3종을 최근 출시했다. CU는 10∼20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 공략을 위해 이들 화장품의 용량을 본품 대비 3분의 1 이상 줄이는 대신 가격을 3천원으로 낮췄다. CU의 화장품 매출은 전년 대비 2022년 24.0%, 지난해 28.3%, 올해 1∼9월 14.7% 증가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편의점이...
엠디엠, 경기 의왕서 '젊은 실버타운' 선보인다 [집코노미 박람회 2024] 2024-09-25 14:38:01
‘2024 집코노미 박람회’에서 국내 첫 세대공존형 실버타운을 선보인다. 서울 강남권 아파트 못지 않은 커뮤니티 등을 갖춘 파주 운정신도시의 오피스텔도 내놓을 계획이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집코노미 박람회는 국내 최대의 종합 부동산 박람회다. 공공기관과 건설사, 디벨로퍼(시행사), 분양 마케팅회사, 프롭테크...
KT알파쇼핑, '영시니어 패션 강화'…배우 소이현·오윤아 참여 2024-09-25 13:00:01
세대는 구매력이 높고 니즈(욕구)를 적극적으로 표현한다"며 "KT알파쇼핑은 장년층을 더 깊이 파고 들어가려 한다"고 설명했다. KT알파쇼핑 패션 부문 매출에서 40∼60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80%를 웃돈다. KT알파쇼핑은 자체 브랜드 '르투아(LE TROIS)'의 브랜드 스토리텔러로 소이현을 선정해 브랜드를...
"최대 80% 저렴"…3000원대 화장품 나왔다 2024-09-24 11:19:28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로 불리는 젊은층 소비자를 겨냥한 가성비 화장품을 선보인다. CU는 화장품 브랜드 '엔젤루카'와 손잡고 '콜라겐 랩핑 물광팩', '순수 비타민C 세럼', '글루타치온 수분크림' 등 3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본품과 성분은 같지만 용량을 3분의 1...
CU, 3천원대 '가성비' 화장품 출시…"잘파세대 공략" 2024-09-24 10:45:26
화장품 상품군을 확대하는 것은 10∼20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끌어들이려는 전략이다. 잘파세대는 편의점에서 운영하는 가성비 화장품의 핵심 소비층이다. CU의 연도별(전년비) 화장품 매출 증가율을 보면 2022년 24.0%, 2023년 28.3%, 올해 1∼9월 14.7% 등으로 매년 두 자릿수를 기록하고 있다....
"화장품 사러 다이소 가요" 돌풍에…편의점도 '3000원 화장품' 내놨다 2024-09-24 10:07:14
주 소비층인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1020세대)를 중심으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소비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어서다. CU는 잘파세대를 겨냥해 3000원짜리 가성비·소용량 기초 화장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CU는 라이프스타일 코스매틱 브랜드 엔젤루카와 손잡고 개발한 편의점 전용 화장품을 선보였다. ‘콜라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