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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월세상한제·계약갱신청구권, 전셋값 10% 내외 상승 영향" 2024-06-27 11:14:02
분석한 결과, 임대차보호법 개정 이후 변동성은 17∼21% 커졌다. 송 부연구위원은 계약 기간이 장기화한 데 따라 예상되는 가격 상승분을 최초 계약 가격에 선반영해 임대 가격이 급격히 상승하는 문제가 발생했다고 지적했다. 계약 기간의 장기화로 임대가격의 변동성이 커질 가능성과 임대의 편익이 감소해 전세매물 등이...
"방송사 정파성도 주요 브랜드…시청자 충성도에 영향" 2024-06-22 07:00:54
돼 시청자 충성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분석이 나왔다. 22일 숙명여대 미디어학과 전은선 박사와 강형철 교수가 한국방송학보에 낸 논문 '미디어 사업자와 이용자의 정파적 이미지 일치가 뉴스와 예능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따르면 시청자와 방송사의 정파적 이미지 일치는 방송사에 대한 시청자의...
"기후변화 대응 편익이 비용보다 크다…적극 대응 필요" 2024-06-20 15:30:00
폴리테크니코대 교수는 기후 변화 대응의 경제적 편익이 투자 비용을 웃돈다며, 적극적인 기후 변화 대응 필요성을 강조했다. 타보니 교수는 20일 한국은행이 개최한 '기후변화의 거시경제적 영향 및 정책적 이슈' 세미나에서 이같이 밝혔다. 타보니 교수는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에 대규모 친환경 투자 등 비용이...
파리 올림픽 기간 '날으는 택시' 뜬다 2024-06-13 15:23:45
이번 시험 운행을 통해 비용과 편익을 분석해 플라잉 택시에 대한 결론을 내릴 것이라고 예고했다. 플라잉 택시는 현실화가 가능한 수준까지 개발됐지만 각국의 규제와 안전장벽에 막혀 상용화 되지는 못하고 있다. 독일 제조사인 볼로콥터는 지난 수년간 파리에서 2인승 볼로시티 시범 비행을 해왔으며 샤를 드골 공항...
프랑스 파리 올림픽 기간 '플라잉 택시' 시범 운행 2024-06-13 15:07:47
비용과 편익을 분석할 것이라면서 만약 효과가 없고 소음만 너무 크다면 플라잉 택시에 대한 결론을 내릴 것이라고 예고했다. 한때 공상과학 영화의 주요 소재였던 플라잉 택시는 이론적으로는 현실화가 가능한 수준까지 개발됐지만 각국의 규제와 안전장벽에 막혀 있는 상태이다. 독일 제조사인 볼로콥터는 지난 수년간...
[데스크 칼럼] 알리·테무 기세 한풀 꺾였다지만 2024-06-12 17:53:39
꺾였다. 수치로 보면 그렇다. 애플리케이션·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달 알리와 테무의 한국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전월 대비 각각 3.4%, 3.3% 줄었다. 4월에 이어 두 달 연속 감소세다. C커머스에 대한 소비자 경험과 평판이 쌓이면서 남을 소비자만 남고, 떠날 소비자는 떠나는 흐름이...
청량리역~신내역 잇는 서울 '면목선 경전철' 예타 통과 2024-06-05 12:00:00
통과 이유라고 분석했다. 앞서 시는 한 차례 사업계획을 변경했다. 차량 형식을 고무차량에서 철제차량으로 바꾸고 면목선 주변지역 개발계획을 제출하는 등 편익을 높였다. 또한 열차 운행계획과 정거장 공사비 조정으로 총사업비를 절감해 기획재정부, 한국개발연구원에 제시한 바 있다. 시는 예비타당성조사 통과 이후...
면목선 경전철, 기재부 예타 통과…강북횡단선은 탈락 [집코노미-집집폭폭] 2024-06-05 11:00:02
인정돼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다"고 분석했다. 서울시는 앞서 한 차례 사업계획을 변경했다. 차량 형식을 고무차량에서 철제차량으로 바꾸고 면목선 주변 지역 개발계획을 제출하는 등 편익 향상에 노력을 기울였다는 평가다. 열차 운행계획과 정거장 공사비 조정으로 총 사업비 절감 전략을 마련해 기획재정부에 제시...
엔비디아 GPU보다 2배 빠르다…'괴물칩' NPU 베팅한 리벨리온 2024-05-17 18:36:40
거쳐 모건스탠리에서 상무급으로 퀀트(계량분석) 트레이딩을 담당했다. 이후 한국으로 건너와 2020년 리벨리온을 창업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창윤 1차관 주재로 지난 16일 경기 성남 리벨리온 본사에서 ‘이공계 활성화 TF 4차 회의’를 열었다. 이 회사의 주력인 NPU가 AI 시대의 핵심 부품으로 떠올라서다. NPU는...
[책마을] 대형 프로젝트가 십중팔구 계획대로 되지 않는 이유 2024-05-17 18:09:16
편익까지 충족한 프로젝트는 전체의 0.5%에 불과했다. 계획대로 되는 프로젝트는 거의 없다는 것이다. 1991년 미국 보스턴 도심을 가르는 고가도로를 철거하고 지하에 터널을 뚫는 ‘빅 딕’ 공사는 16년을 질질 끌었다. 당초 예산의 3배가 넘는 비용을 집어삼키며 도시 전체를 곤경에 몰아넣었다. 캐나다 정부가 주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