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온스타일, 협력사 정산주기 12→5일로…"판매금 80% 선지급" 2024-08-27 09:21:41
CJ온스타일, 협력사 정산주기 12→5일로…"판매금 80% 선지급"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TV홈쇼핑 업체 CJ온스타일은 다음 달 판매분부터 협력사에 대한 대금 지급 주기를 현재 평균 12일에서 7일로 단축한다고 27일 밝혔다. 현재 CJ온스타일은 월 세 차례에 나눠 협력사 대금을 지급하고 있는데 첫 대금 지급 주기를...
"쇼커머스로 모바일 제2 도약"…CJ온스타일, 신규 라방 출격 2024-08-22 17:31:07
있다”며 “CJ온스타일 신규 프로그램은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와 취향을 경험하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CJ온스타일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강화한 것은 송출 수수료 부담이 갈수록 늘어나는 TV홈쇼핑과 달리 성장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통계청과 라방바 데이터랩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국내...
[고침] 경제(한예슬은 패션·소유는 화장품…CJ온스타일 '…) 2024-08-22 16:55:07
홈쇼핑 4사의 디지털(온라인) 취급고 비중을 보면 GS샵이 64.2%로 가장 높고 CJ온스타일 56.0%, 롯데홈쇼핑 50.0%, 현대홈쇼핑 42.6% 순이다. 업계 관계자는 "CJ온스타일이 모바일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하겠다는 분명한 메시지를 던진 만큼 모바일에서 더 많은 고객을 유인하려는 각 사의 수 싸움은 더 치열해질 것"이라고...
한예슬은 패션·소유는 화장품…CJ온스타일 '셀럽라방' 본격화(종합) 2024-08-22 16:11:50
홈쇼핑 4사의 모바일 취급고 비중을 보면 GS샵이 64.2%로 가장 높고 CJ온스타일 56.0%, 현대홈쇼핑 42.6%, 롯데홈쇼핑 38% 순이다. 업계 관계자는 "CJ온스타일이 모바일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하겠다는 분명한 메시지를 던진 만큼 모바일에서 더 많은 고객을 유인하려는 각 사의 수 싸움은 더 치열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모바일 승부수 띄운 CJ온스타일, '라이브쇼' 만든다 [뉴스+현장] 2024-08-22 15:08:46
CJ온스타일이 배우 한예슬, 안재현 등 유명 연예인을 앞세워 초대형 모바일 라이브 콘텐츠를 선보인다. CJ ENM 커머스 부문은 22일 서울 서초구 방배동 사옥에서 '넥스트 콘텐츠 커머스' 관련 기자 간담회를 열고 오는 26일 첫 방송될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콘텐츠 커머스란 예능 프로그램과 판매 방송의 형식을...
한예슬 손잡고 라방 판 키운다…'파격 도전'에 관심 폭발 2024-08-22 11:45:01
CJ온스타일이 TV홈쇼핑 업황 부진 속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사업에 힘을 준다. ‘원플랫폼’(TV+모바일) 전략으로 멀티채널 융합 효과를 이어가기 위해서다. 고객에게 가치와 취향을 전달하는 ‘발견형 쇼핑’ 선두 주자가 되겠다는 전략이다. 그 일환으로 CJ온스타일은 유명 연예인 5명을 앞세운 신규 ‘모바일...
'블록버스터 라방'이 온다…CJ온스타일 새 모바일 라이브쇼 2024-08-22 11:45:00
'블록버스터 라방'이 온다…CJ온스타일 새 모바일 라이브쇼 5개 새 프로그램 동시 출격…한예슬 등 초호화 멤버 출연 "상품 소개·판매서 벗어나 고객 가치·취향 발견에 중점"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TV홈쇼핑 업체 CJ온스타일이 기존의 틀을 깬 콘텐츠 중심의 새로운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라방 떠나는 개인사업자, 1년새 방송 27% 줄었다 2024-08-15 18:26:46
TV홈쇼핑 3사 평균(18.1%)보다 소기업과 개인 비율이 훨씬 높다. 반면 중대형 기업과 홈쇼핑 등이 진행하는 상품기획자(MD) 주도 기획 방송 횟수는 6월 기준 8469회로 전년(8349회)보다 늘었다. 김세훈 CV3 매니저는 “소상공인들의 오픈라방 트렌드가 부진해지면서 한국 라방업계가 홈쇼핑과 비슷한 형태로 변해가고...
TV홈쇼핑 이익 반등…내실 경영 통했다 2024-08-11 18:33:01
홈쇼핑업계가 내실 경영 강화에 나서면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보험, 가전 등 매출 기여도가 크지만 이익 마진이 낮은 상품은 줄이고 뷰티와 패션, 자체브랜드(PB) 등 고마진 상품을 내세운 결과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홈쇼핑의 2분기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65.9% 증가한 213억원을...
'金金金' 김우진 보자 우르르 몰리더니…'이곳' 대박 터졌다 [고은이의 스타트업 데이터] 2024-08-11 13:45:55
거래액의 절반을 차지했다. 채널 점유율 분석 결과 H몰 TV가 7월 홈쇼핑 시장 점유율 14.8%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CJ온스타일(13.6%)과 GS홈쇼핑(13.6%)은 1위와 1.2%포인트 차이였다. 라방바 데이터랩을 운영하고 있는 씨브이쓰리(CV3)의 양진호 대표는 “라방바 데이터랩을 통해 이제는 홈쇼핑 방송 정보와 매출액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