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위스키 판매 열올리는 유통사 2024-03-06 18:21:28
주류업계에서 ‘제3세계 위스키’로 불리는 상품은 스코틀랜드 일본 미국 등 위스키 강국의 상품보다 저렴하지만 품질은 크게 떨어지지 않는다는 평가를 받는다. 편의점이 제3세계 위스키를 늘리는 배경엔 고물가가 자리 잡고 있다. 이번에 CU가 출시한 NED 위스키 가격은 2만9900원이다. 현지에서 판매되는 제품 가격보다...
단물 빠진 와인시장…수입업체 실적 '씁쓸' 2024-03-05 18:08:48
넘게 줄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Z세대가 와인을 멀리하는 현상이 근본적인 원인”이라고 설명했다. 시장이 정체되자 수입사들은 사업 재편에 나서고 있다. 나라셀라는 연초 고도수 증류주를 제조하는 계열사 나라스피릿을 흡수하고 위스키 라인업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신세계L&B는 최근 주류 전문 매장인 와인앤모어를...
코로나에 대박나더니…"너무 비싸요" Z세대 외면에 '직격탄'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3-05 12:57:22
지난해 일부 와인 양조장을 폐쇄했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Z세대가 와인을 멀리하는 현상이 근본적인 원인”이라며 “와인 업계가 이들을 끌어들이지 못한 것이 패착”이라고 했다. 맥주를 비롯한 다른 주류가 무알코올·저도수 같은 Z세대 취향에 맞춘 상품으로 출시되는 것과 달리 와인은 알코올 농도가 일률적이다. 와...
태국 정부 "모든 주류 용기에 음주위험 경고그림 붙여라" 2024-02-27 11:37:36
180일 이후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관광업계와 주류업계 등은 이번 조치에 반대하고 있으며, 온라인에서도 찬반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주류 제조 규제 자율화를 주장해온 타오피팝 림짓뜨라콘 전진당(MFP) 의원은 소셜미디어(SNS)에 크래프트맥주협회가 만든 경고 그림 부착 술병과 캔 모형 사진을 올리며 반대 의사를 밝...
'좋은데이' 불티나게 팔리더니…"갈아탔어요" 상황 반전 2024-02-25 18:13:10
주류업계에선 수년째 광주·전남 지역 점유율이 하락한 것을 직접적 원인으로 지목한다. ‘잎새주’를 앞세워 2000년대 초반까지 90% 수준을 유지했던 보해양조의 광주·전남 지역 점유율은 현재 30%대로 줄어든 것으로 알려졌다. 작년 기준으로 전국 점유율(소매점 매출 기준·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집계)은 3%에도...
아영FBC '와인 30년' 다이닝으로 빛 봤다 2024-02-22 17:38:56
주류업계에서는 ‘와인 전성기가 이미 지났다’는 분석이 나온다. 코로나19 사태 기간에 ‘홈술’ 트렌드로 와인 시장이 급팽창했다가 엔데믹 이후 성장세가 꺾였기 때문이다. 이런 평가가 무색한 곳이 있다. 작년 말 서울 잠실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6층에 문을 연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클럽 코라빈 위드 떼레노’다....
"300만원 와인을 23만원에…" 입소문 나더니 '인기 폭발'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2-22 15:39:25
요즘 주류업계에선 ‘와인 전성기가 이미 지났다’는 분석이 나온다. 코로나19 기간 ‘홈술’ 트렌드로 와인 시장이 급팽창했다가, 엔데믹 이후 성장세가 꺾였기 때문이다. 이런 평가가 무색한 곳이 있다. 작년말 서울 잠실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6층에 문을 연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클럽 코라빈 위드 떼레노’다....
'성시경 막걸리' 나온다…주류 브랜드 '경' 론칭 2024-02-21 15:12:55
막걸리를 내놓는다. 주류업계에선 가수 박재범이 선보여 인기를 끈 '원소주'처럼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을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21일 성시경 소속사 에스케이재원은 성시경이 주류 브랜드 '경'을 론칭하고, 22일 첫 제품인 '경탁주 12도'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성시경이 애주가의...
요동치는 주류 시장, 기업의 3가지 돌파구는 [삼정KPMG CFO Lounge] 2024-02-21 14:06:11
소비 행태는 앞으로 보편화될 전망이다. 주류업계에서는 파편화되는 주류 소비 취향을 고려하여 전반적인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하는 데 속도 내고 있다. 기업들은 매스 소비자의 보편적 취향과 세분화된 취향을 동시 공략하는 투트랙(Two-track) 전략을 구사하는가 하면, 주류 카테고리 확장, 편의성을 강화한 RTD 제품 개발...
위스키·수입맥주 거품 꺼졌다…디아지오·하이네켄 인력 감축 2024-02-19 17:41:54
인력 구조조정에 들어갔다. 주류업계에서는 위스키 열풍이 꺾이고 수입 맥주 소비량도 갈수록 줄어 ‘몸집 줄이기’에 나서는 수입업체가 더 있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日産에 밀려 고전하는 하이네켄19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네덜란드산 맥주 하이네켄을 수입하는 하이네켄코리아는 최근 전체 직원의 3~4%를 감원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