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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서대 LINC3.0사업단, 수요맞춤형 재직자 교육 '인기'...기업 경쟁력 높인다 2024-11-21 08:00:01
명의 관리자급 직원이 실무자 업무 중심의 사무자동화 역량 강화 교육을 받고 있다. 엔캠 관계자는 “그동안 관리자급 실무 업무 중심의 사무자동화 관련 직무교육 기관이 부족해 기업의 중간·고급 관리자들의 역량을 키우는 데 한계가 있었다”며 “호서대 LINC3.0사업단이 개설한 수요 기반의 기업 맞춤형 산업 트렌드...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패션 사업자를 위해 공급망 관리 솔루션 ‘위빙’을 운영하는 ‘주피터랩스’ 2024-11-20 22:09:09
동대문 도소매상이나 패션 사업자들은 수기 작업으로 인해 업무 생산성이 저하되고, 인건비와 물류비가 증가하는 문제를 겪고 있다”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도매상과 소매상의 수기 업무를 자동화하고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위빙 솔루션을 개발 했다”고 말했다. “SCM 솔루션과...
[기고] 근로시간, 개인과 기업에 선택할 자유를 허하라 2024-11-20 17:27:18
기업들의 자동화와 최신 설비 투자 등에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이 제도는 고용 증가에도 결정적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고 알려져 있다. 일부 산업에서 고용 증가가 나타났지만, 전체적으로는 그렇지 못했다. 결국 근로시간 단축을 통한 일자리 나누기의 고용 증대 효과는 없었다. 산업별로 다른 노동 수요와 공급 그리고...
SKT, 신한카드와 AI 기반 이상 거래 감지 시스템 고도화 2024-11-20 08:54:24
유선으로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했는데 이를 자동화하는 것이다. 또는 동일한 신용카드로 서울, 부산, 대구 등 멀리 떨어진 곳에서 짧은 시간 안에 여러 번 결제를 시도할 경우 휴대전화 위치 정보를 교차 검증해 이상 거래 여부를 보다 정확히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가입자가 보이스피싱 의심 번호와 통화한 이력이 있...
신한라이프, 보험금 청구서류 자동인식 AI 도입 2024-11-19 11:31:11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해 예방할 수 있도록 리스크 관리 체계도 구축할 계획이다. 박재우 신한라이프 고객지원그룹장은 "고객분들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LLM 기술을 활용한 AI OCR 솔루션을 도입하고 보험금 업무 자동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기술 혁신을 통해 시스템의 효율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원티드랩-커넥트비스타, AI 채용시장 발전 업무협약 체결 2024-11-19 11:21:23
서비스 경쟁력 강화 및 AI 채용시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커넥트비스타는 원티드랩의 인재풀을 활용해 채용 컨설팅을 의뢰한 스타트업에 최적의 팀 빌딩 지원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커넥트비스타는 IT, HR 및 경영 전문가들로 구성된 스타트업을 위한 채용 및 개발 컨설팅 기업이다....
씨에이에스, 인핸스에 데이터품질(DQ) 인증 A등급 부여 2024-11-19 10:08:13
웹 기반 업무 자동화 솔루션을 개발 완료하고, 글로벌 상용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핸스의 솔루션은 아마존, 월마트, 쿠팡 등 전 세계 50개국 이상의 온라인 플랫폼에서 활용되며, 광고, 재고 관리, 프로모션 등 다양한 업무를 자동화한다. LAM(Large Action Model) 기술은 기존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넘어 자연어...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크리에이터 전용 디지털 자산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오로라이브’ 2024-11-18 22:14:41
“AI 기반의 콘텐츠 제작 자동화 툴을 도입해 크리에이터들이 반복적인 작업에서 벗어나 더 창의적인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해외 크리에이터와 전문가들이 플랫폼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국어 지원과 현지화 전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SKT, 자체 개발 언어모델 탑재한 'AI 고객센터' 오픈 2024-11-18 09:06:13
상담 후속 업무 자동화 시스템을 오픈한다. 홍승태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 담당은 "SK텔레콤은 텔코 LLM 기반 상담 업무 지원 시스템을 발판으로 다양한 AI 기술을 고객 상담 업무에 활용해 고객센터 상담 서비스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hyun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AI가 상담 돕는다"…SK텔레콤, AI 고객센터 오픈 2024-11-18 08:47:24
후속 업무 자동화 시스템도 오픈할 예정이다. 상담이 종료된 후 상담 결과를 정리하는데 평균 30초 정도 소요됐지만 AI가 자동으로 처리를 해주게 되면 상담사는 상담 종료 이후 후속 업무 처리 없이 보다 빠르게 대기중인 소비자들에게 상담을 제공할 수 있다. 이와함께소비자들의 이전 상담 내용에 대해 빠르고 정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