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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이슬·처음처럼 딱 기다려"...'카스 짝궁' 등판 예고에 '들썩' 2024-09-29 14:42:50
태국 등 동남아 국가에 수출 중이다. 제주소주의 수출물량은 연 60만 병 정도로 추정된다. 현재 제주소주의 해외 매출액은 10억원 정도에 불과하다. 다만 글로벌 시장에서 급증하는 소주의 인기를 감안할 때 적극적인 마케팅 등을 앞세워 해외 시장 공략에 집중할 경우 현재보다 훨씬 매출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는 게...
'K콘텐츠 플랫폼 알고리즘' 가치 15조…"국가적 발전 전략 절실" [긱스] 2024-09-27 16:31:50
한국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은 한류 콘텐츠를 기반으로 성장했지만, 글로벌 플랫폼과의 경쟁에서 열세라는 우려가 나온다. 한국경영학회와 한국벤처창업학회는 공동으로 ‘국가 플랫폼 자본주의 환경에서의 콘텐츠 플랫폼의 가치창출 전략’이란 주제의 학술 세미나를 27일 서울대에서 개최했다. 이 세미나는 국가 플랫폼...
글로벌 문화 수도는 코리아…플랫폼 키워 'K웨이브 5.0시대' 열자 2024-09-26 17:23:02
조건이 된 것이다. 글로벌 주류 문화로 부상한 한류 미국 정치학자 조지프 나이는 1990년 ‘소프트 파워’라는 개념을 ‘사람의 마음을 끄는 힘으로 원하는 것을 얻는 능력’으로 규정했다. 그러면서 한 나라의 소프트 파워를 결정하는 요소로 정치적 가치관, 대외 정책, 문화 세 가지를 꼽았다. 글로벌 소프트 파워 경쟁에...
K뷰티, 글로벌 수요 폭발…아마존·쇼피 "제품 더 달라" 2024-09-25 18:09:22
창업 10년 만에 이룬 성과다. 이 중 절반가량이 수출이었다. 올해 매출 목표는 7000억원에 달한다. 중국 일변도이던 수출 지역을 미국, 일본 등으로 확대한 것도 성과를 거둔 비결이다. 2010년대 K뷰티 인기는 한류 바람을 타고 중국에서 수요가 폭발한 게 요인이었다. 중국인은 면세점에서 주로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K-과자, 연간 수출액 1조 원 돌파 눈앞!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 [앱으로 보는 시장] 2024-09-24 14:34:09
같은 추세가 하반기에도 이어진다면 올해 연간 수출액은 역대 최대 기록을 경신할 전망이다. 국내 제과 기업들은 이러한 글로벌 시장의 기회를 잡기 위해 해외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리온, 롯데, 크라운제과 등 주요 제과 기업들은 각각의 대표 제품을 앞세워 해외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오리...
대중소협력재단, 독일서 한류 행사 연계 중소기업 진출 지원 2024-09-24 08:39:28
대중소협력재단, 독일서 한류 행사 연계 중소기업 진출 지원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오는 28∼29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K-COLLECTION(K-컬렉션) with KCON GERMANY 2024'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CJ ENM의 K-팝 행사인 KCON(케이콘)과 연계해...
'최초 1조 잭팟' 터지나…해외서 인기 폭발한 한국 과자 2024-09-23 19:40:22
K과자 수출액이 올해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한류 열풍에 힘입어 ‘불닭볶음면’만큼이나 한국 과자를 찾는 외국인들이 늘어난 덕분이다. 업계는 인기 K팝 걸그룹 뉴진스를 앞세우는 등 해외 시장을 겨냥한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 추세대로라면 올해 사상 첫 조 단위 수출 가능성도 있다는...
영업일도 적었는데…미용기기 수출 240% 급증 [장 안의 화제] 2024-09-23 17:46:22
지금 가정용 미용기기 수출이 심상치가 않습니다. 2,700만 달러가 나왔는데 하나증권 분석에 따르면 1년 전보다 240%가 증가해서 사상 최대 수출 실적을 기록을 했다. 미국으로만 776%의 수출 개선이 있었다는 거예요. 이게 영업일수가 감소된 걸 감안하고 본 수치인데도 이렇게 많거든요. <김성훈 MHB파트너스 이사>...
세계인 입맛 잡은 'K-과자'…연간 수출액 사상 첫 1조 가능성 2024-09-23 06:15:01
수출액이 1조원 달성도 가능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한류 콘텐츠의 인기에 힘입어 과자 수출도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여기에 우리 기업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면서 현지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킨 것도 수출 개선에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국내 제과업체도 마케팅 강화 등을 통해 수출을...
[윤성민 칼럼] 어떻게 키운 경제인데, 폭망을 운운하는가 2024-09-19 17:42:34
등 K브랜드의 성공 요인을 한류 열풍과 관련지어 분석한 글에서 그는 한국의 경제·문화 발전을 얘기할 때 도외시된 김영삼 전 대통령을 소환했다. 1994년 대통령 직속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가 영화 ‘쥐라기 공원’ 수익이 자동차 150만 대를 수출한 것과 맞먹는다는 내용의 첨단영상산업 진흥 방안을 보고한 것을 오늘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