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조지 클루니만 밀어주고"…美 힙합 거물 분노한 이유 2023-06-01 08:08:40
주류 전문점에서 40~60달러에 팔리고 있다는 점에서 판매 가격에도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 같은 배경에 콥스 측은 "디아지오가 데레온의 브랜드 타입을 '도시에 사는 흑인들의 브랜드'로 규정하고 마케팅을 진행했기 때문"이라고 판단했다. 그러면서 "디아지오의 태만과 약속 위반으로 수십억 달러의 손해를...
"조지 클루니 술만 밀어주고"…힙합거물 콤스, 주류업체 고소 2023-06-01 05:58:56
미국 주류시장에서 테킬라가 유행하자 데레온에 대한 공동 투자를 결정했다. 그러나 데레온에 대한 디아지오의 지원이 당초 약속에 미치지 못한다는 것이 콤스의 불만이다. 재고 부족으로 수요를 맞추지 못하는 상태가 계속되고 있고, 상품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에서 저렴한 느낌이 나는 술병 라벨이 부착되는 등...
5월 17일 글로벌 이슈 [글로벌 시황&이슈] 2023-05-17 08:25:59
것으로 보고됐습니다. 음식점이나 주류 전문점의 매출도 크게 뛰었습니다. 전문가들은 미국 전반에 드리워있는 경기침체 우려가 미국 소비자들의 씀씀이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않은 것으로 분석했는데요, 경제 불확실성의 고조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노동시장과 그에 따른 임금 상승이 탄탄한 구매력을 뒷받침해 준 것 ...
GS25, 라면 명가와 컵라면 경쟁서 승기 2023-05-01 17:59:31
라면 프랜차이즈 전문점 틈새라면과 협업해 ‘현존 최고의 매운 라면’이란 콘셉트로 기획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틈새라면은 레스토랑 간편식(RMR)이란 용어조차 없었을 때 매출 1위에 등극했다”며 “수년간 GS25에서만 차별화 상품으로 판매되다가 지금은 종합식품기업 팔도에서도 판매 중”이라고 설명했다. 유어스...
GS25서 3년째 굳건한 1위…육개장·불닭 제친 의외의 컵라면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5-01 12:42:43
라면 PB를 처음 선보일 당시 라면 프랜차이즈 전문점 ‘틈새라면’과 협업해 ‘현존 최고의 매운라면’ 콘셉트로 시장에 나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레스토랑 간편식(RMR)’이나 ‘쉐프 지적재산권(IP)’ 라는 용어조차 없던 시절 틈새라면은 출시와 동시에 라면 매출 1위에 등극하며 유통업체 PB라면도 성공할 수 있다는...
"위스키 주문 후 카페에서 받으세요"…고육지책 내놓은 컬리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4-25 14:54:14
이 때문에 와인이나 위스키를 판매하려면 주류 판매 면허가 있는 오프라인 매장과 손잡을 수밖에 없다. 상대적으로 매장 수가 적은 커피 전문점과 손잡은 것도 일종의 고육지책이다. 특히 컬리 플랫폼을 통해 판매가 이뤄지더라도 주류 상품 수령은 의제주류 판매 허가를 받은 매장에서만 가능하다. 이 때문에 전국 250여개...
신세계 강남점 주류전문점…한국 최초 싱글몰트 선보여 2023-04-24 17:39:19
위스키를 잇달아 선보인다. 신세계는 서울 강남점 주류 전문 매장인 ‘버건디&’에서 한국 최초 싱글 몰트 위스키인 ‘기원’의 두 번째 정규 제품 ‘기원 배치2 디스틸러리 에디션’을 판매한다고 24일 발표했다. 기원 배치2 디스틸러리 에디션은 당화, 발효, 증류, 숙성 등 모든 생산 과정이 국내에서 이뤄진다. 130병 ...
술 덜 마시는 사회...돌파구 찾는 주류업계 2023-04-04 19:15:25
편의점도 주요 주류 구매 채널로 떠올랐는데요. 주류 전문점 수준의 품목을 갖춰 놓은 주류 전문 매장을 출점한다던지, 네 캔 11000원 맥주를 넘어 세 캔 11000원, 위스키, 와인 등 다양한 주종을 구비하면서 새로운 트렌드에 맞춘 주류 수요를 적극 공략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관계자 이야기 들어보시죠. [이승택 /...
'정용진의 남자' 강희석, 이마트 투자 줄이고 수익성 챙긴다 2023-03-29 16:03:39
확보한 이익을 가격에 재투자한다는 방침이다. 전문점 노브랜드는 가격 동결 등을 통해 불황형 소비에 대응하는 가성비 브랜드 역할을 확대하기로 했다. 강 대표는 신규 수익 창출과 재무 구조 개선도 올해 해결 과제로 제시했다. 그는 "효율적인 비용 관리를 통해 수익성 강화에 집중하겠다"며 "올해 투자 규모를 전년 대...
한국타이어, 21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 2023-03-27 09:55:47
론칭하는 등 전기차 타이어 시장의 주류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티스테이션도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측면에서 최상위 점수를 얻으며 타이어 전문점 부문 15년 연속 1위를 이어갔다. 특히 전문 인력과 첨단 장비로 표준화된 자동차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46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쉽고 편리한 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