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신한카드, 카드 고객 2200만명…빅데이터 분석 톱 2013-03-03 10:15:20
업계 처음으로 전자지갑 서비스인 ‘신한 스마트 월렛(smart wallet)’을 내놨다. 이 카드는 카드회원과 가맹점과 관련된 빅데이터를 토대로 회원들의 연령과 성별, 직업과 카드 사용액, 자주 가는 장소 등을 분석해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아울러 소셜커머스 브랜드 ‘신한 시크리트(secret)’와...
CJ오쇼핑, GS홈쇼핑과 법정 공방 벌이는 까닭은… 2013-02-27 09:25:56
행동"이라고 비난했다. 이 같은 '타임 마케팅'은 유통업계에서 일반적인 마케팅 방식이며 국내 소셜커머스 전문 업체들도 활용하고 있어 cj오쇼핑이 독자적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고 gs홈쇼핑 측은 반박했다.실제 온라인 유통업계에서 오전 10~11시는 매출이 오르는 '황금 시간대'로 통한다. 출근 후...
CJ오쇼핑 "소셜커머스 모방 마라" GS홈쇼핑 제소 2013-02-26 17:17:20
국내 홈쇼핑업계 1, 2위를 다투는 cj오쇼핑과 gs홈쇼핑이 소셜커머스 사업을 놓고 법정 공방을 벌이게 됐다. 26일 법조계에 따르면 cj오쇼핑은 ‘고유한 소셜커머스 영업 방식을 따라해 저작권을 침해했다’며 gs홈쇼핑을 상대로 부정경쟁행위금지 등 청구소송을 서울중앙지방법원에 냈다. 2011년 2월부터...
[광대열전 7] 도요타·유니클로가 전부일 줄 알았는데…한국 '광고주'도 푹 빠졌다 2013-02-26 08:58:00
유튜브에서 광고를 재생한 횟수도 급격하게 늘었다. 소셜커머스 '쿠팡'은 실시간 맞춤형 온라인 광고를 제안했다. 광고주인 쿠팡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내용을 온라인에서 광고하도록 했다. '오늘의 반값' 등 실시간으로 매일 다른 제품을 판매하는 특성에 맞춘 광고다. 광고에도 '시나리오'가...
'과열경쟁' 소셜커머스 업체간 진흙탕 소송전 2013-02-22 18:14:03
소셜커머스 업체 간 진흙탕 소송전이 벌어졌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위메프는 최근 티켓몬스터(티몬)를 '사이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티몬 측이 인터넷 백과사전 '위키피디아' 한국어판에 허민 위메프 대표와 자사 서비스에 대한 비방글을 남겼다는 이유에서다.문제가 된 글에는 '허민 대표가...
소셜커머스 또 진흙탕 싸움… 위메프, 티몬 고소 2013-02-22 11:34:08
커머스 업체들이 또 진흙탕 싸움을 벌이고 있다. 이번에는 위메이크프라이스(위메프)가 티켓몬스터(티몬)를 고소했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위메프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명예훼손 혐의로 지난 19일 서울 송파경찰서에 티몬을 고소했다. 티몬이 지난 8일 ‘위키피디아’ 한글 사이트에...
부동산 중개수수료 '공짜'…업계 파문 전망 2013-02-21 11:27:20
받는 서비스와 소셜커머스에도 판매에 나서게 됐다"고 말했다. 임대와 관련된 정보는 3만여건에 이른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중개수수료가 무료와 다름 없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 그는 "중개업이 아니기 때문에 중개수수료가 무료라는 표현은 적절하지않다"면서도 "임대인과 임차인을 무료로 직접 연결해...
'슈팅 히어로즈' 2주 만에 카카오 6위 돌풍 2013-02-19 16:36:34
커머스 업체인 티켓몬스터 신현성 대표와 링크나우 정장환 대표의 엔젤투자로 화제가 됐다. '쫌스', '야미! 야미!' 등으로 학생 스타트업으로 2년도 채 안되어 국내외 업계의 기대를 한껏 받아왔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김경호 대표 '슈팅히어로즈는 카톡 최초 턴배틀게임'...
현대홈쇼핑, '클릭H'로 소셜커머스 시장 진출 2013-02-18 14:16:06
소셜커머스 서비스 '클릭h'를 19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클릭h에서는 매일 오전 9시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현대홈쇼핑은 지난해 9월부터 온라인몰에서 매일 한 가지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방식이 좋은 반응을 얻어 사업을 소셜커머스로 확장했다고 설명했다.tv홈쇼핑 업계에선 cj오쇼핑이 처음으로...
발렌타인데이 최악의 선물 `초콜릿 1위`‥의미있는 이색선물 인기 2013-02-12 07:39:27
업계에서 과도한 상술을 펼치고 있는 데다 초콜릿을 비롯한 평범한 선물 대신 의미있는 선물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면서 이러한 이색 아이템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한 소셜커머스에서 발렌타인데이 최악의 선물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초콜릿이 1위로 뽑힌 바 있다. 상투적으로 주고 받는 초콜릿 대신 희소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