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행 '4만원대 항공권' 풀린다…제주항공 특가 할인행사 2024-01-09 08:46:01
있다. 구매는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어플리케이션)·웹에서만 가능하다. 찜 특가 항공권은 무료로 맡기는 수하물 없이 비행기 안으로 1개의 휴대품(3면 합계 115cm 이내, 무게 10kg 이하)만 들고 가는 조건이기 때문에 자신의 여행계획에 맞춰 예매를 해야 한다. 수하물을 맡겨야 한다면 특가 항공권을 예매한 후...
유럽 일부노선 운수권 티웨이로?…EU, '정보요청' 절차 마무리 2024-01-09 06:00:03
중이다.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을 두고는 에어프레미아와 이스타항공, 에어인천, 제주항공 등 4곳이 인수 의향서(LOI)를 낸 것으로 전해졌다. EC는 여객·화물 노선에 대해 국적 항공사들이 각각 제출한 시정조치안과 정보 등을 종합해 다음 달 14일까지 결합 승인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항공업계에서는 그전까지는...
작년 엔데믹에도 LCC만 고공비행 2024-01-08 18:14:00
여행 수요가 살아나고 있음에도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대형항공사는 실적이 정체하거나 감소했다. 경기 침체, 엔저 등으로 여행 수요가 일본과 동남아시아 등지로 몰린 결과다. 업계 관계자는 “단거리 노선에 집중한 저가 항공사들이 엔데믹 수요를 흡수했다”고 말했다. LCC들은 코로나19 이후 첫 흑자 전환과 함께...
제주항공, 지난해 1230만명 태워…"2.5초당 1장씩 팔려" 2024-01-08 10:16:39
제주항공은 지난해 탑승객이 1230만7815명으로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약 2.5초에 1장씩 항공권이 팔린 셈이라고 제주항공은 설명했다. 지난해 제주항공을 가장 많이 이용한 승객은 1949년생 여성으로, 편도 기준으로 인천∼나고야 노선을 135회 이용했다. 이 승객의 총 이동거리는 지구 세 바퀴를 도는 것보다도...
제주항공 "작년 1천230만명 탑승…2.5초마다 항공권 1장 팔려" 2024-01-08 09:46:51
제주항공 "작년 1천230만명 탑승…2.5초마다 항공권 1장 팔려"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제주항공[089590]은 지난해 탑승객이 1천230만7천815명으로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약 2.5초에 1장씩 항공권이 팔린 셈이라고 제주항공은 설명했다. 지난해 제주항공을 가장 많이 이용한 승객은 1949년생 여성으로, 편도...
국토부, 5개 항공사에 일부 보잉항공기 '출입문 구조점검' 지시 2024-01-07 15:02:20
같은 제조사에서 생산된 맥스8 기종은 현재 대한항공 5대, 이스타항공 4대, 티웨이항공·제주항공 각 2대, 진에어 1대 등 총 14대가 운용 중이다. 이에 따라 국토부는 이날 이들 항공사에 맥스8 기체를 점검하고, 특히 출입문의 구조적 결함 여부 및 기체와 출입문의 장착 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확인할 것을 지시했다. 최근...
[표] 거래소 기관 순매수도 상위종목(5일) 2024-01-05 15:45:46
공│16.8│3.0 │LG전자│85.3 │8.8 │ │우주││ │ │ │ │ ├────┼──────┼─────┼─────┼─────┼─────┤ │포스코DX│16.7│2.7 │코스맥스 │84.6 │7.5 │ ├────┼──────┼─────┼─────┼─────┼─────┤ │제주항공│16.2│13.1...
저비용항공사 만족도 제주항공 1위 2024-01-04 18:33:07
중 제주항공이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저비용항공사 요금은 소비자 기대보다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4일 한국소비자원은 에어부산,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등 국내 저비용항공사에 대한 소비자(1600명)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운항 서비스와 요금, 체크인 시설 등을 평가한 소비자 종합 만족도는...
'싼 맛에 샀는데'…"저비용 항공사 요금, 소비자 기대보다 비싸" 2024-01-04 06:11:25
항공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만이나 피해를 경험했다고 답했다. 유형별로는 운송 지연(52.7%)과 위탁수화물 분실·파손(27.4%)이 많았다. 종합 만족도는 제주항공(3.59점/5점 만점)이 상대적으로 높았지만 에어부산(3.57점), 진에어(3.55점), 티웨이항공(3.52점) 등 항공사도 모두 오차범위 내 평가를 받았다. 부문별...
소비자원 "저비용 항공사 요금, 소비자 기대보다 비싸" 2024-01-04 06:00:13
항공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만이나 피해를 경험했다고 답했다. 유형별로는 운송 지연(52.7%)과 위탁수화물 분실·파손(27.4%)이 많았다. 종합 만족도는 제주항공(3.59점/5점 만점)이 상대적으로 높았지만 에어부산(3.57점), 진에어(3.55점), 티웨이항공(3.52점) 등 항공사도 모두 오차범위 내 평가를 받았다. 부문별...