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쇼핑, 영국 오카도 손잡고 온라인 식료품 1번지 도약 나선다 2022-11-01 16:37:31
솔루션을 도입해 상품 변질과 품절, 오배송 등 온라인 장보기에서 경험할 수 있는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맞춤형 온라인 쇼핑 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카도도 밀집된 도심에서 배송해야 하는 한국 시장의 특성에 맞춰 추가적인 기술을 개발해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롯데...
롯데, 유통 혁신한 英 `오카도`와 맞손…"1조 투자해 그로서리 1번지로" 2022-11-01 16:35:47
도입을 통해 상품 변질, 품절, 상품 누락, 오배송, 지연배송 등 국내 소비자들이 온라인 장보기에서 일상적으로 경험해오던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빅데이터에 기반한 고객 맞춤형 온라인 쇼핑 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선 오카도만의 기술이 집약된 CFC를 통해 적재 가능한 상품 종류가 ...
네이버파이낸셜, 배송비 보상 '반품안심케어'로 판매자 부담 덜어줘 2022-09-14 17:44:41
단순 변심은 물론 판매자 과실로 인한 오배송의 경우에도 기본 배송비와 교환·반품 배송비를 주문 한 건당 최대 6000원까지 보상해준다. 일반 배송비가 편도 3000원임을 고려하면 반품안심케어에 가입한 판매자는 사실상 무료 교환·반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셈이다. 판매자가 반품안심케어 서비스에 가입하면 해당...
아직 '불법'인데 앞다퉈 투자…수백억대 뭉칫돈 몰렸다 [긱스] 2022-06-03 14:02:05
오진과 오배송 가능성, 개인정보 유출 등이 이유다. -의사협회 반대는. “우리가 의료인 단체들의 인터뷰를 했을 때 캐치했던 게 있다. 여전히 (의사협회가) 부정적이긴 하지만 긍정적인 의견들이 내부에서 생겨나고 있다는 거다. 의사협회 내에서도 ‘이건 피할 수 없는 흐름이고, 차라리 우리가 리드해서 원격의료라는...
경기도민 지난해 국제거래 소비자 피해 4329건, '소비자 정보 확대해 분쟁해결 협력 강화' 2022-05-17 09:04:32
기재된 상품과 크기 등이 다른 제품이었다. 이에 B씨가 오배송에 대한 전액 환급을 요청했지만, 구매대행업체는 반품 배송비를 소비자가 부담하라고 했다. 피해 내용은 취소, 환불, 교환 지연이나 거부 관련 상담이 1591건(36.8%)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배송 중 파손이나 배송 지연 등 배송 관련 불만 743건(17.2%), 제품...
올라케어, `처방 제한 시스템 강화 `청소년 약물 오남용 방지 나선다` 2022-05-13 09:18:13
지난해 8월 업계 최초로 의약품 변질, 오배송 등을 막기 위해 `의약품 전문 배송 시스템`을 구축했다. 플랫폼에서 직접 채용하여 전문 교육을 받은 배송 전담 직원이 약국에서 조제된 약을 픽업해 환자의 본인 확인 후 직접 전달해 주는 방식으로 민감한 개인정보 보호 유출과 약 오배송에 대한 우려를 해결했다. 또한 약...
다담몰, `일 3회 당일배송` 신선한 식자재 즐긴다 2022-04-29 15:30:13
누락이나 오배송이 많았으나, 온라인몰의 경우 직접 가격과 상품정보를 확인하고 주문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주문 시 원하는 배송 출발 일자와 시간도 지정할 수 있다. 다담리테일 임현호 대표는 "시대가 변화될 땐 기업도 그에 맞춰 변화해야 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현 디지털 시대에 맞춰 온라인몰 활성화에 더욱...
믿고 보는 이광수 짠내 연기…'살인자의 쇼핑목록' 첫방 시청률 3.6% 2022-04-28 10:24:22
고객들에게 주문한 적도 없는 물건이 오배송되는 것. 특히 배달 물건에 고탄력 팬티스타킹 등 여성 물품은 물론 초코파이까지 포함된 심상치 않은 기류가 이어졌다. 뿐만 아니라 엔딩에서는 아파트 단지로 전단지를 돌리러 간 안대성이 풀숲에서 시체를 발견하는 모습으로 극이 종료, 시청자들의 등골을 오싹하게 만들었다....
빠르고 정확한 배송 통했다…한진, 이하넥스 지난해 15% 성장 2022-04-27 11:00:20
직구 상품을 빨리 받아 볼 수 있으면서 오배송 사고 염려를 줄인 해외 직구 서비스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한진은 해외배송대행 서비스 `이하넥스` 이용률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 늘었다고 27일 밝혔다. 온라인 해외직구 거래액은 지난해 5조 원을 돌파하면서 대중성이 높아졌지만 높은 배송비와 오랜...
비대면 진료 플랫폼 올라케어, 'iF 디자인 어워드 2022' 본상 수상 2022-04-20 10:29:43
오배송 문제를 해결했다는 설명이다. 올라케어를 운영하는 김성현 블루앤트 대표는 "최근 비대면 진료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올라케어가 비대면 진료·약 배송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와 맞춤형 헬스케어 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