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만능비빔장·볶음고추장…'간편 소스' 인기몰이 2017-10-08 14:12:35
달한다. 이마트의 간편식 브랜드 피코크 소스 매출은 32.4% 증가했다. 최근에는 분말이나 액상 형태로 넣기만 하면 하나의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완성형(메뉴형)' 소스가 인기다. 문지명 이마트 조미료 바이어는 "간편식 시장의 성장과 함께 소스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며 "다양한 상품의 출시로 소스류의 인기는...
전 부치는 추석 간편식 공장 2017-09-28 19:47:51
브랜드 피코크는 제수용 간편식 제품 종류를 작년 추석 때보다 20%가량 늘렸다. 송편부터 잡채, 식혜, 떡갈비, 각종 전 등 38종으로 차례상에 올라가는 거의 모든 제품을 팔고 있다. 올 추석 매출은 작년 추석보다 40%가량 늘어날 것으로 이마트는 보고 있다.제수용 간편식 시장이 커지는 것은 품질이 좋아진 이유도 있다....
제수음식도 간편식 시대…매출 3년새 10배 증가 2017-09-24 06:00:04
늘려서 준비했다고 전했다. 김일환 이마트 피코크 담당 상무는 "간편 제수음식 시장은 일반 간편가정식 시장보다도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전통음식 명인들과 손잡고 양질의 먹거리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마트는 다음 달 4일까지 피코크 제수음식에 대해 행사카드로 구매 시 10%를 할인해 주는 행사를 진행...
이마트 피코크, 홍콩·미국 잇따라 진출 2017-09-21 19:34:56
유통채널에 정식 입점하는 것은 처음이다. 올해 피코크의 홍콩 수출 목표액은 6억원, 내년엔 40억원이다. 이마트는 피코크를 시작으로 노브랜드와 e브랜드를 다음달 이후 웰컴사 홍콩 322개점, 마카오 16개점에서 판매할 계획이다.미국에서는 현지 생산공장에서 주문자 생산방식으로 제조한 제품을 오는 25일부터 뉴욕 애틀...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9-21 15:00:02
반도체·승용차 덕…9월 1∼20일 수출 31.1%↑(종합) 170921-0239 경제-0041 09:08 이마트 피코크, 홍콩·미국시장 본격 진출 170921-0240 경제-0042 09:09 이주열 "통화정책 셈법 복잡…국내경기·北리스크 중요"(종합) 170921-0242 경제-0043 09:10 국내 이차전지 3사 전기차 배터리 기술 콘퍼런스 170921-0243 경제-0044...
이마트 피코크, 홍콩·미국시장 본격 진출 2017-09-21 09:08:40
체결하고 오는 22일부터 웰컴사의 슈퍼마켓에서 피코크를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웰컴사는 마켓 플레이스, 제이슨스, 쓰리식스티, 웰컴 등 다양한 슈퍼마켓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웰컴사의 모기업인 데어리팜은 연 매출 규모 23조원의 유통기업으로, 홍콩과 중국 등 아시아 11개국에 6천500개 매장을 가지고 있다....
이마트, 중소기업·청년상인 스타상품 키운다 2017-09-20 10:07:32
이마트는 스타상품을 자체브랜드(PB)인 피코크, 노브랜드 상품으로도 개발할 계획이다. 온라인 투표는 다음 달 4일까지 네이버 해피빈 서비스와 이마트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이갑수 이마트 사장은 "앞으로도 전통시장 상인, 중소기업 등 유통업계의 다양한 구성원들이 자신의 역량을 십분 발휘할 수 있도록 동반성장형...
이마트24 '골목상권 침해' 논란…PB 매출 얼마나 되길래 2017-09-14 14:45:23
침해 논란에 휩싸였다. 노브랜드와 피코크 등 이마트 pb상품을 앞세워 '미니 이마트'를 골목상권에 침투시키고 있다는 비판이다.소상공인들은 신세계 본사 앞에서 이마트24의 출점 중단을 요구하는 등 강한 비판을 쏟아내고 있다.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지분 100%를 보유한 편의점 계열사 이마트24(구...
롯데마트 '요리하다', 식품사처럼… 모든 HMR에 주부 품평 2017-09-13 17:56:10
자체상표(pb) ‘요리하다’를 내놨다. 이마트의 피코크, 노브랜드 등 경쟁사 pb에 맞설 ‘대항마’였다. 2~3년 늦게 시작한 탓에 시장 안착이 쉽지 않았다. 후발주자 핸디캡을 극복할 방안이 필요했다.주 타깃층인 주부들의 눈높이를 맞추는 게 우선이었다. 20여 명의 주부 품평단을 구성했다. 평범한...
생산자조합 '케이멜론' '한살림'… 이마트의 '피코크'… 대구시 패션브랜드 '쉬메릭' 2017-09-13 16:32:52
성장하는 대기업·관 주도형‘피코크’는 이마트의 식품브랜드로 대기업 주도형 공동브랜드의 대표 격이다. 2013년 가정간편식 브랜드로 출시돼 음료, 과자 등 800여 개 전 식품군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해왔다. 매출도 증가세다. 2013년 340억원이던 매출이 750억원(2014년), 1270억원(2015년),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