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인사이트] 로젠택배, 해외 사모펀드에 팔린다 2013-07-04 17:40:02
e커머스 사업 활성화 등으로 로젠택배의 사업 규모와 수익성이 동시에 개선되고 있는 상황을 긍정적으로 판단해 투자한 것으로 보인다. 로젠택배는 지난해 택배시장 점유율 8%를 차지한 5위권 업체다. 업계 1위인 cj대한통운(37%)을 제외한 현대로지스틱스(12%), 한진택배(11%), 우체국택배(11%) 등 2~4위 업체와의...
비오는 날 먹고, 입고, 놀러가면 더 싸다! 2013-07-02 09:56:50
공연 업계와 달리 온라인쇼핑몰은 장마 기간 매출이 평소의 30%, 비와 관련된 상품은 매출이 약 70%까지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장마기간을 겨냥한 상품이나 세일도 눈여겨 볼만하다. G마켓은 오는 14일까지 ‘여름 정기 G세일’을 진행한다. 여름의류를 9900원 균일가에 판매하는 파격적인 기획전을 포함해...
'아이러브커피' 게임업계 첫 직상장한다 2013-06-19 08:25:31
했다. 업계에서는 모바일 시장 확대에 힘입어 상당수 sns 업체들이 수익 기반을 확보한 만큼 게임뿐 아니라 소셜커머스(sns를 이용한 전자상거래) 업체들의 상장도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개발사 파티게임즈 내년 상반기 코스닥 ipo ◆직상장에 나선 파티게임즈 1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파티게임즈는 내년...
[마켓인사이트] '아이러브커피' 업계 첫 직상장한다 2013-06-17 17:46:45
최초로 코스닥시장 직상장을 추진하기로 했다. 업계에서는 모바일 시장 확대에 힘입어 상당수 sns 업체들이 수익 기반을 확보한 만큼 게임뿐 아니라 소셜커머스(sns를 이용한 전자상거래) 업체들의 상장도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직상장에 나선 파티게임즈 1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파티게임즈는 내년 ...
[랭킹 앱대앱] '모바일 쇼핑앱' 강자는?…G마켓 VS 인터파크 2013-06-12 09:08:45
전쟁터가 됐다. 업계에서는 ‘100만 다운로드 돌파’를 넘기 힘든 벽으로 보고 있다. 한경닷컴은 국내외에서 모바일앱 랭킹 정보를 제공하는 캘커타커뮤니케이션과 손잡고 최근 한 주 같은 카테고리 안에서 눈에 띄게 성장한 ‘뜨는 앱’을 대결 형식으로 보여준다. ‘랭킹 앱대앱’은 매주 수요일 연재된다. [편집자 주]...
[Start-Up] 영화추천 서비스 '왓챠' 내놓은 프로그램스 "취향 분석해 맞춤형 추천"…네이버 영화 추월 2013-06-09 17:03:38
커머스 쿠폰 추천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결과는 대실패였다. 개발자들로 이뤄진 팀인데, 영업 비중이 더 큰 사업이었기 때문이다. 다른 아이템을 찾다가 영화가 안성맞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박 대표는 “영화는 안 보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누구나 즐기는 아이템이고 인터넷에 추천 수요도 많다”며 선정 이유를...
때이른 불볕더위에 소셜커머스 '즐거운 비명'...5월 수영복 매출 '껑충' 2013-06-05 14:45:43
불볕더위에 소셜커머스기업이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쿠팡 등 소셜커머스에서 수영복, 샌들 등 여름 상품이 5월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수영복, 샌들은 판매 시즌이 6월에 시작한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이번 성적표는 이례적인 현상이다.위메프에 따르면 샌들, 플리플랍 등...
['4조 시장' M커머스 시대 개화(下)]홈쇼핑도 사활건 혈투…손바닥쇼핑 불꽃 경쟁 2013-06-04 08:54:32
커머스와 같이 특가에 판매하는 클릭h, 명품 전문몰인 명품관h, 동대문 신진디자이너의 의류 전문몰 트렌드h 등 모바일 전문샵 서비스도 오픈했다. 업계 관계자는 "모바일 커머스 시장은 최근 들어 가장 고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분야로 이를 선점하기 위한 업체 간 싸움이 치열하다"며 "관련 인력을 강화하고 모바일 구매에...
['4조 시장' M커머스 시대 개화(中)] 기저귀·여성의류·스킨케어까지 2013-06-04 08:54:08
모바일 커머스의 주요 이용객은 20~30대 여성으로 조사됐다. 젊은층에서 모바일 활용도가 특히 높아서다. m커머스 시장은 가정과 회사 등 기존 온라인쇼핑의 장소뿐 아니라 시간대별 '마의 장벽'도 무너뜨리고 있다. 웹쇼핑의 경우 출·퇴근 시간인 오전 6~9시 동안 매출이 아주 저조하지만 모바일의 경우 꾸준한...
['4조 시장' M커머스 시대 개화(上)]모바일쇼핑족을 잡아라…PC·TV서 보고 모바일결제 2013-06-04 08:51:54
모바일 커머스 시장 규모는 3조9700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130% 이상 급증할 전망이다. 2014년 m커머스 시장 규모는 7조6000억 원을 웃돌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모바일 시장은 기존 pc온라인 기반이었던 오픈마켓과 tv를 활용했던 홈쇼핑 업체들을 중심으로 커나가고 있다.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11번가의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