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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관련주의 '숨은 보석'…콘텐츠 전송 네트워크에 주목하라 2021-10-04 17:56:30
좀 더 범위를 넓히면 게임, 플랫폼,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기 업체 등이 관련주로 꼽힌다. 하지만 메타버스와 관련된 사업은 매우 다양하다. 먼저 고도의 그래픽과 컴퓨팅 기능을 가능하게 하는 반도체가 필요하다. 또 최신 성능의 네트워크가 뒷받침돼야 하고 메타버스에서 돈을 벌 수 있게 하는 결제 시스템도...
게임엔진 개발 업체로 변신한 유니티…"이젠 메타버스 선구자" 2021-10-04 13:30:01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게임을 넘어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시장까지 넘보는 유니티소프트웨어(티커명 U)가 그 주인공이다. 게임 회사에서 게임엔진 개발 업체로유니티의 역사는 2004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시작됐다. 아이슬란드 출신의 데이비드 헬가슨, 독일 출신의 요하임 안테, 덴마크 출신의 니콜라스 프란시스...
[두바이엑스포] 보고 즐기고…핫플레이스 된 한국관 2021-10-03 06:00:03
동시에 회전하며 색깔이 바뀔 때마다 마치 매스게임을 보는 듯한 장면이 연출됐다. 이 건물을 설계한 문훈 건축가는 "2002년 월드컵 때 거대한 스타디움에서 카드섹션을 하는 모습에서 영감을 받았다"며 "떼로 모여 즉흥적으로 에너지를 발산하는 한국인의 역동적인 모습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건물 자체는 개방형 구조...
[애널리스트 칼럼] 메타버스에 투자하려면 CDN 관련 기업 주목해야 2021-10-01 15:12:30
좀 더 범위를 넓히면 게임, 플랫폼,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기 업체 등이 관련주로 꼽힌다. 하지만 메타버스와 관련된 사업은 매우 다양하다. 먼저 고도의 그래픽과 컴퓨팅 기능을 가능하게 하는 반도체가 필요하다. 또 최신 성능의 네트워크가 뒷받침돼야 하고 메타버스에서 돈을 벌 수 있게 하는 결제 시스템도...
장덕천 부천시장 "글로벌 영화·게임社 모이는 부천 영상문화산단 만들 것" 2021-09-29 17:56:09
“게임, 웹툰, 영화, 캐릭터 등 문화 콘텐츠를 접목한 영상문화콘텐츠 허브인 부천 영상문화산업단지 조성을 시작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부천 영상문화산업단지는 총 사업비 약 4조2000억원을 투입해 상동 529의2 일대 약 38만㎡ 부지에 조성하는 문화콘텐츠 제작·생산·유통 클러스터다. 영상문화 콘텐츠 기획, 투자,...
UNIST, 가상현실서 만지고 느끼는 장갑 개발 2021-09-29 17:49:37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은 물론 비대면 메타버스 시대에 맞는 가상 기술 훈련, 게임, 엔터테인먼트 분야 등에 폭넓게 적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 교수는 “액체금속 프린팅 기법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웨어러블(착용형) 시스템을 기반으로 가상현실에 몰입감을 더해줄 것”이라며 “기술 상용화로 재활의료와...
공군, 영공수호 넘어 우주로…"조기경보위성 띄워 공중작전 주도권 확보" 2021-09-29 16:12:52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관제대대를 구축해 증강현실(AR)과 AI 기술 등을 활용해 활주로를 관리하고 있다. 유사시 신속하게 이동하며 임무를 수행할 스마트 유도탄대대, 무인화 기술을 사용하는 무인기반 스마트 관제대대가 만들어진다. 첨단무기체계 개발 및 도입도 차질없이 진행한다. 군은 지난 4월 최초의 국산 기술 개발...
[한경 엣지] 메타버스·온라인몰…디지털 전환 가속화하는 광고업계 2021-09-29 01:14:18
소개하는 ‘아티스트 도슨트’와 증강현실(AR) 미니게임 등을 구현했습니다. LG그룹의 광고 계열사인 HS애드는 메타버스에 본격 뛰어들었습니다. 지난 14일 HS애드는 시각특수효과 기업 위지윅스튜디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는 영화·영상업계에서 특수효과로 이름을 알린 기업입니다. 넷플릭스에서...
누적 이용자 4700만명…육아 필수 앱 된 아이들나라 성공 비결은 2021-09-27 18:25:52
콘텐츠를 보급하는 데만 그치지 않았다. LG유플러스의 증강현실(AR) 등 기술을 가미해 새로운 경험을 주는 콘텐츠도 여럿 개발했다. 가령 '생생 체험학습'은 아이가 공룡, 물고기, 뽀로로 등을 그린 뒤 업로드하면 TV에 아이 그림이 살아 움직이는 것처럼 재생된다. 책 읽어주는 TV에서 수박수영장 등 동화 200여...
통신3사, 메타버스 활성화로 탈통신 길 찾는다 2021-09-27 07:15:01
올해 6월 VR(가상현실)·AR(증강현실)·MR(혼합현실) 등 관련 사업을 하는 기업 딜루션, 버넥트, 코아소프트 등 9곳과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등과 함께 '메타버스 원팀'을 결성했다. KT는 MR 서비스 리얼큐브를 활용해 서울 용산구청과 함께 메타버스 어린이 운동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강남구 시니어플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