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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갤럭시는 세계 최대 게임플랫폼" 2018-11-09 17:35:30

    갤럭시노트9을 내놓을 때도 미국 게임사 에픽게임즈의 인기 총싸움게임 ‘포트나이트’를 독점 장착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내년에 전송 속도가 지금보다 20배가량 빠른 5세대(5g) 이동통신이 상용화되면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등 고화질 게임이 더욱 확산될 것으로 전망했다.이날 행사에서는 팀 스위니...

  • [단독] 나델라 MS CEO,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만났다 2018-11-07 15:35:41

    김 대표는 주로 게임사업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ms의 주요 사업 중 하나는 게임이다. ms는 콘솔용 게임기인 ‘엑스박스(xbox)’를 제조하고 게임도 유통하고 있다. 최근 국내 총싸움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엑스박스원 버전이 400만장 이상 팔려 크게 성공하기도 했다. 엔씨소프트는 신작 pc...

  • "집에서 VR 즐겨라"…KT '기가라이브 TV' 12일 출시 2018-11-04 19:05:27

    등을 아이맥스 화면을 옮긴 ‘올레tv모바일’, 1인칭 총싸움 게임 ‘스페셜포스vr’ 온라인 등도 vr로 재구성했다.기가라이브 tv를 이용하려면 vr 전용기기가 필요하다. kt는 중국 제조업체 피코와 함께 pc, 스마트폰 없이도 vr을 볼 수 있는 전용기기를 개발했다. 본체 무게는 268g으로 기존 vr 기기...

  • 유튜브가 대세인데…아프리카TV 질주 비결은 2018-10-31 17:44:59

    있다. 아프리카tv 방송 콘텐츠의 50% 이상이 게임이다. 아프리카tv는 게임 ‘스타크래프트’ 외에 배틀그라운드 등 다양한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하고 중계한다. 아프리카tv로 온라인 총싸움 게임 ‘배틀그라운드’를 시청한 월 이용자 수는 지난해 8월 400만여 명에서 12월 980만여 명으로 증가했다. 올...

  • [마켓인사이트] 장병규 의장, 블루홀 지분 25% 확보 2018-10-11 17:28:20

    10월11일 오후 4시30분 총싸움게임 ‘배틀그라운드’ 개발사 블루홀의 최대주주인 장병규 의장(사진)이 국내 사모펀드(pef) imm인베스트먼트, jkl파트너스 등과 함께 블루홀 지분 6.7%를 사들였다. 이로써 25%가 넘는 우호 지분을 확보해 경영권을 안정시킬 수 있게 됐다.11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장...

  • '장외 블루칩' 블루홀 급락에 투자자들 '울상' 2018-09-30 18:46:47

    ] 총싸움 게임 ‘배틀그라운드’로 올 한 해 자본시장에서 최대 이슈 메이커로 떠올랐던 블루홀 주가가 장외시장에서 급락하고 있다. 경쟁작의 등장과 불법 프로그램 기승 등으로 배틀그라운드 이용자 수가 급감하면서다.이에 따라 2대 주주인 중국 텐센트 등 뒤늦게 지분을 취득한 투자자들이 대규모 평가손실을...

  • 게임에 밀리나… 韓 '배그' 이용자 60% 급감 2018-09-27 18:01:02

    세계 총싸움 게임시장 요동경쟁게임 포트나이트 급부상 한국시장서 인기몰이 '박차'서비스 운영 미흡에 이용자 떠나 불법 프로그램 부실대응 '한몫' [ 김주완 기자 ] 한국 게임이 호령했던 세계 총싸움 게임 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국내 업체가 제작한 인기 게임 ‘플레이어스언노운 배틀그라운드(이하...

  • 스마일게이트 권혁빈의 승부수… 1000억 대작 '로스트아크' 11월 출격 2018-09-26 15:14:57

    게임의 장점을 살렸다는 것이다.2002년 설립된 스마일게이트는 총싸움 게임 ‘크로스파이어’로 대성공을 거두며 연매출 6000억원대 게임회사로 성장했다. 하지만 매출의 90%가량을 크로스파이어 하나에 의존하는 점은 ‘한계’로 지적받아 왔다. 한때 국내외 동시접속자 800만 명을 넘었지만 경쟁작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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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PO 대어' 카카오게임즈, 연내 상장 계획 철회 2018-09-18 17:37:30

    인정받도록 하겠다”고 말했다.카카오게임즈는 최대 1조9000억원대 기업가치를 목표로 연내 코스닥시장 상장을 준비해왔다. 지난 6월 말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지만 ipo 준비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공인회계사회의 회계감리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다.증권업계에 따르면 이 과정에서 카카오게임즈가 보유하고 있...

  • 개발비만 1000억… '로스트아크' 승부수 띄웠다 2018-09-17 17:35:46

    능동적인 게임성(이용자의 세밀한 제어 가능)이 높다”고 강조했다. 이어 “(모바일 게임에서 컴퓨터에 제어를 맡기는) 자동 이동도 만들지 않았다”며 “쉽고 편리한 콘텐츠보다 때로는 어렵고 스스로 극복해야 하는 내용을 담았다”고 설명했다.◆반전 노리는 스마일게이트스마일게이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