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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비서와 대화하며 콘텐츠 찾는다…B tv, 에이닷과 결합 2024-09-26 10:00:04
이력에 기반해 AI가 채널을 추천하고, 프로그램을 시청할 때는 해당 방송의 무료 주문형비디오(VOD), 클립 정보 등을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는 유료방송플랫폼과 AI 기술의 접목은 성장을 위한 필수 조건이며, 서비스 중인 'AI 골프'와 '살아있는 영어'에 대한 긍정적 반응이 AI 서비스에 대한 확신을 갖...
KT스카이라이프, 홈리스 월드컵으로 AI 스포츠 중계 본격화(종합) 2024-09-19 15:59:55
언제나 동일한 품질의 스포츠 영상을 서비스할 것"이라며 말레이시아·베트남 등 해외 진출도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재는 무료 모델이지만 인프라와 중계권 확대를 통해 유료 모델을 도입, 2~3년 내 흑자 전환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윤 상무는 또 스카이라이프와 손잡은 배경에 대해서는 "통신 사업자 중에...
LG유플러스, 추석 맞이 VOD 할인·경품 이벤트 2024-09-08 10:15:32
8일 발표했다. 인터넷TV(IPTV) 서비스인 U+tv에서 파일럿, 필사의 추격, 트위스터스, 쥬라기캅스 극장판, 슈퍼배드4 등 최신 영화 VOD를 선보이고 구매 고객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추석 연휴 기간 파일럿 VOD를 구매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 여행상품권과 VOD 할인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파일럿 VOD 구매 고객...
'적과의 동침' 유료방송, OTT서비스 강화 2024-09-08 09:30:01
프리미엄을 고르면 3개월 무료 이용 혜택도 제공한다. 유료 방송업계에선 파격적이라는 반응이 지배적이다. 유료 방송 가입자 이탈이 심화한 주요 요인 중 하나가 OTT 확산이기 때문이다. OTT 의존도가 높아지면서 유료 방송업계에선 가입자 정체, VOD 매출 감소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와중에 KT스카이라이프가 OTT...
'9부 능선' 온 티빙·웨이브 합병…막판 진통 중 2024-09-06 07:30:01
웨이브 주요 주주인 방송사들에 기존보다 좋은 조건의 콘텐츠 공급 계약 조건을 제시하며 협상 판이 흔들리기 시작했다. 넷플릭스가 콘텐츠 공급 대가를 구체적으로 얼마나 더 높여 제시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티빙·웨이브에 공급하는 예능·드라마 등의 콘텐츠를 넷플릭스에도 달라고 제안한 것으로 전해진다. OTT...
日정부 "'자가용 승차 공유' 올해 안에 전국 확대키로" 2024-09-04 19:58:18
서비스를 올해 안에 전국으로 확대할 방침이라고 발표했다고 현지 공영방송 NHK가 4일 보도했다. 사이토 데쓰오 국토교통상은 이날 열린 승차 공유 관련 대책 회의에서 "일본판 승차 공유는 도시뿐만이 아니라 지방도 포함한 전국에 보급이 필요하다"면서 "연내 모든 도도부현(都道府縣·광역자치단체)에서 도입하는 것을...
방송협회-케이블업계, 케이블TV 무료 VOD 중단 놓고 공방 2024-09-04 19:04:03
서비스는 동일 콘텐츠를 처음에는 유료로 공급하다가 일정 기간 경과 후 무료로 전환하는 하나의 완결된 상품으로 IPTV 등 타 유료 방송 사업자도 동일한 상품을 운용하는 상황에서 SVOD 서비스 중단은 유료 방송 사업자 간 서비스 불균형을 유발하는 행위"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사업자 간의 신의성실 의무를 위반한...
LGU+, IPTV 시청 돕는 AI 비서 내놔 2024-09-03 17:36:00
이유도 문구로 알려준다. 마이크가 부착된 리모컨으로 서비스 이용자에게서 24시간 내내 문의를 받아 AI가 답변해주는 ‘익시 음성챗봇’ 기능도 있다. ‘AI자막’은 AI가 영상 속 음성을 추출해 한글 자막을 만들어주는 기능이다. 방송 후 10분이면 자막이 생성된다. LG유플러스는 오픈AI의 음성·텍스트 변환(STT) 기술을...
LGU+, 셋톱박스에 AI 달았다…자막 자동 생성 IPTV 공개 2024-09-03 14:50:12
서비스개발랩장은 “콘텐츠 공급사(CP)와 협의해 해외 드라마 영어 자막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며 “내년 영어 자막 지원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미디어 에이전트 도입으로 IPTV 이용자의 이탈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박 그룹장은 “당장의 수익화보다는 고객들이 TV를 몰입해서 볼 수...
[기고] 무료 아닌 '무료 지상파 VOD' 2024-08-30 18:00:31
약 2900만 건으로 급감했다. 케이블 방송사는 매우 어려운 상황에 부닥쳐 있다. 경영 혁신을 해야 하는 곳이 한두 군데가 아니다. 상품에 대한 리모델링도 시급하다. 시청자 선택이 급감하는 지상파 FOD를 유료로 전환해 이용자를 끌어들이는 것이 하나의 전략이 될 것이다. 케이블 방송사가 지상파 FOD를 유료화하는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