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환율에 식품·유통업계 '비상'…먹거리물가 더 오르나 2024-04-17 11:54:00
있다. 여기에 엔화가 지속적으로 약세를 보임에 따라 일본 수입 상품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우선 다음 달 일본 롯데를 통해 '가나 프리미엄 초콜릿', '코알라 초코 과자' 등 10여개 품목을 직소싱해 선보일 계획이다. ykim@yna.co.kr,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갖고 싶다"…26만원 한정판 '초코송이 이어폰' 완판 2024-03-27 20:57:37
우리나라 '초코송이' 과자의 원조 제품인 일본 국민과자 '기노코노야마' 모양 무선 이어폰이 출시되자마자 10분만에 완판됐다. 26일 닛테레뉴스 등 일본 현지 언론에 따르면 '기노코노야마' 무선 이어폰은 이날 낮 12시부터 3500대 한정 발매됐다. 이어폰은 9분 만에 모두 판매됐다. 이번...
편의점 CU "연세우유 크림빵 3만6천개 몽골로 수출" 2024-03-27 10:13:48
11종이며 우유와 초코 생크림빵 인기가 가장 높다. BGF리테일은 냉동 컨테이너 1개 분량의 우유와 초코 생크림빵 2종을 몽골에 수출해 현지 CU 편의점에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지난 22일 출시한 지 사흘 만에 1천500여개가 판매됐다. BGF리테일은 몽골 기업인 '센트럴 익스프레스'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이쑤시개 튀김','딸기잼 바른 생선회'…1020 '괴식'에 빠졌다 2024-03-03 08:34:56
한정 메뉴로 바나나를 핫도그로 튀기고 초코시럽을 바른 '초코바나나 핫도그'라는 신메뉴로 내놨다. 지난해 비슷한 시기에는 오이를 통째로 반죽에 감싸 튀긴 '오이핫도그'를 팔기도 했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최근 빽다방에서 출시된 메뉴인 ‘대파크림감자라떼’는 호불로가 갈리는 맛에...
롯데웰푸드 작년 영업이익 1천770억원…31% 증가(종합) 2024-02-07 16:29:58
영업이익은 21.6% 증가한 158억원이다. 초코파이 라인을 증설한 인도에서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했으나 카자흐스탄 수출과 내수 매출은 감소했다. 롯데웰푸드는 수익성 개선에 집중할 계획이다. 건과와 빙과에서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확대하고 성인 과자 등 새로운 시장을 발굴한다. 고수익 버터 등 제품을 늘리고 비식용 ...
[토요칼럼] 누가 초코파이의 도전을 비웃나 2024-02-02 17:53:47
“초코파이로 돈 벌어 제약사업으로 날리는 꼴”이라는 얘기도 들린다. 작년 말 HMM 인수전이 한창일 때 하림과 동원의 싸움을 ‘치킨과 참치의 대결’이라고 조롱하던 수준을 떠올리게 한다. 시장의 우려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대형 M&A에는 ‘승자의 저주’라는 경계심이 생겨나기 마련이다. ‘고가 베팅’...
롯데웰푸드, 인도에 빼빼로 해외 첫 생산기지 구축 2024-01-31 10:58:12
또, 초코 스틱과자로 제형적 차별성을 가져 혁신적인 제품이라는 반응도 있었다. 롯데웰푸드는 롯데 초코파이에 이어 시장성이 높은 롯데 빼빼로를 현지에 안정적으로 정착시켜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롯데 초코파이 브랜드의 기존 영업망을 활용해 대형마트, 이커머스 채널로 대표되는...
50대 주부도 쓸어 담았다…"이건 사야 해" 다이소로 우르르 2024-01-31 06:30:14
편의점 과자 중량 차이는 ▲롯데 치토스는 18g ▲오리온 꼬북칩 초코츄러스·콘스프맛 16g ▲롯데 꼬깔콘 고소한맛 15g ▲롯데 빼빼로 오리지널 8g·아몬드5g ▲해태 포키 극세 4g 등으로 다이소 과자가 더 가벼운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이 제품들의 가격은 모두 다이소에서 1000원, 편의점에서는 1700원으로 다이소의...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드래곤볼 캐릭터 스낵 2종 출시 2024-01-18 06:00:04
출시한다고 밝혔다. 초코맛과 청양마요맛 두 가지로, 안에는 드래곤볼Z 캐릭터로 만들어진 60여종의 스티커가 무작위로 들어있다. 롯데마트는 드래곤볼이 10대부터 40대까지 폭넓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합리적인 가격에 고객 선호도가 높은 뽑기형 과자 형태로 상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마트의...
'제로의 힘' 나홀로 잘나간 롯데웰푸드 2024-01-11 16:20:19
인도 초코파이 생산라인이 가동하기 시작했고, 수요가 늘면서 올해도 인도 공장 증설이 예정된 상황입니다. [하희지 / 현대차증권 연구원 : 미국의 성장성이 빠지면서 미국 기저부담이 없는 다른 신시장에서 해외 프리미엄을 찾을 수 있는 기업들을 찾아보자는 의견이 많았고, 인도 성장성에 많이 주목하고 있다. 인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