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화 '바비' 전세계 매출 10억 달러 돌파…매출절반은 美서 발생 2023-08-07 03:26:17
함께 같은 날 개봉해 '바벤하이머'라는 신조어 열풍을 일으키는 데 일조했던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의 신작 영화 '오펜하이머'는 상영 3주째 전 세계 매출이 5억5천290만 달러로 집계됐다. 앞서 정반대 성격의 두 영화가 지난달 21일(현지시간) 북미에서 동시 개봉하자 온라인상에선 두 영화 포스터와...
이달 입주 래미안 원베일리 45.9억…반포 '대장 아파트' 우뚝 2023-08-04 17:43:44
단지인 ‘아크로리버파크’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신조어다. 2021년 9월 전용 84㎡가 42억원에 거래돼 처음으로 40억원을 돌파했다. 이어 지난해 1월 전용 84㎡가 46억6000만원에 거래돼 같은 면적 기준 최고가를 갈아치웠다. 상반기에는 부동산 시장 침체 여파로 30억원대 후반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달 초 아크로리버파크...
쥬얼리 이지현, 18년 만의 첫 싱글 가수 컴백…‘게리롱 푸리롱’ 4일 발매. 2023-08-04 16:10:09
과거 안티팬들이 만들어준 신조어를 재치 있고 역설적으로 풀어내는 쿨한 모습을 선보였다. 또한 방송에서 보이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가수로서의 프로페셔널한 모습, 두 아이의 엄마이자 당당한 여성으로서의 모습 등을 가사에 조화롭게 녹여내었다. 이번 신곡에는 프로듀서 JINHYUK과 작곡가 유송연, 설탕시럽이...
궁지에 몰린 피치!…3대 평가사에서 탈락? '황금수갑효과' 나타난 2차전지주 앞날은?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2023-08-04 08:05:30
golden handcuff effect, 美 주택시장 신조어 - 저금리 차입 주택구입자, 고금리 때문에 그대로 거주 - 2차전지를 대체할 뚜렷한 종목 아직 없어 Q. 2차 전지에 ‘golden handcuff effect’가 나타나는 것은 그만큼 한국 증시가 극소수 종목을 중심으로 쏠린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는 의미겠죠? - 글로벌 증시, 극소수 종목...
"이게 뭐야?"…전현무·기안84도 당황하게 만든 이 질문 [이슈+] 2023-08-03 20:00:01
"MZ 신조어 받아들이기 힘들다", "유행 따라가기 힘들다. 저렇게만 말하면 뭘 말하는 건지 모르겠다" 등 전현무와 기안84에 공감을 표했다. MBTI에서 파생된 이른바 'MZ 언어'를 받아들이기 힘들다는 목소리는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적지 않게 나온다. 신입사원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는 30대 직장인 박모 씨는 "얼마...
맘모스빵 '반갈샷'에 깜짝…약과 대박나자 '옛날 맛' 쏟아졌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02 15:15:25
덕이다. MZ세대 사이에는 '약켓팅(약과와 티켓팅을 합친 신조어)'이란 신조어가 등장할 만큼 약과의 인기가 높다. 편의점 CU가 지난 4월 압구정 인기 카페 '이웃집 통통이'와 협업해 선보인 약과 쿠키의 경우 초도물량 10만개가 5일 만에 완판된 바 있다. 당초 약 한 달 가량 판매할 계획으로 준비한 물...
사명 바꾼 굿리치, '편리함 보험' 신규 브랜드광고 공개 2023-08-02 14:53:14
특징이다. 젊은 층 사이에서 최고를 뜻하는 신조어 ‘갓(god)’을 활용하여 굿리치의 편리성을 ‘갓리치’로 표현함으로써 유쾌하고 재치 있는 브랜드로 접근을 시도했다. 고객의 보험생활에서 가장 니즈가 큰 두 가지를 선정, 총 2편의 시리즈로 풀어낸 이번 광고는 보험 통합관리 앱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보험금 청구...
사명 바꾸고 새출발한 굿리치, 신규 브랜드광고 론칭 2023-08-02 09:44:22
층 사이에서 최고를 뜻하는 신조어 ‘갓(god)’을 활용하여 굿리치의 편리성을 ‘갓리치’로 표현함으로써 유쾌하고 재치 있는 브랜드로 접근을 시도했다. 고객의 보험생활에서 가장 니즈가 큰 두 가지를 선정, 총 2편의 시리즈로 풀어낸 이번 광고는 보험 통합관리 앱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보험금 청구 기능, 보험상품과...
[서미숙의 집수다] 올해 서울 아파트 시장을 흔든 '큰 손'은 누구? 2023-08-02 06:03:01
갭투자(전세 끼고 매입)와 빚투자(빚 내서 매입)에 나선 영향이다. 당시 만들어진 신조어가 '패닉바잉', '영끌족'이다. 30대, 40대 비중은 지난해 집값 하락과 금리 인상 여파로 하반기에 각각 24.2%, 23.5%를 기록하며 근소한 차이로 줄었다가 올해 상반기에 각각 32.9%, 27.9%로 격차가 다시 커졌다. 눈...
매운맛으로 이열치열? 라면·버거까지 '맵부심 제품' 쏟아진다 2023-08-01 12:14:11
등의 신조어가 통용될 정도다. 일례로 농심은 글로벌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플랫폼 '제페토'에서 유저에게 가장 인기를 끈 조합을 반영해 지난해 스코빌지수가 6000SHU인 용기면 '신라면 제페토 큰사발'을 선보였다. 당시 매운맛을 선호하는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자) 소비자 성향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