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건강염려에 밤 9시면 잠드는 美 Z세대…"늦은 저녁약속 싫어요" 2024-02-04 13:27:38
잠자리에 들면서 야식과 술값에 들어가던 비용 수백달러를 아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 같은 추세 변화는 외식과 유흥 산업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식당 평점 사이트 옐프에서 오후 4~6시대 식당 예약 건수가 차지하던 비중은 현재 31%로 2017년 19%보다 높아졌다. 반면 오후 6시부터 자정 사이의 예약 건수 비중은 줄었다....
"마우스 대신 골프채"…동네골목서 사라지는 PC방 2024-01-29 18:22:59
채 모바일 위주로 게임 시장이 재편된 여파로 풀이된다. PC방들은 야식 배달 사업 등 수익 다각화에 집중하고 있다. 29일 국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전국 PC방은 7858곳으로 전년 동기(8752곳)보다 10.2% 줄었다. 국세청이 매달 집계하는 100대 생활업종 중 같은 기간 업소가 18% 줄어든 독서실 다음으로 감소율이 컸다....
“마우스 대신 골프채” 스크린골프장 인기에 밀린 PC방 2024-01-28 15:06:17
위주로 게임 시장이 재편된 여파를 피하지 못했다. PC방들은 야식 배달 사업을 하면서 수익 다각화에 집중하고 있다. 노래방과 당구장도 시장이 줄면서 유흥 풍속 변화를 피하지 못하고 있다. 엔데믹도 끝났는데…10%가 사라졌다27일 국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전국 PC방 수는 7858곳으로 전년 동기(8752곳)보다 10.2%...
폴라리스쓰리디, AI 자율주행 딜리버리 로봇 ‘이리온’ 2024 호텔페어 참가 2024-01-23 12:41:27
수익화도 가능하며, 저녁 늦은 시간 발생하는 야식, 룸서비스 등의 객실 서비스 또한 딜리버리 로봇이 대신할 수 있다. 호텔 내에서 사용 중인 서빙로봇과 함께 객실까지 다층 이동이 가능한 딜리버리 로봇이 연동, 협업할 수 있어 활용 시너지가 날 것으로 보인다. 폴라리스쓰리디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딜리버리 ...
삼시세끼 옛말…한국인, 하루 두 끼 먹는다 2023-12-21 11:21:57
응답자가 많았다. 끼니마다 가장 즐겨 먹는 메뉴는 한식이었다. 이밖에 아침으로는 베이커리류(39.2%), 샐러드·요거트·과일류(29.3%), 점심으로는 면류(28.8%), 분식류(28.6%), 저녁으로는 고기·구이류(41.1%)를 각각 많이 찾았다. 야식으로는 치킨(53.9%), 라면(28.5%), 피자(25.7%) 등 순으로 인기였다. (사진=연합뉴스)...
"삼시세끼는 옛말…한국인, 이제 하루평균 두 끼 먹는다" 2023-12-21 11:08:18
가장 즐겨 먹는 메뉴는 한식이었다. 이밖에 아침으로는 베이커리류(39.2%), 샐러드·요거트·과일류(29.3%), 점심으로는 면류(28.8%), 분식류(28.6%), 저녁으로는 고기·구이류(41.1%)를 각각 많이 찾았다. 야식으로는 치킨(53.9%), 라면(28.5%), 피자(25.7%) 등 순으로 인기였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하림, '직화 무뼈 닭발' 2종 출시 2023-12-18 17:43:35
맛과 조화롭게 어우러져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추운 겨울 날씨에 화끈하게 매운 음식이 당길 때 먹기 좋은 닭발을 집에서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가성비 좋은 '직화 무뼈 닭발' 2종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한 끼 식사는 물론 연말 홈파티 야식 메뉴로도 탁월하다"고 전했다.
'외국인 관광객 성지 됐다'…CU의 '특별한 실험' 돌풍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12-11 16:14:01
5시 사이에 집중됐다. 간단한 간식이나 야식으로 컵라면을 찾는 소비자 비중이 높아 저녁 시간대 이후에 라면 매출이 집중되는 다른 점포들과 차이를 보인 것이다. 라면 구매 소비자의 80%가 다른 상품을 동반 구매하며 전체 매출 상승도 끌어내고 있다. 매장 면적의 상당 부분을 라면 매대와 취식 공간에 할애해 전체...
"한끼 2000원대 해결"…편의점서 최단기간 80만개 판매 '신기록' 2023-12-11 09:40:21
팔렸다. 야식이나 안주 수요로도 인기가 많았다는 분석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알찬한끼세트 병행 구매 상품을 확인한 결과 맥주가 주요 품목으로 꼽혔다"며 "늦은 시간 야식이나 안주로도 많이 판매됐다"고 설명했다. 상권별로는 오피스·학원가 외에 등산로 인근 편의점에서 선호도가 높았다. 특히 서울 관악산 인근...
GS25 "알찬한끼세트, 최단기간 80만개 판매 기록" 2023-12-11 08:36:04
본 결과 맥주가 주요 품목으로 꼽혔다며 야식이나 안주로도 소비자들이 많이 구매했다고 설명했다. 상권별로 보면 오피스·학원가 외에 등산로 인근 편의점에서 선호도가 높았다. 특히 서울 관악산 인근 GS25 매장에서 가을 등산철에 발주량을 평균 대비 4∼6배 이상 늘렸다. GS25는 오는 12일 매운맛과 감칠맛을 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