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포츠 중계 콘텐츠 차별화 나선 OTT들 2024-06-16 10:02:10
데이터를 제공하며 차별화를 시도 중이다. 단순 경기 중계를 넘어 예능 측면에서 볼거리를 더해 전문성과 재미를 모두 잡았다는 평가다. 쿠플픽 경기는 경기 1시간 15분 전부터 프리뷰쇼를 방송하고 하프타임에는 하프타임쇼를 진행 한다. 통상 축구 중계방송은 전반 종료 후 하프타임 15분간 광고를 송출하는 것과 다르다....
광고도 AI 시대…"재미와 수익성 두 마리 토끼 잡는다" 2024-06-16 07:10:00
측면에서 효과적이다. LG유플러스는 AI를 통해, 신규 슬로건 광고 제작에 필요한 비용과 기간을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는 경우와 비교해 각각 40%, 70% 줄였다고 밝히기도 했다. AI 광고 제작 서비스를 기업 대상 상품으로 판매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KT[030200]는 올초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문자와 디지털 광...
[위클리 스마트] 내 작품을 어도비 AI학습에?…다시 깨우친 데이터의 소중함 2024-06-15 10:00:04
것으로 예상된다. 공공 데이터는 고갈되고 개인의 데이터는 점점 더 비싸고 구하기 어려워지면 AI 발전은 무엇을 재료로 이뤄지게 될까? 조호진 젠젠에이아이 대표는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보고서에 기고한 글에서 생성형 AI 자체를 AI 학습용 데이터 생산의 도구로 삼는 트렌드를 대안으로 소개했다. 그는 "생성형 A...
"싸고 너무 좋아요"…알뜰폰 만족도 4년 연속 이통3사 앞질러 2024-06-14 13:24:21
만족도 상위 14개 사업자만 비교했다. 만족도 평가 세부 항목은 광고, 프로모션·이벤트, 이미지, 개통할 수 있는 휴대폰, 요금, 데이터 서비스, 음성통화 품질, 부가서비스 및 혜택, 장기고객 혜택, 고객 응대 서비스 등 10개다. 이통3사 중에는 SK텔레콤이 705점으로 가장 높았고 LG유플러스 672점, KT 647점 순으로 뒤를...
"1인 가구 절반 이상, TV 시청하면서 모바일로 쇼핑·탐색" 2024-06-13 09:42:37
틀었다. 조사 결과에 따라 KT는 IPTV 디지털 셋톱박스를 통해 축적된 데이터와 해당 가구에서 생활하는 개인의 모바일 데이터를 결합해 개인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어드레서블' TV 광고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yun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로레알, 유망 K뷰티 스타트업 키운다 2024-06-12 19:04:45
연구혁신으로 나뉜다. 디지털 분야에서는 데이터 기반 광고 집행 자동화, 영상·이미지 등 콘텐츠 검색 서비스, 대화형 텍스트 생성형 인공지능(AI) 등을 갖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연구혁신 분야에서는 피부·모발에 적용 가능한 새로운 성분 또는 제형 기술, 뷰티에 도입할 수 있는 의료 관련 기술 등을 보유한 기업을...
로레알, 한국서 유망 K뷰티 스타트업 키운다 2024-06-12 16:23:29
연구혁신 분야로 나뉜다. 디지털 분야에서는 데이터 기반 광고 집행 자동화, 영상·이미지 등 콘텐츠 검색 서비, 대화형 텍스트 생성 인공지능(AI) 등을 모집한다. 연구혁신 분야에서는 피부·모발에 적용 가능한 새로운 성분 또는 제형 기술, 뷰티에 적용 가능한 의료 관련 기술 등을 모집한다. 선발된 기업들은 로레알...
광고주협회, 모토브 옥외광고 데이터 회원사에 제공 2024-06-12 15:27:12
광고주협회, 모토브 옥외광고 데이터 회원사에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한국광고주협회는 12일 모빌리티 어반테크 기업 모토브와 데이터 기반의 투명한 옥외광고 시장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모토브는 택시에 장착한 단말기를 통해 미세먼지, 유동 인구, 옥외광고 현황 등 다양한 도시 정보를...
한전KPS, 공기업 경영평가 1위…석탄공사·한전은 최하위 2024-06-12 06:01:00
기업데이터연구소 CEO스코어에 따르면 시장형 공기업 14곳, 준시장형 공기업 18곳 등 총 32곳을 대상으로 2022∼2023년 결산 기준 경영 데이터 등을 분석한 결과, 한전KPS가 총점 689.8점(1천점 만점)을 받아 1위에 올랐다. 한전KPS는 6개 평가 항목 중 경영 성과(251.0점·1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부채비율 25.52%...
LGU+, 자체 AI '익시'로 세로형 숏폼 만든다 2024-06-11 19:01:19
LG유플러스가 데이터 분석과 광고 제작, 고객 메시지 발송 등으로 인공지능(AI) 기술 적용 범위를 넓히고 있다. 올 하반기엔 메타와 협업해 AI 기반 숏폼 콘텐츠 제작 서비스를 내놓는다. 11일 LG유플러스는 ‘AI 전환(AX) 시대, 익시와 함께 성장하는 유플러스 마케팅’을 주제로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 행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