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갤럭시는 세계 최대 게임플랫폼" 2018-11-09 17:35:30
갤럭시노트9을 내놓을 때도 미국 게임사 에픽게임즈의 인기 총싸움게임 ‘포트나이트’를 독점 장착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내년에 전송 속도가 지금보다 20배가량 빠른 5세대(5g) 이동통신이 상용화되면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등 고화질 게임이 더욱 확산될 것으로 전망했다.이날 행사에서는 팀 스위니...
[단독] 나델라 MS CEO,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만났다 2018-11-07 15:35:41
김 대표는 주로 게임사업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ms의 주요 사업 중 하나는 게임이다. ms는 콘솔용 게임기인 ‘엑스박스(xbox)’를 제조하고 게임도 유통하고 있다. 최근 국내 총싸움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엑스박스원 버전이 400만장 이상 팔려 크게 성공하기도 했다. 엔씨소프트는 신작 pc...
"집에서 VR 즐겨라"…KT '기가라이브 TV' 12일 출시 2018-11-04 19:05:27
등을 아이맥스 화면을 옮긴 ‘올레tv모바일’, 1인칭 총싸움 게임 ‘스페셜포스vr’ 온라인 등도 vr로 재구성했다.기가라이브 tv를 이용하려면 vr 전용기기가 필요하다. kt는 중국 제조업체 피코와 함께 pc, 스마트폰 없이도 vr을 볼 수 있는 전용기기를 개발했다. 본체 무게는 268g으로 기존 vr 기기...
유튜브가 대세인데…아프리카TV 질주 비결은 2018-10-31 17:44:59
있다. 아프리카tv 방송 콘텐츠의 50% 이상이 게임이다. 아프리카tv는 게임 ‘스타크래프트’ 외에 배틀그라운드 등 다양한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하고 중계한다. 아프리카tv로 온라인 총싸움 게임 ‘배틀그라운드’를 시청한 월 이용자 수는 지난해 8월 400만여 명에서 12월 980만여 명으로 증가했다. 올...
[마켓인사이트] 장병규 의장, 블루홀 지분 25% 확보 2018-10-11 17:28:20
10월11일 오후 4시30분 총싸움게임 ‘배틀그라운드’ 개발사 블루홀의 최대주주인 장병규 의장(사진)이 국내 사모펀드(pef) imm인베스트먼트, jkl파트너스 등과 함께 블루홀 지분 6.7%를 사들였다. 이로써 25%가 넘는 우호 지분을 확보해 경영권을 안정시킬 수 있게 됐다.11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장...
'장외 블루칩' 블루홀 급락에 투자자들 '울상' 2018-09-30 18:46:47
] 총싸움 게임 ‘배틀그라운드’로 올 한 해 자본시장에서 최대 이슈 메이커로 떠올랐던 블루홀 주가가 장외시장에서 급락하고 있다. 경쟁작의 등장과 불법 프로그램 기승 등으로 배틀그라운드 이용자 수가 급감하면서다.이에 따라 2대 주주인 중국 텐센트 등 뒤늦게 지분을 취득한 투자자들이 대규모 평가손실을...
美 게임에 밀리나… 韓 '배그' 이용자 60% 급감 2018-09-27 18:01:02
세계 총싸움 게임시장 요동경쟁게임 포트나이트 급부상 한국시장서 인기몰이 '박차'서비스 운영 미흡에 이용자 떠나 불법 프로그램 부실대응 '한몫' [ 김주완 기자 ] 한국 게임이 호령했던 세계 총싸움 게임 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국내 업체가 제작한 인기 게임 ‘플레이어스언노운 배틀그라운드(이하...
스마일게이트 권혁빈의 승부수… 1000억 대작 '로스트아크' 11월 출격 2018-09-26 15:14:57
게임의 장점을 살렸다는 것이다.2002년 설립된 스마일게이트는 총싸움 게임 ‘크로스파이어’로 대성공을 거두며 연매출 6000억원대 게임회사로 성장했다. 하지만 매출의 90%가량을 크로스파이어 하나에 의존하는 점은 ‘한계’로 지적받아 왔다. 한때 국내외 동시접속자 800만 명을 넘었지만 경쟁작이...
'IPO 대어' 카카오게임즈, 연내 상장 계획 철회 2018-09-18 17:37:30
인정받도록 하겠다”고 말했다.카카오게임즈는 최대 1조9000억원대 기업가치를 목표로 연내 코스닥시장 상장을 준비해왔다. 지난 6월 말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지만 ipo 준비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공인회계사회의 회계감리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다.증권업계에 따르면 이 과정에서 카카오게임즈가 보유하고 있...
개발비만 1000억… '로스트아크' 승부수 띄웠다 2018-09-17 17:35:46
능동적인 게임성(이용자의 세밀한 제어 가능)이 높다”고 강조했다. 이어 “(모바일 게임에서 컴퓨터에 제어를 맡기는) 자동 이동도 만들지 않았다”며 “쉽고 편리한 콘텐츠보다 때로는 어렵고 스스로 극복해야 하는 내용을 담았다”고 설명했다.◆반전 노리는 스마일게이트스마일게이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